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지문학 - 지문으로 보는 성격과 운세(2)





1. 엄지를 제외한 모든 손가락이 와문인 경우


성격이 급하고 머리가 좋은 편이나 자기 중심적이라 가족간에도 화목하지 못하고 어릴적 부터 중년까지는 고생스러운 생활이 될 수 있다.  실력은 있으나 주변에 인정을 받지 못해 어려운 나날을 보내지만 차차 안정된 노후를 누릴 수는 있다.  
전체적으로 성격이 급하고 고집스러우나 자기 주장과 추진력이 있으며 남의 일에도 가감히 나서기를 좋아하는 타입이며 남의 말을 귀담아 들으려는 노력이 필요하다.
 


2. 엄지와 소지를 제외한 손가락이 와문인 경우


말주변이 좋아 사교술에 뛰어나 친구가 많지만 배신당하기 싶다.   추진력이 약하고 허풍이 있어 신뢰받기 힘들며 부모형제간에도 인연이 약한 폭이다.   성격이 날카롭지만 예술적인 소질이 있고 독립성 또한 강한 편이다. 


반응형

 


3.엄지와 약지를 제외한 손가락이 와문인 경우 


부모형제는 물론 친구나 친지들로 부터 인정을 받지 못해 고생을 하며 주변에 시기로 시련을 겪을 수도 있다.  타향살이를 할 가능성이 많으며 결혼은 늦게 하거나 재혼이 오히려 나을 수도 있다.  사치와 낭미가 심하고 주색을 피해야 한다.  



4. 엄지와 중지를 제외한 손가락이 와문인 경우


솔직 담백한 타입으로 자신의 의중을 여과없이 들어내는 타입이라 다른 사람의 오해를 받기도 합니다.
낙천적인 성격이지만 감정의 기복이 심한 편으로 끈기가 부족한 편이나 한가지 일에 집착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열정적인 연애로 가정을 이루는 편이며, 가정운은 좋은 편으로 부부관계 및 자식운 모두가 원만합니다.

돈이나 명예에 대한 열망이 약해 낭비벽이 심할 수 있으므로 이점에 유의하면서 착실하게 살다보면 대성의 길이 열리게 됩니다.
 


5. 엄지와 검지를 제외한 손가락이 와문인 경우


고집이 세고 주변의 의견을 무시하는 경향이 있어 자신을 따르거나 동조하는이라 적어 외로울 수 있습니다.

머리 회전이 빠르고 처세술이 좋으나,자제력이 약하고 감정의 기복이 심해 가족이나 친구들과 화합하기 어려워, 힘든 시기가 되면 주변의 도움을 받기 어려워 곤란한지경이 되기 쉽습니다.

자신의 감정을 다스리고 다른 사람의 의견을 경청하는 노력이 필요한 타입이 됩니다.   

반응형



6. 검지와 중지만 와문인 경우


타인과 화합이 잘되고 친구가 많으며 대인관계가 원만해  주변의 도움을 많이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한가지 일에 집착하기 힘들어 전문성이 부족할 수 있습니다.

타향살이를 할 가능성이 많으며 이성과의 교제에 저돌적인 기질을 나타내기도 하며, 통상 연애결혼을 하게 됩니다.
사랑에 대한 집착으로 육체적인 향락이나 가출도 가능하나, 타인을 배려하는 마음도 깊다고 봅니다.
 



7. 검지와 약지만 와문인 경우


재능이 있고 처세술에 강하며 임기응변에 능하지만,고난이 많이 따르는 타입이 됩니다.

생각이 깊으나 자기 꾀에 자신을 몰아 넣는 경우도 발생할 수 있고, 주색을 가까이 해 어려운 경우가 발생할 가능성도 많으며 부모 형제간이나  친지간에도 화목하지 못할 수가 많습니다.

영리한 머리를 사용할 기회를 얻기 힘들며 힘든 역경은 인내로 버틸 수 있어야 합니다.
  


8. 검지와 소지만 와문인 경우


마음이 평화롭고 선해 대인관계가 좋으나 술을 너무 좋아하는 경향을 보이기도 합니다.
가족간의 운도 좋은 편이나 재운은 약해 큰돈을 만지기는 힘들지만 생활에 곤란은 겪지 않는다고 봅니다.

하는 일을 묵묵히 해 나가는 타입이라 주변에서는 알 수 없는 사람이라는 평을 들을 수 있으나, 상사나 주변으로 부터 인정을 받는 타입이 됩니다.

서두르지 않고 묵묵히 일을 처리해 나가다보면 성공이 눈앞에 다가오는 형으로 만사 서두르지 않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 되며,  결혼 또한  일찍하지 않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9. 중지와 약지만 와문인 경우


융통성이 부족하고 입이 거칠어, 내면의 본심과는 다르게 다른 사람의 오해를 사는 일이 많을 수 있습니다.  

