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만세력

category 사주 명리학 2017. 1. 24. 04:20
인터넷 만세력 - 육친과 용신




인터넷 만세력

세상을 살다 보면 누구나 어려운 고비가 있습니다.
자신의 운명이나 앞날은 궁금하고 걱정스런 부분들이기도 하구요.

그래서 해마다 새해가 되면 그 해의 운세가 어떨지 알아보는 풍습이 유행이 된 것 같습니다.
자시이 가장 사랑하고 자신이 책임져야 할 자신의 운명에 대해 궁금해 하고 어려운 액운을 막고자 함은 누구나 가지는 인지 상정일 것입니다.

그래서 음양오행설에 기인한 사주풀이에 누구나 관심이 가지게 되는 것 같습니다.
우리가 우리의 미래에 대해 조금이라도 밝게 알고 대처한다면 어려운 고비를 좀 더 현명하게 보낼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자신의 사주 팔자를 확인하고 가까이는 오늘과 내일, 조금 더 넓게는 이번 달과 올해, 크게는 10년대운 까지 면밀히 확인하여 좀 더 나은 미래를 설계하시기 바랍니다.

사주풀이는 일종의 통계 철학입니다.
좋지 않다고 나오는 부분은 스스로 조심하고 보완하면서 덕행을 쌓아 나가는 지혜로 좀 더 나은 생활이 되시길 바랍니다.

사주풀이에 대해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인터넷 만세력에 대한 간단한 안내입니다.

자신의 생년월일과 시간을 입력하면 위 예시와 같이 사주 팔자가 나옵니다.
물론 사주의 각 기둥에 육친과 지장간도 표시되구요.

  

위 화면은 12운성과 각종 신살을 표시합니다.
아울러 자신에게 좋은 기운인 용신과, 좋지 않아 꺼리는 기신을 표시하구요.



이 부분은 10년마다 크게 바뀌는 대운과 매년의 운세를 살펴보는 세운, 그리고 월운입니다.
참고로 여기서 예시로 보이는 사주는 1953년생으로 되어 있습니다.
올해는 2016년이구요.



어릴 떄 운세는 어떠했는지 궁금하다면 [세운 변경] 버턴으로 이전 해의 운세를 보실 수 잇습니다.
많은 해수의 년도를 변경하려면 일진표 아래에 있는 날짜 변경 버턴을 이용하시면 탄생 시점까지 날짜를 바꾸어 태원과 소운의 운세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소운은 대운이 시작되기 전까지의 운세를 말합니다.
 


여기서는 사주 팔자의 일지 부분에 있는 육친인 편재를 클릭한 경우입니다.
이렇듯 특정 단어를 클릭하면 육친이나 신살 또는 대운, 12 운성 등 해당 자료에 대한 개략적인 설명을 보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화면에 보이는 대부분의 글자는 클릭하면 설명이 기재되어 있습니다.


이 부분은 1983년 계해년의 세운(년운) 간지를 클릭한 경우입니다.
일주와 대운 세운을 나열해주고 각 운세와의 연관성도 간략히 설명됩니다.

사주를 공부하시거나 자신의 사주가 궁금하신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