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당사주 - 초년운 보는법(4) : 연천권 (호랑이띠)



[연천권]
.연천권은 태어난 띠가 호랑이띠인 분들이 해당합니다.
.조상궁에 권세가 들었으니 어려서부터 귀함을 받고 자라나게 됩니다.
.만약, 자신의 세를 믿고 함부로 행동하면, 오히려 구설이 따르거나 잔병치레를 겪기도 합니다.

[연천권 길운]
.삼합 : 말의 해가 되는 오(午)년에는 길운으로 복록이 증가 한다고 봅니다.
.다만, 개의 해인 술(戌)년에는 삼합이기도 하지만, 삼재운이 겹치는 운이 됩니다.
 이런 운에는 반길, 반흉운으로 사람에 따라 차이가 많다고 봅니다.  

[연천권 흉운]
.삼재 : 원숭이 해인 신(申)년과 닭의 해인 유(酉)년에는 흉의가 강하게 나타난다고 봅니다.
 따라서 복록은 줄어들고, 건강상 문제나 심리적 문제 등으로 주거나 직장의 변동도 잦을 수 있습니다.
 또한 호랑이인 인(寅)이 역마의 기운도 가지므로, 풍류적인 면모로 낭비도 심해진다고 봅니다.

 삼재중에서 원숭이해인 신년이 더욱 이동의 기운이 강하게 나타납니다.
 이런 시기에는 장거리 이동이나 여행 등을 하는 경우, 세심한 준비가 필요하다 할 것입니다.  
 다만, 개의 해인 술(戌)년에는 삼재이지만, 삼합의 기운도 곁들여 반길반흉으로 봅니다.
 
.상문 : 용의 해인 진(辰)년을 맞으면 상문에 해당합니다.
 상문의 운에서는 건강에 이상이 오기 쉬우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역마 : 원숭이의 해인 신(申)년에는 역마의 기운이 강한 시기가 됩니다.
 장거리 여행이나 항공기나 배 또는 자동차 드을 이용하는 경우도 주의가 필요합니다.

.충형 : 인사형 
 뱀의 해인 사(巳)년이 되면 인사형이 됩니다.
 형살이 있는 해에는 추진하는 일에서 실수가 잦게 됩니다.
 특히 공직자나 관리자인 경우 인간관계에 더욱 신중해야 하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호랑이띠 유명인사]
.호랑이띠생의 역사적 인물로는 도산 안창호, 시인 김소월, 3.1독립운동의 유관순 등이 호랑이띠의 해에 태어난 인물이라고 합니다., 
.호랑이띠생의 세계적 인사로는 레오나드르 다빈치,애로배우 마릴린먼로, 영국여왕 엘리자베드2세 등이 있습니다.   
.최근의 유명인사에는 코미디언 구봉서, 배삼용, 가수 조용필, 패티킴, 텔랜트 최수종, 최민수, 촤명길 등의 연예인이 호랑이띠로 알려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