건강한 체질로 가정 생활이 원만하며 자식과의 인연도 좋은 편에 속합니다.
호기심이 많고 끈기가 부족해 어떤일을 성사시키기에 인내력의 부족을 느낍니다.

여러가지 일에 손대기보다는 한 두가지일에 집착해 노력하는 것이 좋은 결과를 이울 가능성이 높다고 봅니다.

 
 

10. 중지와 소지만 와문인 경우


두뇌가 총명하고 재능이 있으나, 마음의 동요가 심하고 또다른 것에 대한 호기심이 너무 강해 한가지 일에 매진하지 못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승부욕이 강해 도박과 내기를 즐기며 재산운은 크게 따르지 않는 편이며 종교계에서 일할 가능성도 많다고 봅니다.

자신의 처지에 맞게 행도하는 연습이 필요하며 승부욕으로 인해 도박의 길에 들어서지 않도록 조심해야 합니다.



11. 약지와 소지만 와문인 경우


성격이 완고하고 공명심이 강해 작은일에 몰두하게 되며 아는 사람에게 사기를 당할 수도 있습니다.
세상살이에 대한 방법이나 처세술에는 능하나 안정된 생활을 하기 힘들다고 봅니다.
주변에 친구는 많으나 아랫사람을 거늘이기 힘들며 주색으로 허송 세월을 보낼 수도 있습니다.
스스로 일신을 세워 출세를 해야 하는 입장으로 일상생활에 신중을 기하지 않으면 상당히 불행한 경험을 할 수도 있습니다.



2. 검지만 와문인 경우


고집불통으로 어릴적부터 많은 고생을 하게되지만, 결국 자수성가하는 타입입니다.
주변의 어려움을 보고 도와주려 하는 타입으로 봉사정신이 강하나 구설수에 휘말리기도 합니다.

대인관계가 원만하며 사교술이 좋아 다른 사람들과 쉽게 어울리거나 도움을 주게 됩니다.
어려운 과정마다 친구나 친지의 도움을 받게되짐만 때로는 친구의 방해로 장애를 겪기도 합니다.

다른 사람을 생각하는 마음이 깊어 자신도 어려운 지경에 빠질 수 있으므로 항시 조심하는 마음으로 살게되면 큰 실패없이 성공의 길로 다가서게 됩니다.  


13. 중지만 와문인 경우


현실에 맞지 않는 이상형에 집착해 노력에 비해 대가가 따르지 못하는 타입이 됩니다.

일을 추진함에도 치밀하지 못함은 물론 추진력도 약해 중도에 그만 두는 일이 잦을 수 있으며, 타향에서 방황하게 되는 경우가 많고 부모 형제와도 인연이 약합니다.

결혼운이 좋지 않아 늦게 결혼을 하거나 독신으로 살 가능성도 있으며, 자시복도 약하며 별거생활을 할 수 있습니다.

손재주가 많아 기술직이 어울리나 대범하지 못하므로 일을 크게 벌리지 말고 꼼꼼하게 처리해 나가면 성공적인 삶이 될 수 있습니다.



14. 약지만 와문인 경우


성격은 급하고 끈기가 없어 한가지 일에 집중하지 못해 직업적으로나 가정적으로나 안정된 생활을 하지 못합니다.
주변 사람들이나 상사로 부터는 신용을 얻어 지도자적인 위치에 설 수도 있습니다.
다른 사람의 도움이 없이 스스로 사업을 추진하려는 마음이 강하고 가정과 직장에서 가족이나 부하들에게 세심하게 신경쓰는 자상함이 있습니다.



15. 소지만 와문인 경우



가족친지나 친구들로 부터도 인정 받기 힘들어 어려운 생활을 할 수도 있습니다.
친구는 많으나 마음을 터 놓을 상대가 부족하며 가업을 물려 받으나 끈기와 인내심 부족으로 탕진하기 싶습니다.
인내와 끈기를 길러야만 좀 더 낳은 생활이 보장 될 수 있습니다.

부모형제와 재산 문제로 다툼이 있을 수 있으며 색정으로 인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니 이성관계에 주의해야 합니다.



16.손가락 전체가 유문인 경우  


정직하나 고집이 너무 강해 주변에 시기하는 사람들이 많아 어려울때 도움을 받기는 커녕 난처한 경우를 당하기 쉽습니다.
융통성이 부족하고 옳지 않은 길에 혐오를 느끼는 타입이라 사회적으로 발전하기 힘들디가 봅니다.
한편 고집과는 반대로 결단력이 없어 자신이 하는 일을 마무리 못하는 경우가 많아 끈기와 인내가 필요한 타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