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재성과다 신약사주 신강 신약에 따른 사주의 종류(4)

 

 

[신약한 사주의 특징]

.음의 성정으로 여성적이라는 평을 듣습니다.

.조용하고 차분하나 스스로 어떤 일을 처결치 못해 다른 사람이 결단해 주기를 바라는 유형입니다.

.다른 사람과 융화가 잘되고 순응하는 유형으로 대인관계가 좋고 친화력이 강합니다.

.잔병치레가 심하고회복도 느립니다.

.내조형으로 사람 좋다는 평을 듣고 사는 편입니다.

 

 [재성과다 신약사주]

 

 이 사주는 통상 재다신약 사주로 불리는 사주로 월지에서 실령하고 재성이 많아 신약한 사주입니다.

 

 

[기본적 특성]

 .사주에서 재성이 과다하면 재물이 뜬구름이라 욕심만 강할 뿐 내 것은 없는 실정입니다.

 . 투기와 도박에 대한 욕구와 성향이 강해지고 쾌락과 유희에 열중하게 됩니다.

 . 재물은 만지기는 하지만 모두 남의 돈이거나거쳐 가는 돈에 지나지 않습니다.

 . 할일이 많아 바쁘게 다녀도 실속은 없고 돈을 벌어도 모이지 못합니다.

 .사업을 시작하거나 직장을 잘 구하는 편이나 이직이나 폐업이 잦습니다.

 . 재성이 과다하면 의심병이 발동을 하게 되어 의처증이나 의부증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  재성이 과다하면 여자문제와 돈 문제가 재대로 해결되지를 못합니다.

 

 

[남녀 성별에 의한 특성]

남자 주변이 모두 여자라 색정에 빠질 수도 있으나 실제 내 여자는 하나도 없는 실정입니다.

        모든 여자가 다 내 여자처럼 보이나 모두 돈을 뿌리고 난 대가에 지나지 못합니다.

        여자문제로 모든 일이 제대로 풀리지 못해 어려운 일생이 될 수 있습니다.

        오히려 공처가에 기대어 살면 속이 편하고 가정도 평화로울 수 있습니다.

 

여자 강한 재성으로 인성을 극하여 결혼 시점부터 친정이 쇠락의 길로 빠지기도 합니다.

        반대로 강한 재성이 재생관 하여 관을 생하므로 남편과 시댁은 오히려 흥하기도 합니다.

 

[다른 육친과의 관계]

재성은 인성을 극하므로 모친이 병약하거나 부모덕이 박해 타지를 전전하기도 합니다.

인성이 약해지면 학업에 문제가 생겨 공부에는 뜻이 없고 돈벌이에 어려서 부터 관심이 갑니다.

.

[흉의 순화]

재성이 강한 경우 비겁이 튼튼하면 재성을 극하여 힘을 줄여 좋은 사주가 될 수도 있습니다.

.재성이 강한 경우는 비겁이 있어야 안전이 보장됩니다.

 

[다른 육친의 존재 유무]

 

[용신]

재성의 힘을 극하는 비겁이 용신이 됩니다.

차선으로 인성도 용신이 될 수 있습니다.

관살은 재성을 설기시키지만추후 일간을 극하게 되므로 용신으로 사용하면 안 됩니다.

 

[직업]

.교제 범위가 넓고 남의 비위를 잘 맞추는 편으로 장사나 영업에 수완을 나타냅니다.

.인성이 용신인 경우는 교육계통이나 은행경리계통이 어울린다고 봅니다.

 

 

[대운 세운에서의 반응]

.과다한 재성이 인성운에서 강한 재성의 극으로 인해 인성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부동산의 보증이나 거래 등으로 인해 큰 화가 생길 수도 있게 되므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식상운이나 재성운이 오면 파산을 하거나 건강에 이상이 오는 등 큰 화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인성이 깨지는 경우가 되어 모친에게 건강의 이상 등 안 좋은 일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비겁운이 오면 물질적으로는 여유가 생길 수도 있으나 가정에는 오히려 풍파가 커질 수 있습니다.

 

 

[건강]

.자신의 능력에 비해 무리하게 일을 추진하는 관계 과로로 인해 크게 건강을 상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