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손금보기 - 셀프 손금보는 법 (2)

category 수상학(손금학) 2014. 12. 4. 16:11

손금보기 - 셀프 손금보는 법 (2)


   

5.손가락의 길이와 휜정도를 봅니다.


   손가락의 길이와 손가락의 휘거나 이상이 있는지를 살핍니다.

-.손가락 길이

엄지 : 검지의 첫째마디 중간까지 와야 하며
엄지가 정상보다 짧으면 인생의 목표가 뚜렷하지 못하고 어려운 생을 살게 될 가능성이 잇으며, 너무긴 경우는 안하무인격으로 독선적이 될 수 있습니다.


검지 : 중기의 3째마디 중간까지 와야 정상적인  길이로 봅니다.
검지는 지도력과 권력을 나타내는 손가락으로 정상보다 짧으면 남을 지도하는 힘이 약해 남에게 순종하는 생활을 할 가능성이 큽니다.


약지 : 남자의 경우 약지는 중지보다는 짧고 검지보다는 길어야 하며  
여자의 경우 약지는 중지보다는 짧아야 하며 검지보다도 짧아야 합니다. 
약지가 정상보다 길면 화려하나 방탕스러울 수 있으며 정상보다 짧으면 주변으로부터 냉대나 따돌림을 받는 경우가 생깁니다.  

소지 : 소지는 약지의 두번깨 마다 끝부분까지 오는 것이 정상적인 길이로 봅니다. 
소지가 정상보다 짧으면 사교성이 부족하고 성기능도 약하며 자식복어ㅣ 없다고 봅니다.
 

   중지는 자기 자신을 나타냅니다.

-.검지가 중지로 휘면 가족을 돌보아야 하고, 반대로 중지가 검지쪽으로 휘면 가족에게 도움을 받으며 살아가야 함을 나탭니다.

-.약지가 중지 쪽으로 휘면 친구들이나 친적들을 돌바야 하는 경우가 생기며
반대로 중지가 약지쪽으로 휘면 그들에게 도움을 받으며 살아가야 하는 형평ㄴ이 됩니다.

-.새끼손가락이 휘면 사랑에 있어 갖가지 스트레스에 시달리게 됩니다.
 

6.손톱의 모양으로 성격과 행동하는 성향을 파악합니다.



손톱이 긴사람은 섬세하고 정이 많으며 온화한 타입이나
손톱이 짧은 사람은 성격이 급하고 공격적이 됩니다.

손톱의 반달모양의 힌부분은 전체 손톱길이의 1/5 이 적당한 길이로 봅니다.
반달이 너무 작거나 없으면 장이나빠 숙변과 과로를 의심해 봐야 합니다.

손톱에 가로로 단이 생기거나 새로 줄이 생기는 것은 과로로 인해 몸상태가 나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7.손바닥의 단단함과 연함으로 감수성과 의지력을 본다.


손바닥이 부더러운 사람은 감수성과 인정미가 있으나 노력보다 많은 결실을 바라며 명예나 지위을 탐내는 경향이 있습니다.

손바닥이 딱딱한 사람은 근면하고 성실하나 물질을 중시하는 경향이 있어 상대적으로 승진에 뒤지기 쉽습니다.
 

8.구의 발달정도를 봅니다.


    구의 발을을 확인하기 위해 손을 약간 오므리거나 뒤로 젖혀서 보면 쉽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금성구
생명선으로 감싸여진 부분으로 육체적인 힘과 정열, 에너지, 체력, 건강 등을 상징합니다.
금성구가 발달한 사람은 애정이 깊고 건강하며, 남에게 배려와 협조를 잘하는 편입니다.
금성구에 격자무니가 있으면 인정이 있고 사람좋다는 말을 많이 듣기는 하지만 낭비벽이 있어 큰 재산가가 되기는 어렵습니다.

금성구의 발달이 지나치면 지나친 에너지로 인해 폭력성을 나타낼 수 있으며,
금성구가 빈약한 사람은 애정과 동정심이 약하고 체력과 생활력도 약하며 불운하게 사는 사람이 많은 편이며 전체적으로 의욕이 약하고 잔병치레를 많이 하게 됩니다.

