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원숭이띠
머리회전이 빠르고 지혜가 있어 일 처리를 잘하여 신용이 좋은 편입니다. 
판단력과 행동력이 뛰어나며 사교적인 면이 강한 타입입니다. 
낙천적이고 자신감이 있으며 다재다능합니다. 
.사물에 대한 객관적인 관찰력이 풍부하여 주변의 칭송을 받을 수 있습니다.
허영심이 강하고 무모한 편으로 의심을 받는 행동도 잘 합니다.
의리와 인정에 약한 편이며, 부모 형제나 가까운 사람들과 인연이 약합니다. 



양력 2018년 3월 19일 (경술)

월살 방합
월살은 고초살이라고도 하여 하는 일에 지장을 받거나 어려움이 생기는 살이기도 합니다. 별일 아닌일로 부부간에 다툼이나 갈등이 생길 수도 있으니 화목에 유의해야 하는 달입니다. 육체적으로 피곤해지고 어려움이 겹칩니다. 합의 기운이 어려움을 막아주는 포근한 날이 되기도 합니다.


2016년(3세), 1956년(63세)생-병신년
편재-식신
생각지 못한 금전이 들어오기도 합니다. 직장이나 가정에서도 칭송을 받거나 상급이 따를 수 있습니다. 직장이나 거래처에서도 도움을 받으며 행운이 따르는 하루가 됩니다. 특히 이날은 연애운이 있어 이성에게 쉽게 호감을 받을 수 있는 날이 되기도 합니다. 

2004년(15세), 1944년(75세)생-갑신년
편관-편재
가족이나 주변 사람들 또는 이성간의 문제로 금전상으로 손실이 있습니다. 직장이나 거래처로부터 신망에 금이 가는 경우도 생기므로 주의를 요하는 날입니다. 모든일이 처음에는 잘 풀리는 듯하나 나중에는 꼬이는 일이 많고 이성친구나 여인 사이의 문제가 생기기도 합니다. 

1992년(27세), 1932년(87세)생-임신년
편인-편관
수입은 있으나, 지출이 더 많아 금전적으로 어려움이 있습니다. 직장이나 거래처에서 윗사람이나 동료들로 부터 인정을 받지 못해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성문제로도 고민할 수 있는 날입니다. 

1980년(39세), 1920년(99세)생-경신년
비견-편인
여러가지로 일이 잘풀리지 않는 날입니다. 별다른 사건이 되지도 않을 일로 인해 손실을 보거나 트러블이 생기기도 합니다. 작은 일이 빌미가 되어 크게 손해 보는 경우도 생기니 최대한 조심하고 참아야 하는 하루가 될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에게 도움을 청해도 돌아오는 것이 없습니다. 조심조심 보내야 하는 하루가 됩니다. 

1968년(51세)생-무신년
식신-비견
가는곳마다 먹을것이 있고 다른 사람의 칭찬도 받을 수 있습니다. 하는 일 마다 잘 풀리며 직장에서도 칭송을 받을 수 있는 하루가 됩니다. 생각보다 지출이 많아질 수 있기는 하지만, 윗 사람에게 좋은 의미의 눈도장을 찍을 수 있는 날이 되기도 합니다. 


양력 2018년 3월 20일 (신해)

망신살
망신살 운이라 술이나 이성문제 등으로 남의 입에 오르내리는 일이 생기기 쉽습니다. 보편적으로 운기가 상승하는 좋은 기운으로 새로운 일들에 대한 결실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2016년(3세), 1956년(63세)생-병신년
정재-편관
주변 사람들의 어려움이나 가족 중의 누구에게 어려운 일이 생겨 지출을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자식의 문제로 인한 지출이 많을 수 있습니다. 직장이나 거래처에서는 아랫사람의 일로 지출을 하게 되어 고민을 할 수 있습니다. 한편 여성의 경우는 마음에 드는 남성이 있으면 한눈에 빠지는 그런 하루가 되기도 합니다. 

