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궁합공부(1) - 송중기, 송혜교 커플의 결혼과 파경으로 본 사주 궁합풀이 

 

 

[인연과 악연]

송혜교, 송중기 커플은 최고의 전성기를 누리는 연예인에 속하는 사람들로, 부부의 연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송중기가 서울가정법원에 이혼조정신청을 함으로써 세상이 떠들썩합니다. 이 사건을 계기로 부부의 인연과 궁합, 결혼을 하는 시기와 피해야 하는 시기를 알아 보기로 합니다. 

 

많은 분들이 송중기, 송혜교 커플의 파경을 미리 알았다고 대단한 신통력처럼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여기서는 사주플러스의 운세력을 중심으로 그들의 인연과 악연이 어떻게 표현되고 있는지에 대해 살펴봅니다. 결국, 프로그램으로도 두 사람의 궁합과 인연과 결혼, 그리고 파경에 이르는 과정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간단한 약력]

-송중기

.연령 : 35세

.출생 : 양력 1985년 9월 19일  대전출생

.경력 : 쇼트트랙 선수로 전국체전에 출전 

.학력 : 성균관대 경영학과 졸업

 

-송혜교

.연령 : 39세

.출생 : 양력 1981년 11월 22일 대구 달서구 출생

.경력 : 중학교 2학년까지 피겨스테이팅 선수

.학력 : 세종대학교 영화 예술학교 중퇴

 

[결혼동기]

.인연 : 2015년 촬영한 KBS 드라마 태양의 후예로 함꼐 출연한 송중기와 눈이 맞음.

       [태양의 후예]는 2016년 방영됨 

.결혼발표 : 2017년 7월 5일, 두사람의 결혼 발표

.결혼식 : 2017년 10월 31일, 서울 장충동 신라호텔

 

[이혼조정]

.2019년 6우러 26일 서울가정법원에 이혼조정 신청서 접수 - 송중기

 이혼의 방법에는 다음의 세가지의 방법이 이용됩니다.

 

.합의이혼 - 두사람이 합의 한 경우로, 가장 원만한 이혼의 과정이 됩니다.

.이혼조정신청 - 두 사람 간에 의견의 차이가 있어 전문기관의 조정과정을 거치는 것으로, 소송으로 가기 전에 거치는 단계입니다. 

.이혼소송 - 두 사람 간에 전혀 의견의 합치를 보지 못해, 법의 판단에 의하는 이혼의 최후 방법입니다.

 

[송중기의 사주]

위 사주에 관한 자료들을 모두 사진으로 캡춰하면 편할 것이나, 너무 많은 화면이 나열되므로 중요한 부분만 그대로 복사해 올려 드립니다. 참고로 [추가]로 기재된 부분은 사주플러스에서 임의로 해석을 덧붙인 경우입니다.

 

-신유일주

.지지가 비견이라 고집과 자존심이 강하고 승부욕도 대단합니다. 소유욕이 강해 명예든 재물이든 자기 실속은 재대로 챙기는 타입이 됩니다. 주관이 너무 강해 남들과 융화에 다소 문제가 있으나, 성품은 정직합니다.

 

성격이 차갑고 날카로우며, 손맛도 매웁다는 평을 듣습니다. 속세적 성격이 짙어 세상을 비관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예술적 감각이 뛰어나므로 예체능계에서 두각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정의감이 있고 신의가 있는 편입니다. 간여지동일주로 성격이 강한 탓에 가족 간에 불협화음이 많을 수 있습니다.

 

-유유자형

쇠로 인한 사고수가 있기 쉽습니다. 유유자형살이 있으면 칼이나 연장등에 잘 다치는 경우가 생기기도 합니다. 칼이나 쇠로 인한 범죄의 대상이 될 수도 있고, 기계로 인한 사고, 특히 교통사고도 주의해야 한다고 봅니다. 

.신체적으로 이상이 오고, 성격이 급해 손해보기 쉽습니다. 너무 예민해 다른사람과 화합하기 힘들고 다투기 쉽습니다. 경우에 따라 법적인 제재를 당하는 일도 당할 수 있다고 봅니다.

 

추가 : 어릴적 쇼트트랙선수로 전국체전에 3회나 나갈 정도로 소질이 잇었으나 부상으로 인해 그만 둔 것도 유유자형 때문일 수 있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비견격

.독립성이 강해 조직사회 보다는 자영업을 더 선호하게 됩니다. 다른사람을 의식하는 경향이 강해 허풍이나 사치에도 관심이 있습니다. 비견격의 경우 자기본위로 모든 것을 생각하는 경향이 강합니다.

 

.남자가 비견격이면 자신을 받을어 주고, 순종하는 여자를 원하게 됩니다. 여자가 비견격이면 간섭이나 참견이 없는 남성을 선호하게 됩니다. 부부간에 불화와 갈등이 생기기기 쉽다고도 봅니다.

