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홍염살(紅艶殺)의 작용과 홍염살 조견표

category 사주 명리학 2017. 3. 30. 07:55

홍염살(紅艶殺)의 작용과 홍염살 조견표

홍염살(紅艶殺)의 작용과 홍염살 조견표


[홍염살이란]
홍염살은 이성 즉 남성이면 여성, 여성이면 남성 앞에 서면 자신을 돋보이려 적극적으로 이성을 끌어 들이는 살입니다.
홍연살은 도화살 보다 적극적이고 강하게 작용을 합니다.
홍염살이 있으면 남녀를 불문하고 이성에게 돋보이려 애쓰는 타입이라 사치와 허영을 좋아하게 됩니다.
도화살이 내면에 잠재된 향기가 스며 나오는 것이라면 홍염살은 좀 더 적극적으로 이성을 유혹하는 타입입니다. 


[홍염살 조견표]

◆ 홍염살 조견표 ◆sajuplus.net
     일간
지지
■홍염살 - 예전에는 홍염살이 있으면 길가는 모든 사람의 아내가 된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적극적으로 이성을 유혹하는 살이라 사치와 허영이 심할 수 밖에 없습니다.
홍염살은 나이와 무관하게 눈웃음치며 이성을 미혹시키는 기운으로 얼굴이나 몸매와 상관없이 상대를 녹이는 마력을 지닌다고 봅니다.

육체적 매력이 있던 없던 이성에게 가까이 하고 싶은 유혹을 불러 일으키게 된다고 봅니다.
이성과 접촉과 유혹이 많고 외도와 외정이 많은 관계로 부부생활에 문제가 발생하기 쉽습니다. 
홍염살이 있으면 주색을 즐기게 되고 이성의 유혹이 많은 관계로 패가망신하는 경우도 발생함으로 주의를 요합니다.


[홍염살과 도화살이 공존]



홍염살은 일지에 있을 경우 년주, 월주, 시주 등 타주에 있을 경우보다 홍염의 기운이 특히 강하게 나타납니다. 
일주가 홍염이고 시주나 월주가 도화라면 홈염살은 극을 달리게 됩니다.

남자의 경우 대운이나 세운에서 재성과 관성운이 오면 홍염살이 더 크게 작용을 하고
여자는 대운이나 세운에서 관성과 인성운이 오면 살의 흉작용이 더 크다고 봅니다.

사주 원국에서는 홍염살이 없더러도 대운이나 세운에서 홍염운이 오면 이성과 인연이 생깁니다.
미혼인 남자나 여자는 결혼의 운이 오게 됩니다.


[홍염살의 순작용]
홍염살이 있는 사람은 유흥업에 일하면 적성에 맞아 성공하기 쉽습니다.
또한 이성에게 인기가 많은 직종이라 영업사원이나 서비스직도 뜻밖의 성공이 기다리기도 합니다.
자신의 생활을 절제하면서 자신의 역량을 조절한다면 좋은 역할을 하는 기운이 되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