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손금풀이 [수상학] (18) - 감정선(1)

category 수상학(손금학) 2014. 10. 28. 11:21

손금풀이 [수상학] (18) - 감정선(1)



감정선은 기본 3대선의하나로 모든 사람이 가지고 잇어야 하는 손금의 하나로 성격이나 애정관계, 감수성 및 사회적 적응이나 성격 등을 나타냅니다.

기본 3대선 중에 가장 위쪽 손가락 가까이 위치하며 
감정선이 길면 감정에 치우치지 않고 공정한 판단을 할 수 있으며 감정선이 짧을 떄는 자기 중심적이고 차가우며 색을 밝힌다고 봅니다.

또한 감정선이 직선형에 가까울수록 솔직하고 감정표현이 직설적이라고 봅니다.
반면 곡선에 가까울수록 부더럽고 여성스러운 면이 있으나 한편으로는 유약하여 결단력이 
부족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감정선이 짧을 수록 소심하고 냉정하며, 감정선이 길수록 감정이 풍부하고 남을 배려하는 마음이 깊으나 유약하고 남에게 사기를 당하는 등 현실에의 적응이 힘들 수도 있습니다.


감정선이 가늘고 창백한 경우는 생활의 열정과 적극성이 결여되며 애정생활에도 적극성이 결여되고 친구간이나 이웃사이에도 교제가 적은 편입니다.
반면에 물질에 대한 욕심과 자기자신에 대한 자존감은 넘쳐 자기본위로 해석하여 주변과의 조화나 정서에는 관심이 없다고 봅니다.

감정선의 끝이 상향하면 타인에 대한 기대가 커다고 보며
하향하면 성격적으로 밝지 못하고 주변이나 대인관계에서도 않좋은 결말을 연상하는 경우가 많아 상처를 받을 우려가 크며 특히 심장기능이 약한 경우도 많습니다.

감정선은 소지아래 2cm 부근에서 출발하여 검지부근까지 뻗어나간 손금을 말합니다.
감정선은 목성구(검지)의 중앙에 이르는 것이 정상적인 길이로 봅니다.
감정선의 출발지점과 소지 사이 간격이 넓을 수록 생각이 대범하고 사람 좋다는 평을 듣습니다.

또한 감정선과 두뇌선 사이가 좋은 사람은 소심하고 내성적이라 마음을 쉬 열지 못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1.직선형과 곡선형의 감정선


-.직선형 감정선

  
직선형 감정선을 가진 사람은 통상 인간적이기 보다는 타산적이고 냉철하다고 봅니다.
직선형감저언의 경우는 대개 검지 아래쪽인 목성구까지 길게 나가는 것이 보통인데 목성구의 기본성격인 권력이나 명예,성공 등에 대한 욕구가 강하게 나타나 대인관계에서도 개인간의 정리나 의리보다는 출세욕에 촛점이 맞추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성간의 문제에서도 남여간의 애정문제보다는 자신의 사업수단으로 활용하는 방안이 먼저 강구되는 타입이라 원만한 가정생활이 어려운 경우도 많습니다.


-..곡선형 감정선

  
곡선형의 감정선을 가진 사람은 인간중심적인 사고를 가지므로 타인과의 교제에서도 상호 이해와 관용이 앞서는 타입입니다.
이성간의 문제에서도 정열과 로맨스를 중시하여 불타는 사랑을 강구하는 타입이나 쉬 식는 경향도 아울러 가지고 있어 적절한 자기 통제가 필요한 타입입니다.
 

2.감정선의 길이와 방향



-.감정선이 목성구의 중앙에 이르는 정상적인 감정선의 경우 

  
정신적으로 건강하고 애정관계에서도 원만한 생활을 한다고 봅니다.



-.감정선이 정상보다 길어 목성구의 끝단까지 이르는 경우

  
감정적으로 지나쳐 질투로 발전하는 형태로 쉬 흥분하거나 격앙하는 상황이 잦아 사회생활이나 가정생활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애정문제에서는 독점욕이 강해 상대를 구속하는 등의 행동으로 갈등을 만들 수 있으며 이성보다는 감정이 먼저 작용할 수 있습니다. 


-.감정선의 끝이 중지 토성구와 목성구 중앙으로 향하는 경우

  
감정선의 끝이 검지와 중지 사이로 들어간 경우는 보수적 성향과 현실에 충심하며, 감수성과 상상력이 풍부하며 섬세하고 상대방에 대한 배려깊은 사람이 됩니다.

이러한 경우 많이 휘어진 타입이나 길이는표준형으로 장남이나 장녀에게서 많은 타입으로 
주변이나 친인척 간에 잘챙겨주고 두움을 주는 편이나 신중한 행동을 보여 실수는 하지 않는 편에 속합니다.



-.감정선의 끝이 토성구(중지아래) 중앙으로 향하는 경우

  
감정선이 중지 중앙부근에서 끝나는 경우 짧은 감정선으로 인해 소심하고 냉정한 성격으로 강한 이기심을 나타내며, 모든일은 자기본위로 생각하여 인정과 배려심이 부족하여 가정이나 이웃을 난처한 상황으로 몰고가기 쉬운 타입입니다.
애정문제도 육체적 향략에 탐닉하는 경우가 많고 끈기가 부족한 타입이라 한 곳에 오래 관심을 두지 못하 경우가 많습니다.


-.감정선이 극히 짧아 약지에 이르는 경우

  
감정이 단순하고 잔정이 없어 난폭한 성격을 나타낼 수 있으며 자기 중심적이고 오히려 색은 밝히는 편에 속합니다.
또한 감정선이 지극히 짧으면 인정미가 없고 냉혹하며, 단명할 수도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감정선의 끝이 엄지로 향하는 경우

  
타인으로 부터 감정적으로 상처를 받기 쉬우며 애정괸계는 그다지 원만하지 못하며, 떄로는 불감증을 가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3.감정선의 시작부위


-. 감정선이 소지쪽으로 올라가 출발하는 경우

  
새끼손가락으로 올라가 출발하는 경우 목성구와 태양구가 다른 사람들보다 상대적으로 좁아지고 대신 제2화성구가 넓어지는 결과로 자기 중심적이고 계산적이며 이기적인 경향을 나타내기 쉽습니다.
자기 중심적이다 보니 주변이나 친구 천적들에게는 소홀할 수 밖에 없는 경향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또한 두뇌선과 멀어지게 되므로 냉철한 판단보다는 감정에 따른 판단이나 수성구의 나쁜 경향인 색욕에 빠질 수 있는 위험도 있습니다.


-.사슬모양의 고리로부터 감정선이 출발하는 경우

  
통상의 경우 감정이 풍부하나 기복이 심해 변덕스럽다는 평을 들을 수 있습니다.
여자의 경우 불임이나 출산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