2004년(15세), 1944년(75세)생-갑신년
정관-편인
다른 사람에게 도움을 주고도 화를 입을 수 있는 날입니다. 여성의 경우 고부 갈등이 있을 수 있는 날이라 조심스럽습니다. 가정에 불화가 있고 직장이나 거래처로부터 어려움이 있을 수 있으며, 남이 싫어하는 일도 해보지만 이익은 없는 날입니다. 착실히 일을 추진해 보기도 하지만, 별도로 남는 것이 없는 하루가 됩니다. 수성의 기분으로 보내야 하는 하루가 됩니다. 

1992년(27세), 1932년(87세)생-임신년
정인-비견
일은 대체로 순조롭게 풀리지만 금전면에서도 지출이 많습니다. 형제간이나 친구들의 어려운 환경을 지켜봐야 하는 심리적인 고통이 따르기도 합니다. 

1980년(39세), 1920년(99세)생-경신년
겁재-식신
뜻밖의 횡재수가 있는 날입니다. 우연찮게 연인이 생길 수도 있고 생각지 못한 즐거운 일이 생길 수 있는 날입니다. 그러나, 금전적으로나 생활면에서 어려움이 따르고 궁색한 면모를 보이기도 합니다. 

1968년(51세)생-무신년
상관-편재
뜻밖의 이익이 발생할 수 있지만 의외로 함정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이성문제에도 주의해야 합니다. 금전적으로는 부족함이 없는 하루이고 가정에서도 원만한 하루가 됩니다. 정신적인 고민이 있는 날이 될 수 있는 날입니다. 일탈의 유혹이 부추기는 하루라 색정에 유의해야 합니다. 


양력 2018년 3월 21일 (임자)

장성살 삼합
장성살은 최고조의 기운으로 하는 일도 능률이 생기고 활기차게 느껴집니다. 주변의 형제나 직장의 동료나 친구들 누구나 도움이 되는 좋은 날이 됩니다. 이런 날은 하고 싶고 갖고 싶은 것을 너무 무리하지 않는한 취할 수 있는 날이 되기도 합니다. 혹시라도 과욕을 부려 무리한 행보를 하게되면 좋은 기회를 놓치는 결과가 되기도 합니다. 삼합의 기운까지 도우니 더 한층 좋은 일들이 생겨나게 되어 괜시리 마음이 설레게 됩니다. 이런 날은 너무 무리하지 않는한 하고 싶은 일들을 하셔도 큰 무리가 없는 날이 되기도 합니다. 


2016년(3세), 1956년(63세)생-병신년
편관-정관
결단력이 부족하여 주변의 유혹에 넘어가기 쉽고 남보기는 좋아 보이나 속으로 고민이 많은 날입니다. 직장에서도 신망을 잃을 수 있고 이성문제로도 고민이 많은 날입니다. 여성의 경우는 남자들의 유혹이 있을 수 있는 날이라 경솔한 행동을 할 수도 있는 날이 됩니다. 

2004년(15세), 1944년(75세)생-갑신년
편인-정인
하는 일마다 구설수가 따르며 금전적으로 손실이 있을 수 있는 날입니다. 가족간에도 갈등이 있을 수 있고, 부부간에나 연인사이에도 원만하지 못한 하루가 됩니다. 

1992년(27세), 1932년(87세)생-임신년
비견-겁재
형제나 가족 중에 질병이 있거나 도움을 청하는 등 친인척간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부부 사이에도 다툼이 있거나 사소한 일로 적지않은 금전의 손실이 있을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다툼에서도 막말을 하거나 가슴에 맺히는 말을 하기 쉬운 날이라 참을 인자를 새기는 지혜가 필요한 날입니다. 

1980년(39세), 1920년(99세)생-경신년
식신-상관
잘풀리는 하루지만 중간중간 장애물이 있고 고난도 따릅니다. 성급함이 적은 이익에 실패를 부를 수도 있습니다. 부부나 연인사이에 트러블이 있을 수 있으므로 언행에 조심해야 합니다. 뜻밖의 사고도 있을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일이 생각보다 잘 풀리는 경우도 많으나 마음이 앞서는 관계로 실수도 잦은 결과를 초래하기 쉽습니다. 

