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운세풀이(4)-직장운, 취직운, 숭진운

category 사주 명리학 2019. 10. 1. 06:14

운세풀이(4)-직장운, 취직운, 숭진운



[취직,승진]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사회생활의 첫단추는 취직문제가 아닐까 싶습니다. 최근에는 직장이나 자신의 사업을 위해 결혼생활을 포기하는 사람들도 생깁니다. 결국, 어떤 문제 보다도, 취직이나 승진 등, 재물의 열쇠를 푸는데 촛점이 맞추어지고 있는 것이 아닐까 싶기도 합니다. 


[취직운과 승진운]
1.신강사주 
신강사주는 식상이나 재성, 관성이 용희신에 속합니다. 즉, 길신에 속하는 식신운, 정재운, 정관운이 취직이나 승진의 기회가 오는 운으로 봅니다. 때로는 상관운이나 편재운, 편관운에서도 취직이나 승진 등이 이루어지기도 합니다.


2.신약사주 
신약사주의 경우 길신이면서 문서운이 되는 인성운이 기본적인 취직, 승진운이 됩니다. 그 밖에도 일간과 합이되는 정재운과 정관운, 또는 식신운도 취직운이 됩니다.


위 명조는 묘월에 태어난 신금일간의 신약한 남명 사주입니다. 신약한 명조라 인성과 비겁이 용희신이 되는 명조입니다. 신약한 명조에서 취직, 승진운은 인성대운인 기해대운과 무술대운이 됩니다. 물론, 병신대운도 일간 신금과 합이 되는 대운이라 좋은 취직운이 됩니다.
 

3.조후용신    
조후상 길신인 상관운도 취직운이나 승진운이 되기도 합니다.

한겨울인 자월에 테어난 을목일간은 추위를 막아줄 화오행이 절실합니다. 조후로 길신인 병화와 정화운은 좋은 취직운, 승진운이 됩니다.
 

4.통관용신
관성과 일간 사이를 통관시키는 편인운도 취직과 승진의 운이 됩니다.

위 명조는 신월에 태어난 경금일간으로, 신약한 편관격 남명사주가 됩니다. 이 경우 월주의 편관은 칠살의 역할을 하게 됩니다. 신약한 일간이 이렇게 강한 편관의 극을 받는 경우는, 심한 피해의식과 우울증 등 정신적인 스트래스가 심합니다.

이런 명조에서 일간과 월간의 경금 사이의 관계를 순화시켜주는 인성운은 정인운, 편인운 모두 취직운, 승진운이 됩니다. 갑목일간의 경우 인성운이 오게 되면 취직운, 승진운은 물론, 모든 정신적인 스트래스도 한번에 해결되는 좋은 운이 되기도 합니다. 


5.상격 사주팔자
오행이 구비되면서 원국의 모든 간지가 충극이 없고, 잘 유통되는 오행구족격의 명조는 운과 상관없이 본인의 의사에 따라 취직 등 직장운이 순조롭다고 봅니다.


6.무자 사주
사주원국에 특정오행이 없을 경우, 일간은 그 오행의 기운을 향하게 되고, 집착을 하는 경향이 생깁니다. 따라서, 그 오행에 해당하는 업종이 직업이 될 가능성이 크고, 그 오행의 운에서 취직이나 승진이 이루어지는 경우도 많습니다.

위 명조는 자월에 태어난 신강한 무관성 남명사주가 됩니다. 비견과 겁재가 강하고, 관성이 없는 명조라 브레이크 없는 고집과 아집을 나타내기 쉬운 명조입니다. 아울러, 이 명조의 경우 금오행이 없는 명조가 됩니다. 나무는 울창한데 다듬어 줄 연장이 없는 격입니다.

당연히 일간 갑목은 금오행에 대한 집착이 강해지게 되어 금오행 관련 직업을 선택하기 쉽다고도 봅니다. 아울러, 취직 등도 금오행이 오는 정관운, 편관운이 될 가능성이 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