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장수사주와 단명사주 - 생생불식, 연연상생 사주와 상충사주


 
[생생불식:生生不息]
생생불식은 연연상생, 생화불식이라고도 합니다.
 생생불식이란 쉬지 않고 계속 생(창조)을 한다는 뜻의 길한 사주를 말합니다.
생생불식 사주는 연주로부터 시작하여 시주에서 끝나거나 돌아나와 일주까지 이르면 대길로 봅니다

그러나, 생하는 사주일지라도 시주에서 시작하여 연주로 끝나는 경우는 크게 좋다고만 볼수 없습니다.
조상이나 부모의 사랑으로 인한 생조가 아니라, 역으로 자식의 도움을 기다리는 처지가 됩니다.
이 경우, 남자 보다 여자의 경우는 아주 나쁘게 보아 유흥가나 화류계의 사주로 보기도 합니다.

[대길격 생생불식사주]

기정갑임
유해진인

위 명조는 진원에 태어난 정화 일간으로 상관격 신약한 사주입니다.
오행이 골고루 들어있고 음양의 균형이 좋으나 신약하여 특별히 좋다고 볼수 없어 보이기도 한 사주가 됩니다.

그러나, 연간 임수로 부터 오행이 순환하면서 생조하는 탓에 생생불식 사주가 되어 최고의 길격사주입니다,
연간 임수가 월간갑목을 생하고, 월간 갑목은 일간 정화를, 일간 정화는 시간 기토를 생합니다.
다시 시간 기토는 시지 유금을 생하고, 시지 유금은 일지 해수를 생하는 참으로 귀한 사주가 됩니다.

이런 사주는 식신생재 관상생, 재생관 등이 모두 갖추어져 부귀영화는 물론, 장수까지 누리는 대 길격사주가 됩니다.

 
[흉격이 된 생생불식 사주]
  
위 명조는 신월의 무토 일간으로 식신격의 신강한 여명 사주입니다.
위 사주는 시지 오화가 일간을 포함하여 일지 술토를 생하고, 일지 술토는 월간 신금을 생합니다.
월간 신금은 연지 해수를 생하여 생생불식사주가 됩니다만, 생하는 방향이 역으로 되어 불리합니다.

이런 생조의 흐름은 남자보다는 여자인 경우 특히 불리하게 봅니다.
조상의 음덕이나 부모의 보살핌을 받는 것이 아니라, 자식이 부모를 생해야 하는 입장입니다.
여명의 경우 재성을 살리기 위해, 다시 말해 돈을 벌기위해서는 무슨 일이든 하는 처지로 화류계나 유흥가로 흐르기 쉽다고 봅니다.


[단명 사주]


 
을계임병
묘유진술 

위 명조는 진월의 계수일간으로  신약한 식신격 사주입니다.
연간과 월간이 병임충이고, 연지와 월지가 진술충이 됩니다. 
또한 일지와 시지는 묘유충이라 사주 전체가 충과 극으로 이루어진 최악의 사주가 됩니다.

 
이 정도 되면 집안이 날마다 전쟁판이 됩니다.
서로간에 느끼는 스트레스도 대단하고 육두문자에 육탄전도 심심찮게 등장하는 사주입니다.
이런 명조는 자신을 다스리지 못하면 스스로의 스트레스로 장수하기 힘든다고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