1968년(51세)생-무신년
편재-정재
금전적으로 어려움이 따릅니다. 이성문제나 부부 문제로 갈등이 심할 수 있습니다. 하는 일은 많으나 잘 풀려나가는 일이 적습니다. 남자들은 여러 여자에 눈길이 가는 하루가 되기도 합니다. 따라서 금전적으로는 상당히 애로를 겪는 하루가 되기 쉽습니다. 


양력 2018년 3월 22일 (계축)

반안살
반안살이 함께하는 시기로 주관성이 강하고 추진력이 강해 재능을 발휘하거나, 상사나 선배의 눈에 들어 인정을 받는 날이기도 합니다. 반안살은 전관예우와 같은 것으로 화려한 정상보다 마음은 편하면서도 대우는 더 좋은 최고의 시점입니다. 따라서 이런 날에는 주변 사람들이 알아서 대접을 해 주거나 챙겨주는 날이 되기도 합니다. 


2016년(3세), 1956년(63세)생-병신년
정관-상관
직장이나 거래처로 인해 고민이 있을 수 있고 부부간이나 연인관계에서도 트러블이 생깁니다. 집안에서도 아픈사람이 있을 수 있고 이로 인해 고민이 생길수 있는 날입니다. 여성의 경우 남편이나 남자친구가 아프거나 걱정이 있을 수 있는 날이 되기도 합니다. 자식들과도 소원해지기 쉬운 날이라 따사로운 말한마디가 정겨운 날이 됙도 합니다.

2004년(15세), 1944년(75세)생-갑신년
정인-정재
재난이나 고난이 있는 날로 가족 중에 몸이 아프거나 직장에서 문제도 있을 수 있습니다. 가족간에도 트러블이 생기는 등 고통과 고뇌가 가득찬 하루가 됩니다. 

1992년(27세), 1932년(87세)생-임신년
겁재-정관
윗사람과 자주 충돌할 수 있는 날입니다. 회사에서도 상사와 갈등을 겪거나 낭패를 당할 수 있으므로 최대한 자제하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어떤 일도 뜻대로 풀려나가는 일이 더물고, 불평, 불만이 많아지는 날이 되기도 합니다. 최악의 경우에는 관재수가 발동할 수 있는 날이니 조심 또 조심해야 하는 날입니다. 

1980년(39세), 1920년(99세)생-경신년
상관-정인
직장이나 사업에서 어려움이 있고 좋지 않는 일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정신적으로도 어려움이 따르고 주변 사람들과 트러블도 있을 수 있습니다. 직장이나 가정에서 작은 일로 불화가 있을 수 있으므로 만사 조심 또 조심해야 하는 날이 됩니다. 

1968년(51세)생-무신년
정재-겁재
사기나 도난 등 뜻밖의 사건으로 금전에 손실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런 날에는 휴대폰이나 지갑등의 분실 사고도 잦을 수 있으니 유의를 해야 합니다. 또한 주변 사람들에게 어려운 일이 발생하여 고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몸이 아프거나 부부관계나 이성문제로 고민할 수 있습니다. 


양력 2018년 3월 23일 (갑인)

역마살 충 육형
충이 함께하는 이동이라 좋은 일이 되기 힘듭니다. 하든 사업이나 직장에서 일이나 보직에서 어려움이 따를 수도 있습니다. 성적으로 좋지 않은 일이 생기기 쉽고, .남의 일로 고생을 하거나 구설수도 생길 수 있는 날이 됩니다. 


2016년(3세), 1956년(63세)생-병신년
편인-편인
생활면에서 어려움이 있고 가족중에 몸이 아픈 사람이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도난 등 좋지 않은 일이 생기기 쉬우며, 가족간에도 화목하지 못한 날이 됩니다. 