 

-을신충

.육신으로 본다면 편관에 해당한다고 봅니다. 천간충은 기본적으로 정신적 스트레스가 심한 살입니다. 천간의 충이 발생하면 근묘화실론에 의거 부모나 자식 또는 부부간에 불화와 갈등으로 집을 나가는 경우도 생깁니다.

 

-비겁과다

.양의 성정이라 화끈하고 남성적이라고 봅니다. 성격의 기복이 심하고 안정적이지 못합니다. 독립적이고 외향적이라 외부 활동을 좋아합니다. 결단성이 있고 과감하나, 독선적이고 고집이 세다는 평을 듣게 됩니다. 대인관계는 물론 부부 사이에도 불협화음이 나기 쉬우며, 인덕이 부족할 수 있습니다. 신약한 경우도 비겁이 너무 과다하면 유사합니다.

 

-일주간여지동

.간여지동은 아래의 캪쳐화면으로 대신합니다.

 

[추가]

결론적으로 송중기씨의 경우 사주상으로는 상당히 고집과 주관이 강한 사람으로 볼 수 있습니다. 배우자는 상당히 순종적이고 받들어 주는 순종적 여인이라야 하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위 명조에서 송준기의 아내는 년간과 월간의 을목으로 볼 수 있습니다. 위 명조상으로는 금오행이 3개로 보이나 년지 축토도 사유축의 반합으로 금오행으로 보아야 합니다 당연히 아내인 을목은 항시 앉은 자리가 불안해 조바심을 하는 경우라고 봐야 합니다. 

 

아내인 을목의 입장에서 앉은자리 통근도 하지 못한 작은 풀인데, 주변이 모두 날카로운 칼날입니다. 어떤 여인이 아내가 되어도 마음이 편하지 않을 사주라고 보아집니다.

 

 

[송혜교의 사주]

 

-갑진일주

.일지가 편재라 재물에 대한 집착도 강하고, 돈을 버는 재주도 있습니다. 편재의 특성으로 재물을 벌기도 잘 하지만, 쓰는데도 대담합니다. 일지가 백호살이기도 합니다.

 

꿈이 크고 기상은 높은 편이나 고집이 셉니다. 성격이 조급하고 난폭하며 거칠어, 주변의 도움을 받기 힘듭니다.미래 지향적이고 리더의 자질을 갖추고 있습니다.남들보다 거대한 꿈을 가지기 쉽고, 자신감이 지나쳐 자만으로 비춰지기도 합니다. 욕심과 조급함을 줄여 수양이 필요하다고 봅니다.

 

갑진일주에서는 갑목, 진토가 되므로 목극토로 편재가 됩니다. 편재는 일간이 편재를 제어하는 관계가 되므로 배우자를 부리는 격으로, 머슴같은 남편이나 하녀같은 아내가 배우자 상이 됩니다. 바람기가 많고 권태가 심한 편입니다. 부부간에 약간은 거리를 두는 것이 화목에 도움이 되며,  여성은 남편이 무능한 경우가 많고, 바깥일을 해야 가정이 안정된다고 봅니다.

 

-백호살

.갑진일주와 을미일주의 경우 배우자 궁을 극하는 것으로, 부부사이가 극도로 나빠 특히 좋지 않게 봅니다. 일주에 백호살이 있으면  가장 강력하게 흉살로 작동을 하며, 사주 당사자 본인은 교통사고나, 큰 수술, 부부 불화 등을 나타낸다고 봅니다.

 

-갑기명암합

.명암합은 뜻밖의 귀인으로 도움을 받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나, 많은 경우는 숨겨둔 정부, 의처증이나 의부증, 짝사랑 등으로 나타납니다.

 

-진해원진

.중년의 운세가 불안하며 고부간의 갈등으로 가정의 불화가 잦습니다. 일지가 포함된 원진살은 배우자와의 불화가 기본적으로 포함됩니다.

 

추가 :

송혜교의 남편은 년간의 신유정관입니다. 일간과 음양이 다르니 어느정도 유정하다고 볼 수 있으나, 일간과 거리가 멀어 인연은 없습니다. 두사람의 결합을 막는 것은 월간 기토라 부친일 수도 있고, 재물이 될 수도 있겠네요. 

 

결론적으로 사주상으로는 숭중기씨나 송혜교씨 두사람 모두 대단한 성향을 가진 사람들이라고 읽혀집니다. 두사람 모두 배우자와 인연이 부족하고, 배우자 덕도 물론 모자랍니다. 어느 한쪽에서다도 양보를 하거나, 포용할 수 잇는 입장이 되지 못하는 명조가 됩니다.  

 

포스팅이 너무 길어져 결혼의 과정과 혼인일정 그리고 현재까지의 상황은 다음 포스팅으로 미룹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결혼운과 이혼운이 어떻게 이루어 지는지에 대해 알아보기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