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음양 오행의 길흉 해석

category 사주 명리학 2017. 12. 23. 13:25

음양 오행의 길흉 해석 



[음양] 
 1.양이 희신이면 솔직 담백하고, 양이 기신이면 경솔하게 됩니다.
 2.음이 희신이면 신망이 두텁고, 음이 기신이면 음흉하고 비밀이 많게 됩니다. 


[목]
 -.목이 길신이면 인자하고 능력이 있으나, 흉신이면 능력이 부족하고 간사하게 됩니다.
 
 1.갑목이 길신이면 정직하고 인자하게 되고, 흉신이면 간사하고, 뒷전에서 일을 꾸밉니다.
 2.을목이 길신이면 부더럽고 다정합니다. 흉신이면 신용과 정이 없게 됩니다.


[화]
 - 화가 길신이연 예의바르고 활발하나, 흉신이면 과대망상과 변덕이 심하게 됩니다.

 1.병화가 길신이면 대범하고 포부가 커게 됩니다. 기신이면 조급하고 중심을 잡지 못하는 성격이 됩니다.
 2.정화가 길신이면 온순하고 다정합니다. 흉신이면 음흉하고, 줏대가 없게 됩니다.


[토]
 - 토가 길신이면 깊이가 있고 믿음직스러우나, 흉신이면 어리섞고 속을 알수 없는 사람이 됩니다.

 1.무토가 길신이면 신의가 있고, 흉신이면 정이없고 신의가 없게 됩니다.
 2.기토가 길신이면 인내심이 있게 되며, 기토가 흉신이면 무능하여 경솔하게 움직입니다.


[금]
 -강직하고 의리있는 행동을 하게 되나, 흉신이면 포악하고 잔인하며 인간미가 없게 됩니다. 

 1.경금이 길신이면 위엄있고 중후하나, 흉신이면 난폭한 폭군이 됩니다.
 2.신금이 길신이면 깨끗하고 절도가 있으나, 신금이 흉신이면 신경질적이라 남과 어울리지 못합니다.


[수] 
 -수가 길신이면 도량이 넓고 지혜가 있게 행동하나, 흉신이면 편협하고 사기꾼의 근성이 나타납니다.
 
 1.임수가 길신이면 사려 깊게 행동하며, 흉신이면 억지를 부리는 경향이 생깁니다.
 2.계수가 길신이면 다정다감한 편이나 흉신이면 소심하고 비겁하다고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