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여자의 결혼운과 남자덕 , 남편덕

category 사주 명리학 2017. 5. 27. 06:46

여자의 결혼운과 남자덕 , 남편덕


[결혼 적령기]

일반적으로 결혼 적령기는 남녀를 막론학 30세 전후가 아닌가 싶습니다.

몇년전에 비해 많이 상향된 것이 안니가 싶습니다.


[여자의 결혼운]

1.일간이나 일지와 합이 되는 정관운이 가장 많이 찾는 결혼운이 됩니다.


.위 명식은 을사일주의 여자의 사주입니다.

.이 여성의 결혼운은 정관이 월간에 위치하여 적령기에 결혼을 할 것으로 봅니다.

.그렇다면 운에서는 28세부터 37세인 [계유대운]에서 32세가 되는 [경자새운], 33세가 되는 [신축세운]이 결혼운이라 보입니다.  


먼저 계유대운에서 대운의 천간은 일간 을목을 수생목으로 생하는 관계이고 대운의 지지 유금은 편관으로 남편운입니다.

다음으로 32세의 [경자세운]을 보면 천간은 정관이요, 대운의 지지는 정인으로 결혼운이 됩니다.


2.신강사주인 여자 : 용희신에 해당하는 식상운 ,재성운, 관성운이 결혼운이 됩니다.

3.신약사주의 여자 : 정인운이나 편인운 또는 비겁운이 결혼운이 됩니다.

위 2항과 3항은 신강 신약에 따른 사주에서 희신운이 오는 대운이나  세운이 결혼운이라는 것입니다.


4.관성과 식상이 동주한 해는 결혼 출산운이 겹치는 운입니다.

  여명에서 관성은 남자 , 식신과 상관은 자식이 됩니다.


위 명식에서 정유일주의 여자의 경우 [임진세운]은 천간은 정관운이요, 지지는 상관운으로 결혼운과 출산운이 겹치는 운이라는 것입니다.


5.용신운 희신운도 결혼운에 해당합니다. 

.이부분도 위 3 항과 대동 소이합니다.


[남자덕이 있는 사주]

.남편의 성인 관성이 월간이나 일지에 위치하면 인연이 깊다고 봅니다.

.일간과 관성이 음양이 다르면 정이 깊다고 판단합니다.

결론적으로 일간과 관성이 이웃하는 위치에서 직접 극을 하거나 받을 수 있어야 하고

음양이 달라 합을 이룰 수 있어야 정과 인연이 깊다고 볼 것입니다.



위 명식은 신월에 태어난 걔수 일간의 영명으로 정관격인 신강한 여자의 사주입니다.

위 명식에서 월지 무토가 월간에 투출하여 정관격이 되고 년간 정화는 월간 무토를 화생토로 생조하여 정관이 힘이 있고 튼튼합니다.

또한 남편인 월간 정관은 일간과 음양이 달라 정이 깊고 월간에 위치해 인연도 깊습니다.

또한 남편의 별인 정관 무토가 용신이라 더더욱 좋은 인연이 된다고 봅니다.

일간 계수는 시간 을목을 생조하는 관계로 지극히 모성애도 깊다고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