2004년(15세), 1944년(75세)생-갑신년
비견-비견
크지는 않지만 유쾌하지 않은 작은 일들이 일어날 가능성이 많습니다. 부모나 윗사람과 다툼이 있거나 연인이나 부부 사이도 다툼이 있을 수 있으므로 조심해야하는 날입니다. 또한 불가피하게 지출도 증가하니 후회하지 않는 하루를 보낼 수 있도록 신경쓰이는 하루가 될 것 같습니다. 

1992년(27세), 1932년(87세)생-임신년
식신-식신
일하지 않아도 먹을 복이 많으나 아랫사람에게 나쁜 일이 닥칠수 있습니다. 이성 문제로 실수하기 쉬우며 다른 사람과 합심하여 하는 일이 잘 풀릴수 있습니다. 남자는 여자에게 여자는 남자에게 눈길이 자주 가게 됩니다. 다른 사람들의 오해를 받거나 색정에 휘말릴 수 있는 행동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1980년(39세), 1920년(99세)생-경신년
편재-편재
돈으로부터 자유롭고 이성이나 부부 사이에 도움을 받으며 직장에서도 일이 잘 풀립니다. 일이 순조롭게 풀리는 대신 금전의 낭비가 심할 수 있는 날이 됩니다. 이성 문제로 분쟁이 일어나거나 어려움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1968년(51세)생-무신년
편관-편관
하는 일마다 잘 풀려나가지 않으며 어떤일에도 고통이 많이 따릅니다. 주변 사람들이나 동료들과의 불화등으로 고민이 있을 수 있고 건강에도 주의를 기우여야하는 날입니다. 가족들간의 일로도 고민과 지출이 많은 날입니다. 


양력 2018년 3월 24일 (을묘)

육해살 원진
육해살 운이라 인덕이 부족하고 도움을 받기도 힘든시기입니다. 정신적으로 육체적으로 힘들고 신상에 잔병이 있을수도 있습니다. 가벼운 질병이나 구설수가 있을수도 있습니다. 조금 무리한 것이 몸살로 이어질 수 있을 정도로 컨디션이 좋지 못한 날이 됩니다. 잔병치레를 조심해야 하며 금전적 손실이 오거나, 집에서 잠시 쉬어야 하는 경우도 생깁니다. 가까운 사람끼리 사소한 일로 다툼이 생겨 미운 감정이 생길 수 있는 날이기도 합니다. 연인간 가족간에 감정이 상하는 일이 생기지 않도록 최대한 유의해야 하는 날일 수 있습니다. 


2016년(3세), 1956년(63세)생-병신년
정인-정인
거래처나 직장에서 동료나 상사로 부터 좋지 못한 일에 휘말리게 되고 신용에도 금이 갈 수 있습니다. 가정이나 부부 사이에도 원만하지 못한 하루가 될 수 있습니다. 

2004년(15세), 1944년(75세)생-갑신년
겁재-겁재
사업등 하던 일이 잘 풀리지 않고 부부 사이에도 트러블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가족간이나 동료간에 사이가 나빠지지 않도록 신경쓰야 합니다. 가급적 조용히 보내는 하루가 최선입니다. 낯선 일은 손대지 말고, 낯선 곳은 피하는 것도 하나의 방책이 될 수 있습니다. 건강에도 유의해야하는 날이며 새로운 일이나 낯선일에는 손대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1992년(27세), 1932년(87세)생-임신년
상관-상관
돈을 잃거나 몸이 불편하고 마음도 불안정한 하루가 됩니다. 직장에서는 트러불이 있을 수 있고 상사로부터 질타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여러가지로 마음고생이 심한 하루가 되므로 슬기롭게 해쳐나가야 할 것입니다. 

