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면12궁(2).부귀빈천과 건강 등 운명의 척도가 되는 명궁


1.명궁 命



안면 12궁 중에 명궁은 모든 운명을 총체적으로 파악할 수 있는 부위로, 인당 또는 미간이라고도 합니다. 명궁을 통해 부귀와 빈천, 길흉화복, 성품과 건강 등, 모든 것을 한 눈에 판단할 수 있게 됩니다. 관상학적으로는 가장 중요하게 보는 부위로, 운명의 척도가 됩니다.

따라서, 관상을 보는 경우는 가장 먼저 살피는 부위가 명궁이 됩니다. 명궁은 눈썹과 눈썹 사이를 말하며, 자신의 손가락 2개 정도가 들어갈 수 있는 정도의 넓이를 두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명궁은 그 사람의 기가 집중된 곳으로 밝고 꺠끗하며 윤택해야 함은 물론, 평평하면서도 넓고 풍만하게 보여야 좋습니다. 


2.좋은 명궁
명궁은 자신의 신상에 미치는 뜻밖의 사건을 암시하는 곳으로 제 3의 눈이라고도 합니다. 아울러 타고난 명운을 나타내며, 수명의 장단을 판단하는 자리이기도 합니다.

1).명궁이 꺠끗하고 윤택이 있으면
학문으로 뛰어난 성과를 거둘 수 있다고 봅니다.

2).명궁이 넓으면
명궁에 연결된 장기는 심장이 됩니다. 명궁이 넓은 사람은 심장과 폐장의 운동이 활발해 마음이 넓고 이해심 포용심도 크다고 봅니다.

3).명궁의 팔자 주름
생각의 주름이라고도 하며, 중년 이후 균형잡흰 팔자 주름은 나쁜 작용을 하지 않습니다. 그 외, 모든 주름은 좋지 못한 경우로 보아야 합니다.


3.좋지 못한 명궁
명궁은 코의 시작 부분인 산근이 잘 받쳐주어야 제기능을 발휘한다고 봅니다. 산근이 부실하거나 푹 들어가 있으면 명궁이 힘을 잃게 됩니다.

1).명궁에 나타나는 주름 
매사 부침이 많고, 손재수가 따르기 쉬워 의식주가 불안해 집니다. 세로로 생기는 한개의 주름은 의지가 강해 성공을 하는 경우도 있으나, 피로나 무기력으로 인한 경우가 많습니다. 

명궁에 십자형 주름이 생긴 경우는 행운이 따르기 힘들고, 자식운도 좋지 못합니다. 명궁에 나타나는 2개, 3개 네개 등의 세로 주름은 고생한 흔적이거나, 신경과민이나 어려움이 연속된 결과물이기 쉽습니다. 

2).명궁에 사마귀 등, 크고 작은 흠집이 있으면
인생을 살면서 어려움이 많고, 생사 이별수를 겪기 쉽습니다. 부부운이 좋지 못해 남자의 경우는 처로 인해 기가 죽어 살기 쉽고, 여자는 고독한 생활이 되기 쉽습니다. 윗사람이나 직장상사 등과 뜻이 잘 맞지 않아, 직업이나 사업에서 힘이 듭니다.
 
3).명궁의 기색이 어두우면
명궁의 기색이 어두우면 단명하고, 기력이 다한 것으로 보기도 합니다. 검은 색이 많으면 건강에 이상으로 급성 복통이나 투통을 나타내기도 합니다. 자주빛이나 붉은 색이 포함되면, 특히 위험한 경우로 봅니다.

4).명궁이 좁거나 너무 넓으면
명궁이 너무 좁거나 거칠거나 사마귀나 주름 등 흠집이 있는 경우는 기력이 부족하기 쉽습니다. 어떤 일이나 일관성이 없고, 부침이 많아 일생이 힘들고 비관적인 성품을 나타내기 쉽습니다.

반면 인당이 좁은 사람은 마음까지 좁아 다른 사람에 대한 이해심 배려심이 부족합니다. 스스로도 갈등과 비관적인 생각에 휩싸이기 쉬워, 매사 소극적이고 속이 좁은 편으로 미련하기 쉽다고 판단합니다.

보편적으로 명궁은 넓은 것을 좋게 보지만, 지나치게 넓게 되면 인당의 기운이 모이지 못하고 흩어지기 쉽습니다. 이로 인해 결단력이 부족해 실속이 없고, 여자의 경우는 정조관념이 부족하다고도 봅니다.

5).명궁이 오목하게 들어간 경우
열심히 노력해도 주변의 인정을 받기 힘들고, 운도 따르지 않습니다. 건강도 다소 불안하고 부부운이나 에정운도 좋지 못한 경우로 봅니다.


4.명궁으로 살펴보는 질병
1).인당의 색상
명궁이 창백해 보이면 정신적인 과로 증상에 시달리는 경우로 봅니다. 인당의 색이 어두우면 복통이나 두통의 징조로 봅니다. 특히, 붉은 색이나 자주색 빛이 감돌면 건강에 심각한 문제가 있음을 암시합니다.  

2).미간에 생기는 주름
세로로 한개의 주름이 생기면 성격이 강직하나, 심장에 관련된 질병이 발생하기 쉽습니다. 세로로 생기는 주름살은 짜증이나 신경질의 표현으로 까다롭고, 고민이 많다는 증거가 되기도 합니다. 마음을 유하게 다스리는 노력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