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당사주 - 초년운 보는법(12) : 연천예 (개띠) 



[연천예]
.연천에는 태어난 해의 띠가 개띠인 분들이 해당하는 별입니다.
.조상궁에 예성이 들었으니 어려서부터 예술적인 재는이 있을 수 있습니다.
.사려가 깊고 재주가 뛰어나 윗사람이나 주변으로 부터 좋은 평을 받게 됩니다.
 만약 월에 복성이 있으면 그 길한 기운은 배가 됩니다.

[연천예 길운]
.삼합 : 범의 해인 인(寅)년, 말의 해인 오(午)년을 만나면 삼합이 됩니다.
 삼합의 운이 되면 길운으로 복록이 늘어나고 일신상으로도 발전이 오게 됩니다.

[연천예 흉운]
.삼재 : 원숭이의 해인 신(申)년, 닭의 해인 유(酉)년, 개의 해인 술(戌)년을 만나면 삼재가 됩니다.
 삼재인 해가 되면 운기가 하강하고, 이동과 변동이 커 실속없이 변화만 커지게 됩니다.
 
.역마 :원숭이늬 해인 신(申)년에는 역마의 기운까지 곁들여 이동이 잦아지게 됩니다.
 이로 인해 건강도 문제가 생길 수 있어 더 한층 조심을 해야 합니다.

.상문 : 쥐의 해인 자(子)년에는 상문운이 됩니다.
 상문운에는 건강에 이상이 생기거나, 가족이나 가까운 사람이 아플 수도 있습니다.
 이 시기에는 특히 건강에 유의를 해야 합니다.

.충형 : 양의해인 미(未)년이 되면 술미형으로 무은의 형이 됩니다.
 이런 운이 오면 선행을 베풀어도 대접은 커녕, 원망을 들을 수도 있는 시기가 되기도 합니다.  

[개띠 유명인사]
.개띠생의 역사적 인물로는 세종에게 왕위를 빼앗긴 양녕대군, 21대왕 영조 등이 개띠생으로 전해집니다. 

.개띠생의 세계적 인사로는 프랑스 왕 루이 16세, 영국의 수상 윈스턴 처칠, 수녀 테레사 등이 개띠생에 속합니다.

.최근의 유명인사에는  삼성의 창업자 이병철, 롯데그룸 신격호, 5공말의 차지철, 16대 대통령 노무현,  가수 송대관, 윤복희, 텔랜트 김혜수, 이병헌 등이 개띠생에 해당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