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손금풀이 [수상학] (25) - 결혼선(1)과 자식선


결혼선은  감정선과 소지사이에 있는  가로로 난 작은 선을 말합니다.
선이 진하고 길면 육체적인 사랑을, 연하고 짧으면 정신적인 사랑을 의미한다고 봅니다.

결혼선이 없어도 연애나 결혼을 하지만 쉽게 헤어지는 경우가 많으며, 결혼선은 수평으로 있는 경우가 졿으며, 그 밖에 위쪽으로 향하는 경우는 자신보다 나은 사람과 결혼할 가능성이 높으며 아래로 향하게 되는 경우는 부부사이가 소원해짐을 의미합니다.

1.결혼선의 갯수


결혼선이 여러개라고 여러번 결혼한다고 보지는 않습니다.
결혼선이 여러개인 경우는 이성간의 접촉의 기회가 많고 다정다감하며 자유분방한 연애를 즐기는 타입이 될 수는 있습니다.

실제로 결혼을 하는 상대는 그중에서 가장 진한 선에서의 연분이 됩니다만 결혼선의 수가 많은 사람이 이성간의 접촉이 많은 직업을 갖는 경우가 많습니다.
 

2.결혼선의 모양


-.선이 뚜렷하고 수평인 경우
 
가장 이상적인 모양으로 좋은 상대를 만나 행복한 가정을 꾸려 나갈 수 있는 손금입니다.
더구나 양손 모두 같거나 비슷한 모양이라면 더더욱이나 좋은 손금이겠죠.



-.결혼선이 아주 짧은 경우
 
결혼에 뜻이 없거나 결혼을 하더라도 좋은 상대를 만나기 힘들 수 있는 손금입니다.



-.비슷한 길이와 굵기의 2개 이상의 선이 있는 경우
 
비슷한 굵기의 결혼선이 2개 이상인 경우는 배우자 이외 깊이 사귀는 애인이 있거나 2번이상 결혼할 가능성도 있으므로 일찍 결혼하는 일을 피하는것이 좋을 수도 있습니다.
 


-.길이가 다른 선들이 여러개 있는 경우
 
많은 이성과 접촉을하며 다정다감하다고 봅니다.
다만 많은 이성과 접촉을 하는탓에 연애도 여러사람과 겹쳐하는 경우가 발생하며 그 중에서 가장 진하고 긴 결혼선의 상대를 만날때 결혼이 이루어진다고 봅니다.


-.결혼선 위나 아래에 짧은 평행선이 있는 경우
 
결혼선 위에 있는 짧은 평행선은 결혼후에 만든 애인이나 연상의 애인을 따로 두고 있다는 의미입니다.
결혼선 아래에 있는 짧은 평행선은 결혼전에 사귀던 애인과 관계를 지속하던가 연하의 애인을 두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이 평행선의 굵을수로 진할 수록 관계가 깊다고 봅니다.


-.결혼선의 끝이 손가락쪽으로 올라가는 경우
 
결혼선이 손가락쪽으로 올라가는 경우는 자신보다 신분이 나은 사람과 결혼할 가능성이 많다고 봅니다.
결혼을 한 사람은 부부간에 사랑이 더더욱 돈독해짐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결혼선의 끝이 손가락 반대쪽으로 내려오는 경우
 
결혼선이 월구 쪽으로 내려오는 경우는 연인 사이나 부부 사이가 소원해짐을 의미합니다.
더구나 결혼선의 끝이 감정선에 닿은 경우는 이미 이혼을 했거나 이혼할 가능성이 농후함을 의미합니다.
만약 미혼인 사람이 이런 손금을 가졌다면 독신주의자릐 성향이 강해 좀처럼 결혼하기 어렵다고 봅니다. 


-.2개의 결혼선이 서로 교차하는 경우
 
부부간에 의견다툼이 심하고 행복하기 어려운 결혼생활이 될 수 있습니다.
미혼인 사람이 이런 손금을 가졌다면 결혼을 할 기회를 만들기가 쉽지 않습니다.


-.결혼선이 아예 없는 경우
 
결혼할 의사가 없거나 결혼과 인연이 없는 사람으로 봐도 좋습니다.
추후 결혼할 의사가 생기면 결혼선이 생기게 됩니다.
정신적이나 육체적으로 연인관계를 가지고 있으면 흐리더라도 결혼선은 생기게 됩니다.
위 그림은 노란색 부분이 결혼선이 있어야 하는 곳이나 아예 없다는 것을 나타낸 것입니다.
 

3.결혼선의 유년법


 
결혼선의 유년법은 감정선과 소지사이의 중간지점을 결혼 적령기로 보아 중간보다 위쪽에 결혼선이 있으면 만혼(늦게 결혼 하는 경우)을, 감정선에 가까이 있으면 조혼으로 봅니다. 
현재는 결혼 적령기를 남자는 35세정도, 여자는 28세정도로 봅니다.
중간지점에서 위쪽과 아랫쪽 가운데 부분을 각각 10살을 더하거나 빼 개략적인 나이를 추산합니다.

위 그림에서 
결혼선으로 유년법을 적용하기 위해 2의 지점인 소지 아래부터 3의 지점인 감정선 사이를 4등분합니다.

1.현재 추세에서 결혼 적령기로 남자는 35세, 여자는 28세 정도로 봅니다.
4.만혼으로 남자는 45세, 여자는 38세 정도로 봅니다.
5.조혼으로 남자는 25세, 여자는 18세 정도로 보아 나이대를 추산합니다.

또한 결혼의 시기는 운명선이나 생명선의  지선으로 판단하기도 합니다.





4.자식선
자식선은 감겅선의 시작부위에 위쪽 방향이나 아래 방향으로 난 작은 지선을 말합니다.


위 그림에서 손가락 방향으로 올라가는 것은 아들로 보고, 손목부위로 내려우는 방향의 지선은 딸로 봅니다.
지선의 수가 아들과 딸의 수를 의미하나 최근에는 산아제한으로 그 의미가 퇴색되어 부부간의 애정의 척도로 보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