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궁합보기 - 사자자리 남성과 전갈자리 여성-별자리궁합
별자리 궁합 결과

[남성 : 사자자리]

성격과 성향 : 
사자궁은 사자자리 또는 사자좌라고도 합니다. 사자궁은 양력으로 7월 24일부터 8월 23일까지 출생힌 분들의 별자리에 해당합니다. 사자자리 출생자들의 특징은 외향적 성격에 지도자적 기질이 많아 위인들이나 유명한 분들이 많습니다. 성격적으로 급한 성정과 강한 발산으로 걷잡은 수 없는 투지를 나타내지만, 뒷끝은 없는 편입니다. 화끈하게 싸우고 깔끔하게 마무리하여 언제 그랬느냐는 듯이 친하게 돌아오기도 합니다. 사자의 끈기와 투지처럼 한번 마음 먹은 일이나 사건은 끝까지 물고 늘어지는 집념과 억척스러움이 있습니다. 일을 진행하든 중 자신에게 불리하거나 어려운 상황이 생길 지라도 결말을 볼 때까지 밀어 붙이는 무서운 투지를 나타내기도 합니다. 

애정문제 : 
남성은 마음에 드는 여성을 발견하면 그 여성의 마음을 얻기 위해 상당한 노력과 집착을 보입니다. 끈질기게 설득하고 정성을 들여 마침내 상대의 마음을 얻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분야는 다른 사업이나 일에서도 마찬가지로 집념과 투지가 강해, 어지간한 난관은 돌파해 나가는 저력을 보이기도 합니다. 상대가 되는 여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여왕처럼 받드는 타입이라 여성이 원하는 모든 것을 해주려 노력합니다. 이러한 결정은 상대가 원하든 원치 않던 상관없이 자신의 생각대로 결정하여 밀어 붙이는 단점도 있습니다. 또한 상대 여성의 행동이나 결정이 자신의 의도에 어긋나는 경우가 생기는 경우는 단호한 면모도 보이는 타입이 됩니다. 

[여성 : 전갈자리]

성격과 성향 : 
천헐궁은 전갈궁 또는 전갈자리라고도 합니다. 천헐궁은 양력으로 10월 24일부터 11월 22일까지 태어난 분들의 별자리입니다. 천헐궁 출생의 사람들은 가을의 수확을 앞둔 시기의 성향을 강하게 나타내게 됩니다. 모든 것을 갈무리하고 겨울을 대비해야 하는 실정이라 밖으로 들어내기보다는 안으로 삮이는 경향이 강합니다. 이로 인해 새로운 상황이 생기더라도 공격적인 성향이 나타나지 않고, 수비적인 태도를 취하게 된다고 봅니다. 이런 성향으로 진취적이거나 발전적이기 보다는 , 실수나 곤란한 상황에 빠지지 않는 안정적인 생활을 추구하는 경향이 강합니다. 모든 일에서 안정과 내실을 기본으로 하며 착실한 생활을 하는 타입으로 지도자적이기 보다는, 수긍하고 따라가거나 상대에게 조언을 하는 참모의 역할이 어울린다고 봅니다. 따라서 메사 적극성보다는 차라리 냉정하고 객관적인 입장에서 사물을 관찰하고 평가하는 자세가 확립된 편에 속합니다.. 

애정문제 : 
여성의 경우는 외모나 외관상 갖추어지는 조건보다는 그사람의 인간적인 부분을 더 치중하는 타입이 됩니다. 연애를 위한 연애보다는 앞날을 기약하고 함께할 수 있는 남자를 찾는 타입이라 실속형이라고 봐도 좋습니다. 겉치레나 지나가는 달콤한 말보다는 진실미가 묻어나는 다정한 눈빛에 감동하는 타입이 될 것입니다. 결혼을 한 후에는 진심으로 남편을 믿고 의지하려는 타입으로 여필종부의 진실한 면을 보게 된다고 봅니다. 따라서 남편의 행동에 의심이 가는 부분이 있더라도 일부러 증거를 잡으러 찾아다니지는 않는 타입으로 최대한 현실을 믿고 안주하려는 경향도 보입니다. 그러나, 확실한 증거속에 배신을 맞보게 되면 철저하게 증오하여 더이상 함께할 수 있는 사이가 못 될수도 있다고 봅니다. 

[별자리 궁합 결과]

닮아서 슬픈 커플, 양보하는 마음

애정문제 : 
얼핏 보기에 서로 닮았다고 생각해 사랑에 빠지는 일이 많지만 일단 교제를 시작하고 나면 이럴 리가 없었다며 서로에 대해 의문을 품게 됩니다. 이는 두 사람의 닮은 점이 행동 패턴이나 패션 센스 등 겉으로 드러나는 부분에 한하기 때문입니다. 가치관 등 근본적인 부분은 정반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결과적으로는 사사건건 부딪치게 되고 주도권 싸움을 벌일지도. 서로 닮은 꼴이라는 생각 때문에 자신을 굽히려고 하지 않는 데 어려움이 있습니다.

주의점 : 
상대방 기분이나 상황 이야기를 제대로 듣지 않고 멋대로 모든 것을 판단하는 두 사람입니다. 여행을 가는 등 이벤트가 있을 때마다 한바탕 싸움이 일어날 수 잇습니다. 개중에는 피로연을 어떻게 할 것인지에 대해 이야기하다 싸움으로 번져 파혼하는 수도 생깁니다. 두 사람 모두 그(그녀)에 대해서는 자신이 가장 잘 알고 있다는 생각을 버리려고 노력한다면 좋은 방향으로 갈 것입니다.


 
궁합지수 75%



참고 : 생년월일에 따른 별자리

별자리생월일(양력)절기비고
백양궁(양자리)3월21 ~ 4월20일춘분 ~ 곡우 
금우궁(황소자리)4월21 ~ 5월21일곡우 ~ 소만 
쌍자궁(쌍둥이자리)5월22 ~ 6월21일소만 ~ 하지 
거해궁(게자리)6월22 ~ 7월23일하지 ~ 대서 
사자궁(사자자리)7월24 ~ 8월23일대서 ~ 처서 
쌍녀궁(처녀자리)8월24 ~ 9월23일처서 ~ 추분 
천칭궁(천칭자리)9월24 ~ 10월23일상강 ~ 소설 
천헐궁(전갈자리)10월24 ~ 11월22일상강 ~ 소설 
인마궁(사수자리)11월23 ~ 12월22일소설 ~ 동지 
마갈궁(염소자리)12월23 ~ 1월20일동지 ~ 대한 
보병궁(물병자리)1월21 ~ 2월19일대한 ~ 우수 
쌍어궁(물고기자리)2월20 ~ 3월20일우수 ~ 춘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