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손금의 점 - 손바닥 손금 위에 생긴 점에 대한 의미 - 점 관상


[손바닥 점의 기본적 의미]


손바닥에 있는 점은 어느 부위나 조금씩은 부정적인 의미를 내포합니다.
다시 말해 손바닥의 점은 없을수록 좋다는 말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손바닥 그것도 진한 손금위에 존재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이렇듯이 손금위에 있는 점들은 어떤 의미를 갖는지 알아봅니다.




여기서는 손금 중에서 가장 중요한 생명선 두뇌선 감정선 등 3대 손금 위의 점들에 대해 알아봅니다.
생명선 두뇌선 감정선 순으로 알아봅니다.

[생명선]


생명선은 엄지손가락을 중심으로 두고 엄지손가락과 검지손가락 사이에서 출발하여 손목 부근까지 크게 타원형을 이루면서 깊게 새겨져 있습니다.

참고로 생명선이 타원형인 이유는 직선보다 곡선으로 둘러가면 길이가 길어집니다.
다시 말해 한평생을 좀 더 여유롭고 길게 살라는 의미로 길이를 늘이기 위해서라고 합니다.

생명선 시작 부분입니다.
생명선의 유년법은 위 ①번 부위를 10세 정도로 시작해 손목 부위를 100세 정도로 보고 나누기도 합니다.
다시 말해 어린 시절 고생을 많이 했거나 잔병치레가 심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어린 시절 고생을 많이 한 관계로 대체로 성격은 날카롭고 경계심이 많게 됩니다.
 

생명선의 중앙 부분입니다.
인체의 중심에 있는 소화기관의 이상이나 중면 부분에 고생이 있을 수 있습니다,

 

생명선의 끝 부근입니다.
노후가 불안하고, 정신적으로나 육체적으로 스트레스가 심할 수도 있습니다.   

반응형

 

[두뇌선]


두뇌선은 지능선이라고도 불리며 사람의 사고와 행동을 주관하게 됩니다.

감정선이 시작되는 부위로 감정의 기복이 많아 대인 관계에 문제를 나타내기도 합니다.
⑤가운데 손가락에서 아래로 선을 그엇을 때 감정선과 맞닿는 부위의 점입니다.
 가운데 손가락의 기본 성향인 토성구의 역할에서 지능적인 부분인 의지력 등에 문제를 나타내기도 합니다. 

약지 아래 부분의 지능선에 생긴 점입니다.
약지는 예술과 사교를 관장하는 태양구가 위치하는 곳입니다.
지능선 중에서도 약지 아래 점이 있음은 대인관계에 문제가 나타나고, 주변사람들로 부터 환영받지 못하는 사례도 나타납니다. 

소지(새끼손가락) 아래의 감정선에 생긴 점입니다.
소지 아랫부분은  성적능력과 자식복을 나타내는 수성구가 위치한 곳입니다.
이 부분에 점이 있으면 성적 능력이 현저히 줄어들고, 각방을 쓰고 싶어지는 시기가 됩니다.


[감정선]


감정선은 사람의 길흉화복을 논할 때 가장 중요할 수도 있습니다.
똑 같은 사건이 생겨도 성격이 급한 사람과 느린 사람은 완전히 다른 운명을 살 수 밖에 없습니다.
보편적으로 이 감정선에 생긴 점은 이성에 대한 호감도나 연애의 성향을 나타낸다고 봅니다.

둘째손가락은 목성구가 위치한 자리로 이 부위에 점이 생기면 권력욕과 명예욕이 줄어듭니다.

가운데 손가락아래의 감정선이 점이 있으면 자제력에 문제가 생깁니다.

약지 아래 감정선에 점이 있으면 태양구의 역할이 비정상적으로 바뀌어 상대에게 집착할 수도 있습니다.

소지 아래 감정선에 점이 있는 경우 입니다.
물론 이 부근까지 감정선이 있는 분에 한합니다. 그렇지 않은 분들은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사랑과 연애가 기분파로 바뀌게 됩니다.
하룻밤 풋사랑이 많아지고, 정에 대한 깊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