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로그인문제-크롬에서 사주플러스에 로그인이 문제되는 경우



[로그인이 문제되면]
크롬 브라우즈로 사주플러스에 접속할 떄 로그인에 문제가 있거나 
불러오는 자료에 문제가 있는 경우 등은 아래처럼 설정을 해 보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로그인이 되지 않는 않아, 손님으로 접속한 경우는 여러가지 상황에 놓이게 됩니다.

로그인이 되지 않으니 [운영자에게] 란을 이용할 수 밖에 없게 됩니다.
문제는 운영자가 즉시 발견한 경우가 아니면, 즉 손님으로 접속한 경우는 자신이 기록한 자료도 열람이 힘듭니다.
현재 시스템이 손님으로 접속하는 경우 접속시마다 자동으로 아이디를 부여하게 됩니다.

다시말해, 재 접속하는 경우에는 또 다른 아이디가 부여됨으로 인해
자신이 쓴 글도 읽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따라서, 손님으로 접속시 문제는 최대한 자세히 상황을 일러 주셔야 상황을 알수 있습니다.

 
[캐시와 쿠키]
-캐시
 사용자가 특정 사이트를 접속한 경우 대부분 유사한 자료를 이용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 pc로 사주플러스에 접속을 한다고 가정을 해보죠.
 상단의 타이틀 이미지는 언제나 같을 것입니다.
 똑같은 이미지나 그림 또는 스크립트 등을, 접속할 때 마다 다운로드 받아 보는 것은 자원 낭비가 됩니다.
 이럴 경우 해당 이미지나 스크립트를 사용자 pc에 저장해 두고 사용하는 개술이 캐시입니다.

-쿠키 
 사용자가 브라우즈로 접속을 하게 되면 브라우즈 정보나 아이디, 비밀번호 등을 재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사용자 컴퓨터에 아이디 등을 저장해 두고, 다음 접속때 재 사용하는 방법이 됩니다.
 만세력을 이용할 때 남녀의 성별, 음력 양력 선택, 생년월일, 날짜 등을 저장하게 되겠지요.


[캐시와 쿠키의 문제]
위 두가지 기능은 사용자가 인터넷으로 특정 작업을 할 때, 상당히 도움이 되는 기술입니다.
하지만 많은 자료가 쌓이다 보면 문제가 생기기도 합니다.
너무 많은 자료가 쌓이면 컴퓨터나 스마트폰의 속도에도 문제가 되지만 오류를 낼 수도 있습니다.


[캐시와 쿠키의 삭제]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이용하시면서 정상적이지 못하다고 생각이 되시는 경우
위 쿠키와 캐시를 삭제하고 이용하시면 대부분 문제가 해결됩니다.
참고로 캐시와 쿠키는 컴퓨터가 사용하는 임시 파일로, 삭제를 해도 전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컴퓨터나 핸드폰에서 특정작업을 할 때 필요한 경우 다시 생성되는 파일입니다.


[크롬에서 캐시와 쿠키 삭제 방법]

이 방법은 pc에서 크롬으로 접속시 로그인에 문제가 되는 경우 개시와 쿠키를 삭제하는 방법입니다.

크롬의 우측상단 [메뉴]버턴을 클릭하고 [설정]을 선택합니다.



설정창에서 우측 사이드바를 아래로 내리면 제일 하단 부분에 [고급]이라는 버턴이 있습니다.
참고로 이 버턴은 크롬 버젼에 따라, [고급설정표시] 등으로 다를 수 있습니다.
버턴을 찾았으면 [고급]을 클릭합니다.
  


[콘텐츠 설정]버턴을 찾아 클릭합니다.



[콘텐츠 설정] 창에서 [쿠키]를 선택합니다.



[설정]창에서 위와 같이 [사이트에서  쿠키 데이터를 저장하고 읽도록 허용]을 설정합니다.
이어 왼쪽 상단의 [쿠키]버턴을 클릭합니다.



다시 [콘텐츠 설정]버턴을 클릭해 이전 화면으로 돌아갑니다.



[설정]창에서 [인터넷 기록 삭제] 버턴을 클릭합니다.
 


[인터넷 기록 삭제] 창에서 모두 체크한 다음,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를 클릭하면 됩니다.
사용자 컴퓨터에 저장된 모든 인터넷 사용기록과 쿠키 등이 모두 삭제됩니다.
참고로 이 작업을 하면 인터넷을 사용하면서 저장한 [사용자아이디]나 [비밀번호] 등도 모두 삭제됩니다.

또한 처음에는 사이트의 모든 자료를 다시 다운받으므로  다소 느려질 수도 있습니다.
물론 다음 부터는 정상적으로 작동하겠지요.
다음에는 익스플로러를 사용하면서 문제가 된 경우, 쿠키 등을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기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