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궁합론(4) - 궁합을 맞춰보기 전에 원국 분석이 먼저 

 

 

[궁합의 인간적인 면]

.선천적이거나 후천적으로 현성된 기운이, 상대방에게 좋은 쪽으로 작용하면 좋은 궁합으로 봅니다.

.정신적으로 강한 기운을 가진 사람은, 약한 기운을 가진 사람을 도와주고 싶은 심리을 지닙니다.

.성격이 급하거나 목소리가 큰 사람이, 신중하고 조용한 성격의 상대를 좋아한다고 합니다.

 

[신뢰 할만한 좋은궁합]

.궁합이 졿다 나쁘다 하는 것은 판단하기가 힘듭니다.

.궁합을 보는 방법도 사람들마다 달라서 신뢰하기도 힘듭니다.

.잘 아는 사이이거나 오래 사귄사이는 궁합을 보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궁합과 상관없이 반드시 결혼해야 하는 사이는 절대로 궁합을 맞춰보시면 안됩니다.

.어차피 누구나 조금씩의 하자는 있을 수 있어, 문제나 갈등만 일으킬 뿐입니다.

.상대의 사주를 탓하기 전에, 자신의 사주에서 상대를 극하는 기운이 없는지 잘 살펴야 합니다.

 

.만약, 남자의 사주에서 재성을 강하게 극하거나, 여자가 관성을 강하게 극하는 경우 조심해야 합니다.

.해당 오행이 너무 극하는 기운이 되지 않도록 물상적으로 보충하면, 운기의 흐름을 바꿀수도 있습니다.

.사주란 상대를 탓하거나, 비관하자는 목적이 아닙니다.  

 

.반면, 아직 잘 모르는 상대방에 대해서는 그나마 궁합으로 따져보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도 궁합을 맞춰보기 전에 자신과 상대방의 원국을 먼저 살펴야 합니다.

.어느 한 쪽이 극단적으로 나쁘면, 궁합을 맞춰볼 가치조차 없을수도 있게 됩니다.

 

[운세적으로 좋는 궁합]

.운세의 흐름은 항시 좋을 수도 없지만, 항시 나쁘지도 않습니다.

.운세의 흐름이 부부간에 같으면 좋을 땐, 한없이 좋은 사이가 됩니다.

.하지만, 운세의 흐름이 나쁘면 더이상 방법이 없는 경우라, 이별수를 맞기 쉽습니다.

 

.한사람의 운세가 나쁠때 다른 쪽에서 어려움을 도와주면 어려움을 이겨내기 쉽습니다.

.따라서 부부간에는 운세의 흐름이 서로간에 달라야 보완이 됩니다.

.즉, 부부간에는 운세의 흐름이 서로 달라야 해로할 수 있게 됩니다.

 

[궁합보다는 원국]

.부부간에는 두사람의 잘 맞는 궁합도 중요하지만, 각자의 원국이 더 중요할 수 있습니다.

.정말 좋지 않은 팔자를 가진 사람은 상대가 누구가 되든 불행해 질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는 누구와도 궁합을 따질 수 없는 상황이라 궁합이 중요한 것이 못됩니다.

 

[원국의 분석]

.서로간의 원국을 먼저 따져 봅니다.

.원국에서는 오행이 비교적 고루있는 것이 좋습니다.

.어느 한 오행이 극단적으로 많게 되면, 반대편에 속하는 오행에서 문제가 생깁니다.

 

.예컨데 화오행이  너무 강하면 

 수오행인 물은 말라 없어지게 되어, 수에 해당하는 신장, 방광 등에 문제가 생깁니다.

 토오행인 흙은 불탄 흙이라 아무런 역할을 할 수 없어 위장,비장,피부 등에 문제가 생깁니다.

 

.오행의 고립은 차라리 없는 것보다 못한 경우가 많아, 한층 더 주의가 필요합니다.

.우리 일상생할에서도 힘없이 따돌리는 사람은, 주변에서 깔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차라리 눈에 보이지 않으면, 연민을 느끼는 경우도 생깁니다.

 

.남자의 사주에는 재성이, 여자의 사주에서는 관성이 온전하면 좋습니다.

.이 경우는 재성이나 관성이 충극을 받지 않고, 지지에 뿌리를 두고 있으면 좋습니다.

.또, 남명 사주에서 비견이 너무 강하면, 아내인 정재가 버티기 힘들어 집니다.

.여명사주에서 상관이 너무 강하면, 남편인 정관이 힘을 쓸 수 없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