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성향분석(3) - 활동적 성향을 지닌 외향성 여자의 사주팔자 



[여자의 기본 속성]
.남자의 기본 속성은 양으로 보며, 여자는 기본적으로 음의 성향으로 분류합니다.
.이 음적인 성향으로 인해 가정적이며 여성적인 면모를 나타낸다고 보는 것입니다.

[외향성 여자의 사주적 특징]
.음일간 보다는 양일간의 여자가 상대적으로 더 외향적입니다. 
 경금과 임수는 양일간이기는 하지만, 본성이 음이고, 을목과 정화는 음일간이지만 본성이 양이 됩니다.
 따라서, 경금과 임수보다는 을목과 정화가 더 양적인 성향에 속합니다.

.음월 태생보다는 양월에 태어난 경우가 더 양적인 성향이 됩니다.
.신약 사주보다는 신강사주가 더 양적인 성향이 강합니다.
.원국의 구성이 목오행이나 화오행이 많은 사주가, 금오행과 수오행이 많은 사주보다 양적 성향이 강합니다.

.관성과 인성의 영향이 강한 사주보다는 식상과 재성이 강한 사주가 더 양적 성향이 됩니다.
.식상은 기본적으로 자신이 추구하는 일에 속하고, 재성은 재물욕에 속합니다.
 따라서 일을 통한 부의 축척과 자기완성이 가정보다는 우선한다고 보는 것입니다. 

-결론적으로      
.목,화오행으로 된 신강한 양월 태생의 식상과 재성이 강한 사주가 양적이고 활동적인 경우가 됩니다.

[외향적 여자의 성향과 이상형]
.외향적 여자는 활동적이며, 가정생활 보다는 사회활동에 강한 면모를 보입니다.
.외향적인 사람은 내향적인 사람에 비해 제도와 규율을 뛰어 넘어려는 경향이 강합니다.
.따라서 엄격한 제도와 규율이 따르는 직장이나 조직에서는 충돌과 마찰이 강할 수 있습니다.

.외향적인 여자는 가정이라는 일정한 틀과 제도속에서 생활하기가 힘듭니다.
.외향적인 성향의 여성은 권위적이거나 보수적인 남성과는 어울리지 않습니다. 

[예시명조]

갑병병기

오진인유
위 명조는 인월에 태어난 병화일간으로 신강한 편인격 여명사주입니다.
사주의 대부분이 목오행과 토오행으로 이루어져 양적인 성향이 강합니다.
위 예시명조에서 붉은 테두리로 된 부분이 모두 양적인 오행이자 불기운으로 보면 됩니다.

신강한 사주에 목과 화오행의 열기가 대단해 용신으로 재성인 금오행이 됩니다.
희신으로 금오행을 생조할 식상인 토오행이 됩니다.
자연히 식상과 재성으로 향하는 마음이 간절한 활동성의 외향적 성향을 나타내게 됩니다.

남편의 별인 관성은 일지 지장간의 계수로 유명무실합니다.
또한, 남편궁인 일지는 진토로 식신이라 남편이 자식같은 만만한 상대가 됩니다.
월지 인목과 시간 갑목의 생조를 받은 일간, 월간의 병화와 시지 오화의 열기가 대단 합니다.

지장간 속의 계수정도는 순식간에 말라버릴 기세입니다. 
이런 경우 남편은 통상 안중에 없는 경우도 많이 발생한다고 보는 것입니다.
위 명조의 경우 년지 유금과 시지 오화가 도화이고 식신과 상관이 희신인 경우입니다.

선호하는 직업을로 본다면 지적이거나 전문적인 직종이 어울린다고 봅니다.
그러면서도 도화나 상관을 이용하므로 인기를 따르는 직종일 가능성도 큽니다.
이런 분야로는 연예인, 강사, 미용실, 각종 상담역이나 컨설팅이 적성에 어울립니다.
그러나, 유흥업이나 화류계로 진출할 수도 있는 명조가 됩니다.

[남자운]
.이 명조의 경우 결코 가정에 안주할 수 있기는 쉽지 않습니다.
.남자는 아내의 외부 활동을 적극적으로 이해하고 배려하는 입장이라야 가능합니다.
.이 여성도 직업과 가정이 병립할 수 없음을 인지하고 결혼 여부를 선택해야 합니다.   

[대운의 흐름]

대운이 목화금수 운으로 참 좋은 흐름이 됩니다.

-무진대운
.이 여성의 경우 결혼을 한다면, 18세부터 27세의 무진대운이 될 가능성이 큽니다.
.천간과 지지가 식신운이라 여명의 경우 출산운이 되기도 합니다.
.원국에서도 년간이 식상이라 어린 니이에 자식을 둔 경우에 해당합니다.

-기사대운
.지지가 화오행으로 기싱운이지만 천간인 용희신을 생조해 좋은 운이 됩니다.

-경오대운
.오대운으로 겁재운이 되고 기신운이네요.
 결혼의 위기가 오면 이시기가 되겠지요.

-신미대운 이후
.48세 이후는 줄곳 용희신운으로 흘러 명주가 추구하는 목적을 이룰 수 있는 시기가 됩니다.

-갑술대운
.천간이 갑목으로 기신이고 지지가 진술충에 속하네요.
.이 갑술대운이 이 대운의 흐름에서는 가장 위험한 고비가 오기도 한다고 봐야 합니다.
 이 경우 세운으로 흐름에서 아주 나쁜 운이 겹친다면, 안좋은 상황이 될 수도 있는 명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