-.목성구
 검지(집게손가락)아래 위치하며, 지배욕, 권력, 야망등을 나타냅니다.
목성구는 권력이나 독립심을 표시하며 지도력을 나타냅니다.
정치가나 사업가나 교수 등 명예나 리더쉽을 강조하는 사람들에게  많이 발달합니다.
목성구가 너무 발달하면 이기적이고 검만하게 되고, 반대로 목성구가 빈약하면 자립심이 없고 의지가 약하며 자존심조차 약해지는 경우가 많은 편입니다.

  
-.토성구
중지(가운데 손가락)아래에 위치하며 종교적 신앙, 신중함 등을 표시합니다.
토성구가 발달하면 생각이 깊고 냉철하나 융통성이 부족하거나 종교에 집착할 수도 있으며, 냉소적, 이기적이 되기 쉽고, 심한 경우 자폐성을 보이기도 합니다.
반대로 토성구가 빈약하면 싫증을 잘내고 계획성과 인간미가 부족하며 도덕심도 약한 경우가 많습니다.

-.태양구
약지(무명지)아래 위치하며 추진력 인기 명성, 매력 등을 표시합니다.
태양구가 발달하면 명랑하고 쾌활해 주변의 인기와 명예를 누릴수 있으며 인간적인 매력과 예술적 명성을 누릴 수 있으나 너무 발달하면 사치는 물론 허영심과 투기심이 발동할 수도 있습니다.

반면 빈약하면 성실하나 표현력이 약해 남에게 환영받지 못하고 명성이나 부를 얻기 힘든 타입이 됩니다.

-.수성구
소지(새끼손가락) 바로 아래 위치하며 호흡기나 생식기의 상태를 나타냅니다.
언어능력, 경제능력은 물론 사업적 재능도 수성구가 발달한 사람이 가지는 형태입니다.
단 수성구가 너무 발달하면 수다쟁이나 사기꾼이 될 수도 있습니다.

수성구가 발달하지 못하면 말주변이 없고 생각에 융통성이 없고 금전적으로도 원할치 못하게  됩니다.
 
-.월구
엄지의 반대족인 손바닥의 바깥쪽 부분을 의미하며 상상이나 공상, 신비감 또는  정서적이고 창의성을 나타냅니다. 
월구가 발달한 사람은 예술과 창작에 소질이 있고 대중에게 인기를 누릴 수 있습니다.
또한 현실보다 허구나 상상의 세계를 즐기는 경향이 있게 됩니다.
월구의 발달이 지나치면 성격이 변덕이 심하고 현실감각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반면 월구가 발달하지 못한 사람은 경험하지 못한 일은 알려고도 믿으려고도 하지 않고, 예술과 오락에 취미가 없으며 인간미도 없는 사람이 될 수 있습니다.  


-.제1화성구
용기와 투쟁을 나타냅니다,
제1화성구는 적극적이고 활기찬 형태의 소유자로 투지가 넘치게 됩니다.
너무 발달하면 성격이 급해지고 난폭해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반면 발달이 미약하면 용기가 부족하고 운동에는 소질이 없으며 의지가 약해 겁쟁이가 될 수도 있습니다.

-.제2화성구
방어적인 용기로 지구력이나 끈기를 나타냅니다.
제1화성구가 밖으로 표출되는 용기인데 반하여 제2화성구는 의지와 배짱등의 내면적인 용기가 됩니다.
지나치면 집착과 고지불통이 될 수 있습니다.
모자라면 유약한 성격으로 자신의 생각과 주장을 아예 펴지 못하는 유약한 사람이 되기 쉽습니다.

 
-.화성평원
구 전체의 균형과 방향성을 관장합니다.
화성평원이 많이 들어가 파여 보이면 에너지가 약할 수 있으며, 삶이 고달플 수 있습니다.
많이 나와 발달이 지나치면 다른 구들을 상태적으로 약하게 하는 경향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