1980년(39세), 1920년(99세)생-경신년
정재-정재
금전적으로 수입이 좋고 주변 사람들로부터 도움도 받지만 지출이 많고 고민 또한 깊은 날입니다. 그러나, 직장에서는 인정을 받을 수 있어 그나마 다행입니다. 남자들은 여자들로부터 도움을 받지만, 오히려 지출도 많아질 수 있게 됩니다. 여성의 경우는 자식들과 트러블이 있는 날이 되기도 합니다. 

1968년(51세)생-무신년
정관-정관
직장이나 거래처로부터 좋은 평으로 행운이 따를 수 있는 날입니다. 직장이나 바깥일에서는 칭송과 환대를 받는 날이 됩니다. 하지만 가정적으로는 상당히 위태로운 상황이 있을 수 있는 날이기도 하고 연인사이나 부부 사이가 멀어질수 있는 사건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양력 2018년 3월 25일 (병진)

화개살
화개살은 예체능이나 아이디어, 문학 등에 재능이 나타냅니다. 하지만 마무리가 약하고 명상에 잠기거나 책이라도 읽고 싶어지는 날이 되기도 합니다. 화개살은 화려하나 발전이 부족할 수 있으며, 색을 밝히는 경향도 강하다고 봅니다. 보편적으로 무난한 날이지만, 다소 활기가 부족하고 위축되는 날이 되기도 합니다. 너무 침을한 기운에 빠지지 않도록 가벼운 운동이라도 해야 하는 날이 됩니다. 


2016년(3세), 1956년(63세)생-병신년
비견-식신
오전은 침울한 분위가 주변에서 연출됩니다. 하지만, 오후부터는 점차 호전 되어 회식이나 연회 등 활발하고 기분좋은 시간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금전이나 승진 등 이익을 얻을 수 있는 일진이 좋은 날입니다. 다른 사람에게 베푼 작은 도움이 오히려 이익으로 돌아오기도 합니다. 오늘 같은 날은 크게 활동해야 하는 날입니다. 

2004년(15세), 1944년(75세)생-갑신년
식신-편재
뜻밖의 횡재를 할 수도 있고,주변 사람들의 칭찬도 받을 수 있습니다. 하는 사업이나 직장에서도 능률이 오르고 기분좋은 하루가 됩니다. 윗사람의 눈에 들어 좋은 평을 들을 수 있는 시간이 되기 쉽습니다. 적극적으로 자신을 알리고 자신의 역할을 기대해도 좋은 하루가 됩니다. 

1992년(27세), 1932년(87세)생-임신년
편재-편관
사업이나 직장일은 잘 풀려나가지만, 여러모로 어려움이 따릅니다. 올바르지 못한 이성문제로 고민할 수 있습니다. 이성과의 트러블이나 새로운 인연을 만날 수도 있습니다. 여성의 경우 불륜의 유혹에 빠지기 쉬운 날이 되기도 합니다. 양다리를 걸쳐 고민을 할 수 있는 날이 되기 쉬우므로 각별히 주의를 요하는 날이 되기도 합니다. 

1980년(39세), 1920년(99세)생-경신년
편관-편인
가족간의 다툼이나 직장에서 트러블로 인해 고민이 있을 수 있습니다. 상사나 거래처로부터 신망을 잃을 수 있으므로 조심스런 날입니다. 자칫 윗사람의 지시나 맡은 일에 항의성 발언을 하게 되어 눈밖에 나는 상황이 될 수도있으므로 처신을 조심해야 합니다. 여성의 경우도 시어머니나 윗 어른들과 실랑이를 하게 되는 경우도 생깁니다. 

1968년(51세)생-무신년
편인-비견
가족간이나 직장 동료들 간에 트러블이 생길 수 있으며 직장일로 인해서도 고민이 있습니다. 가정에서도 갈등이 있고 힘든 일이 많습니다. 가족간이나 동료들에게 손해를 입히기 쉽고 하는 일이 뜻하는 바대로 풀리지 않는 하루가 됩니다. 
   원숭이띠 3월 4째주 운세 2018年3月19日~3月25日
19
 3

20
 4

21
 5
춘분
22
 6

23
 7

24
 8

25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