본문으로 바로가기
개운법 - 이름이 운명에 미치는 힘 - 이름대로 산다 


[이름이 운명에 미치는 힘]
  


 .성명학에서는 [이름대로 산다]는 말이 있습니다.
 .이름은 그 이름의 글자가 지니는 뜻이나 글자의 모양, 또는 그 글자의 소리에 의해 영향을 받게 됩니다.
 .이름이 수없이 불리워지고 사용되어 지면서 새로운 이미지가 생성되고 에너지도 만들어지게 됩니다.
 
 .그 이미지나 에너지는 그 이름의 주인공에게 밤 낮으로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물론 한두번 어떻게 부른다고 그 사람이 바로 어떻게 달라지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수없이 각인되고 불리어지면서 아주 미세하게나마 어떤 방향으로 이름의 주인공을 이끌게 됩니다.
     
[하루중 1-2초의 의미]
  
 .하루 중에서 1-2초는 있어도 없어도 마찬가지일것입니다.
 .그러나, 1초, 1초가 같은 방향으로 꾸준히 움직이니 하루가 지나가고, 한달이 되고 1년이 됩니다.   
    
 .이름이 그 주인공에게 미치는 영향도 이와 같다고 보면 됩니다.
 .한두번 좋은 이름을 부르던 나쁜 이름을 부르던 차이가 없다고 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그 방향은 미세하지만, 언제나 같은 방향으로 움직인다고 봐도 좋습니다.

[이름의 순작용과 역작용]
 .좋지 않은 이름이면 좋지 않은 방향으로, 좋은 이름이면 좋은 방향으로 움직이게 됩니다. 
 .아주 미세하게 움직여 표시가 나지 않은 것 같지만 일정한 시간이 지나면 확연이 들어납니다.
 .결국, 이름이 그 사람의 운명을 견인하게 된다고도 봅니다. 

 .이름은 한 사람의 인생을 좌우할 수 있습니다.
 .좋은 이름은 부를수록 좋은 작용을 하게 되어 행운을 가져다 줍니다.
 .반대로 나쁜 이름은 부를수록 흉한 기운이 쌓여, 결국은 실패와 좌절의 인생이 되기 쉽습니다.

[베스트셀러도 이름이 좌우한다.]
  
 .이는 어떤 물건을 만들었을 때도 그 물건의 이름이 제품의 운명을 좌우합니다.
 .물론 제품의 이름 만으로 모든 것이 결정되지는 않겠지만,성능이 좋고, 소비자들에게 유용한 작용을 할 때
 .이름까지 좋으면 더빨리 사람들의 머리에 각인이 되어 베스트셀러의 위치에 오르게 됩니다.


[일상 생활에서의 작용]
 .사람의 이름도 그 사람의 이미지를 특정 지우고 그 사람을 대표하게 됩니다.
 .좋은 작용을 하는 이름을 가진이는 함부로 자신의 이름을 더럽히지 않습니다.
 .설령, 인터넷에서 닉네임을 하나 정하더라도 고민을 하여 자신의 이미지에 맞는 이름을 찾으려 노력합니다.
       
 .반대로 이름에 문제가 있는 사람들은 통상적으로 이상한 닉네임을 쓰는 경우가 많다고도 합니다.
 .왜냐하면, 그렇게해야 사람의 이름대로 산다는 것에  부합을 하게 됩니다.
       
 .자신의 이름을 함부로 하는 사람들은 자신의 이름 뿐 아니라 
 .들키지만 않는다면, 남을 비반하거나 험담을 하거나, 남이 싫어하는 소리를 하게 됩니다.
       
 .결국 잔신이 생산한 모든 것은 부메랑처럼 자신에게 되돌아 오게 됩니다.
 .꾸준히 악을 생산하면 결국 그 악에 자신이 묻히게 됩니다.
 .반대로 언제나 선을 생산하면 언젠가 그 선이 모여 부메랑으로 행운을 안고 돌아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