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결혼운 - 여자의 결혼운

category 사주 명리학 2019. 11. 3. 12:28

결혼운 - 여자의 결혼운



1.결혼운이 오는 해

결혼은 세운을 기본으로 하고 대운은 참조 정도로 합니다.
[기본적인 결혼운]
  
.일간이 합을 이루는 정관세운이 여자에게는 기본적인 결혼운이 됩니다. 합을 이루는 정관운은 합화의 기운을 가지므로, 부부간에 운으로 인한 더 이상의 변화가 없어 평생을 해로할 수 있다고 보기도 합니다.


[천지동의 정관운]
.천간과 지지가 모두 합을 이루는 천지합의 정관운도 결혼운으로는 대길의 운입니다.
.합이 되는 세운이 아닐경우라도 세운이 나쁘지 않다면, 합이 되는 정관 월운이나 식상 월운에 결혼할 수도 있습니다.


[신강사주의 결혼운]
.신강사주는 식신세운이나 정재세운,정관세운이 결혼운이 됩니다. 단, 합이 되는 경우에 한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여자의 결혼에서 꼭 정관과 합이 아니라도 식신이나 정재가 합을 이루는 경우는 좋은 결혼운이 됩니다. 물론, 이경우는 신강사주라 길신의 의미도 지니는 경우입니다. 
 

[신약사주의 결혼운]
신약한 명조에서는 인성운, 그 중에서도 정인운이 좋은 결혼운이 됩니다. 그 외에도 식신운, 정재운, 정관운도 결혼운이 됩니다. 신약사주는 자신의 부족한 힘을 생조해 주는 인성운이 좋을 수 있습니다.


[관성-식상운]

운에서 관성과 식상이 동주한 세운은 결혼 출산운이 됩니다. 여기서 관성은 남편을 의미하는 별이 되고, 식상은 자식을 의미하는 경우라, 남편과 자식을 동시에 얻는 운으로 결혼한 해에 출산하는 경우도 생깁니다. 이 경우, 신약 사주인 경우는 잘 따져 보셔야 합니다.



[일지합화가 관성기운]
이 경우는 세운에서 묘목운이 운 경우로 일지 술토와 묘술합으로 화의 기운을 생성하는 의미가 됩니다. 일간 경금의 입장에서 화의 기운은 화극금으로 관성의 의미를 지니게 되어 결혼운이 됩니다. 


[일간의 통관운]
위 경우는 남자의 일간 임수와 여자의 일간 정화가 합을 하는 경우라 그 자체로서도 상당히 좋은 의미가 됩니다. 이 경우에 목기운의 세운이 오면 통관작용까지 하여 좋은 결혼운이 됩니다. 통관하는 세운이 좋은 결혼운이 되기는 하지만, 일간간에 충극이 되는 경우는 신중하여야 합니다.


[참고 사항]
통관하는 운이 지나고 나면 바로 갈등이 생길 수 있어 해당운만 보고 결혼하는 것은 많은 주의가 필요한 경우가 됩니다. 다시 말해 결혼을 하고 싶거나 결혼을 해야 하는 운과 남자와 여자의 궁합문제는 별도로 따져 보셔야 한다는 것입니다.

참고로, 궁합상으로는 도저히 같이 살수 없는 남자와 여자도 이런 통관운이나 식상운 등에서는 서로간에 갈등의 기운을 느끼지 못해 쉽게 결혼에 이르기도 합니다. 그러나, 결혼 후 몇년안에 파경을 맞는 부부들의 대부분이 이런 통관운이나 식상운으로 눈이 맞은 경우가 많다고 보셔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