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면12궁(7) - 이성간이나 배우자 복을 나타내는 처첩궁


1.처첩궁


처첩궁은 부부궁이라고도 불립니다. 눈꼬리 부분으로 물고기 꼬리와 모양이 유사하다하여 어미라고도 합니다. 처첩궁은 남녀간의 애정문제, 부부간의 금슬이나 덕관계 등을 모두 포함하며, 남녀간의 간사한 일들이 발생하는 부분이라 간문이라고도 합니다. 


그래서, 이 부분에 수술이나 상처 등으로 흠집이 생기거나 변형이 이루어지면, 남녀간의 애정에 관한 문제가 생긴다고도 봅니다. 최근에 유행하는 쌍꺼풀 수술 등은 언뜻 보기에는 이쁘고 좋아 보이나, 이 간문을 건드리게 되어 외정이나 바람기 등, 애정에 관한 갖가지 문제에 노출된다고 봅니다.

처첩궁은 부부간의 정과 덕을 판단하는 자리로 이 부분이 윤택하고 탄력이 있으면 부부간에 금실이 좋다고 봅니다. 물론 미혼자는 현모양처나 훌륭한 남편을 만나게 되는 상이 됩니다.

처첩궁이 잔주름이 많거나 무늬 등이 있는 경우는 부부간의 인연과 정이 부족해 좋은 배우자를 만나기도 힘들지만, 결혼 후에도 배반하는 경우가 많아 해로하기도 어렵다고 봅니다. 


2.처첩궁 보는법
남자의 경우 왼쪽을 배우자인 아내로 보고, 오른 쪽을 자신으로 봅니다. 물론, 여성의 경우 반대로 오른쪽을 남편으로 보고, 왼쪽을 자신으로 봅니다. 아내의 간문이나 남편의 간문이 탄력있고 깨긋하면서 윤택이  있으면 좋은 남편, 좋은 아내를 만나고 부부간에 화목할 수 있다고 봅니다.  

부부간에 화목하면 부부궁인 간문이 윤택하고, 불화하면 어두워 집니다. 간문의 주름이나 점, 사마귀 등은 불운을 의미하고, 눈에 살기가 비추어도 배우자와 이별수가 생기게 됩니다.


3.처첩궁의 모양으로 보는 길흉
1).처첩궁에 점이나 잔주름, 십자 주름 등이 있으면 부부인연이 좋지 못해 가정생활이 복잡하고 불안합니다. 독신으로 살거나 이성에 대한 탐심이 커, 부부간에 불화와 갈등이 클 수 있습니다. 

2).눈꼬리 부분에 주름이 갈라진 경우는 부부관계외 또 다른 이성문제가 생기거나, 애정문제로 복잡한 경우도 생깁니다.

3).눈꼬리 부분이 오목하게 들어가면 배우자복이 박해 결혼이 늦어지기 쉽고, 결혼을 하더라도 배우자를 극하는 경우라 일찍 사별하기 쉽습니다.

4).처첩궁이 너무 살집이 강한 경우는 정력이 넘쳐 외도를 하거나 치정에 얽히는 경우도 많게 됩니다. 반면 이 곳의 살집이 너무 빈약하면 성적인 능력이 결여되어 자신있는 생활을 하기 힘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