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행운론 - 운을 좋게 하는 여러가지 방법

category 사주 명리학 2019. 8. 6. 02:06


행운론 - 운을 좋게 하는 여러가지 방법


[행운의 오행]
행운의 오행을 알기 위해서는 자신의 사주원국을 분석하여 용신을 찾고, 그 용신이 어떤 오행에 속하는지를 알아야 합니다. 용신과 일치하는 색상이나 음식, 방향은 물론 취미나 적성까지도 용신을 기준으로 따지면 됩니다.

[오행분류 조견표]





[행운의 색상]
용신이 목오행인 경우는 청색, 용신이 화이면 적색, 용신이 금이면 백색, 용신이 수오행이면 흑색이 자신에게 행운을 가져다 주는 색상이 됩니다. 용신이 토오행이면 황색이 행운의 색상이 되겠지요. 용신을 먼저 찾은 다음, 위표에서 대조해 적용하시면 됩니다.


[행운의 음식]
목오행이 용신이면 푸른색 계통의 채소류와 신맛나는 음식 등이 도움이 되고, 화오행이 용신인 경우는 붉은 색 계통의 음식이나 쓴맛나는 음식이 도움이 됩니다. 마찬가지로, 금오행이 용신이라면 흰색계통이나 매운맛나는 음식이 좋고, 금을 상징하는 마도 도움이 되겠네요.  수오행이 용신이면 물이나 차를 많이 마시고, 짠맛나는 음식이 도움이 됩니다.


[행운의 취미와 적성]
자신의 용신에 해당하는 분야가 취미나 적성에 맞을 수 있게 됩니다. 이 부분은 직업과도 연결이 된다고 봅니다. 목오행이 용신이라면 나무를 이용한 직업이나 나무의 특성을 나타내는 직업이 어울립니다, 화오행이 용신이면 빛이나 불을 이용하거나 관련된 직업이 좋을 수 있겠지요. 여기에는 전기 가스업 이미용업 등이 포함됩니다.

금오행이 용신이라면 쇠나 보석에 관련된 직업이 어울릴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보석 디자이너나 금융업 등이 포함됩니다. 수오행이 용신이라면 물과 관련된 직업이 어울리겠지요, 유통업이나 수산업, 음식점 등도 포함됩니다.

[행운의 숫자]
핸드폰 번호나 비밀번호, 열쇠 번호, 자동차 번호 등 많이 사용하는번호에 자신의 용신에 해당하는 숫자를 많이 사용하면 개운에 도움이 됩니다. 개운에 쓰이는 숫자는 후천수를 이용합니다. 예를 들어 목이 용신인 사람은 1과 2가 많이 들어가는 숫자의 조합이 유리하고, 화오행이 용신인 사람은 3과 4가 많이 들어가는 숫자의 조합이 유리 하겠지요.

위 오행조견표를 잘 분석하여 자신에게 유리한 방향으로 갱운에 보탬이 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