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손금풀이 [수상학] (20) - 운명선(1)

category 수상학(손금학) 2014. 11. 7. 22:32

손금풀이 [수상학] (20) - 운명선(1)


운명선은 손바닥의 아랫부분인 손목부위의 중간 부근(해왕성구)에서 시작하여 중지쪽으로 올라가는 긴 손금을 말합니다.
운명선은 시작하는 지점이 다양해서 최종적으로 토성구쪽으로 향하는 선은 모두 운명선으로 보면 큰 이상이 없습니다.
 
운면선의 시작지점이 금성구에 가까울수록 현실적인 삶을 살 가능성이 높으며, 월구에 가까울수록 비현실적이고 위험성이나 모험에 가까운 운명이 기다린다고 봅니다.

1.운명선의 시작지점


-.손목가운데부분(해왕성구)부근에서 시작하는 경우

 
가장 정상적인 출발로 일반적이고 표준적인 삶을 살려고 노력하는 타입이 됩니다.
큰기업이나 관공서 등 안정된 직장을 가지는 경우가 많고 일복또한 많은 타입이 됩니다.



-.생명선의 아랫부분에서 시작하는 경우
 
가족이나 친인척의 도움을 받아 운이 열리는 삶을 살 수 있습니다.


-.생명선의 안쪽인 금성구에서 출발하는 경우
 
금성구는 현실적이고 가족과의 유대감을 가지는 경우가 많아 가업을 잇거나  가족간에 힘을 합해 창업을 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따라서  위험 부담보다는 안정성에 우선순위를 두기도 합니다. 
하지만 가족이나 가까운 친인척을 위해 자신을 희생하는 삶을 살 수도 잇습니다.


-월구에서 출발하는 경우
 
월구에서 시작하는 운명선의 겨우는 창작이나 예술, 창의성을 가진 직업을 가질 확률이 높습니다.
또한 곡선의 운명명을 이루는 관계로 다소 불안정하고 위험이 따르는 인생길을 걷는 경우도 많습니다.
직업으로는 창조적이거나 예술에 관련된 직종이 어울립니다.


-.제2화성구에서 출발하는 경우
 
제2화성구는 저돌적이나 수동적인 성격의 소유가가 많으며, 사람을 상대로하는 홍보, 마케팅,판매나 강사 등도 어울립니다.



- 손바닥 중앙부위에서 늦게 시작하는 경우
 
어린 시절은 물론 젊은 시절까지 뚜렷한 직업이나 목적없이 지내는 경우가 많아 이런 유형의 운명선으로 시작하는 이는 인생의 초중년의 황금기를 허무하게 놓치지 않도록 유의해야 합니다.

보편적으로 평범한 삶을 사는 회사원 등의 경우가 많으며 남들과 비슷한 삶이나 직장생활에 만족하는 타입이 됩니다.

 

2.운명선의 도착지점


-.중지에 이르는 긴 운명선
 
과도한 욕망이나 업보로 인해 노년이 되어도 일을 해야하는 일복을 타고난 손금입니다.
노년에 이러러도 팔자가 사나워 돌봐야할 뒷를 돌보아줘야할 가족이나 자녀가 있는 경우처럼 숙명처럼 일을 해야하는 팔자를 가진 손금입니다.


-.집게손가락으로 향하는 운명선
 
배우자나 가까운 주변의 인척이나 친구 들로의 도움을 받아 성공의 길을 열어가는 스타일입니다.


-.두뇌선에 막힌 운명선
 
두뇌선에 막혀 운명선이 끊어지는 경우는 두뇌선이 운명선의 장애선이 되는 경우입니다.
즉,두뇌선은 30대 후반의 나이대에 속한다고 할 것인데 그 무렵, 머리나 신경계통의 질병 또는 계산 착오 등으로 하던일이 중단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한마디로 자신의 잘난 머리가 화근이 되어 자신이 여태 해오던 일을 그만두게 되는 우를 범할 수 있는 손금입니다.

 요행히 다른 일자리나 할일을 찾게되면 새로운 운명선이 두뇌선위에 새로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감정선에 막힌 운명선
 
감정선은 유년법상으로 일반적인 회사의 정년에 이르는 나이로 봅니다.
감정선에 운명선이 막힘은 감정선이 운명선의 장애선이 된 경우이며, 하던일이 감정적인 문제나 이성간의 문제 등으로 그만 두게 되며, 퇴직후 일자리를 갖지 못함을 의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