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면12궁((10) - 건강과 질명을 판단하는 척도 질액궁



1.질액궁 疾厄宮

질액궁은 양쪽 눈사이, 코가 시작되는 부분으로 산근을 말합니다. 이마 부위는 조상이나 부모를 나타내고 자신은 코를 의미하기도 합니다. 조상이나 부모의 음덕이 지나는 곳이 바로, 질액궁인 산근이 됩니다. 산근 부분이 지나치게 함몰되거나 가로막는 주름등이 있으면 조상의 음덕이 자신에게 전달되지 못합니다.


산근이 함몰되거나 끊어지는 등 문제가 있으면, 조상의 음덕을 받지 못하게 되어 자기 스스로 모든 것을 이루어 나가야 하는 자수성가의 명이 됩니다. 산근은 41- 42세 정도의 연령대의 운세를 나타내며, 부모나 형제 자매 등 가까운 친족의 운세를 나타내기도 합니다.

사람을 대표하는 곳이 얼굴이고, 그 얼굴의 가장 중심기운이 재백궁인 코가 됩니다. 그 중요한 코의 뿌리가 바로 산근인 질액궁입니다. 산근은 오장육부의 근본인 동시에 건강을 알아보는 척도가 됩니다.산근은 조상의 음덕을 물려받는 곳입니다.


2.산근으로 보는 건강

질액궁은 질병과 액운을 살피는 곳으로 이곳이 지나치게 함몰되어 있으면, 갖가지 질병에 노출된다고 봅니다. 질액궁의 색이 밝고 코뿌리가 발달해 있으면 복록을 누리는 상으로 봅니다. 이 곳이 함몰되거나 색이 어두우면 질병이나 재액이 낀다고 봅니다.

질액궁에 가로로 주름이 있으면, 오래된 지병이 있는 것으로 봅니다. 몸이 고달프면 짜증이 심하게 되고 신경이 날카롭게 되어 가로로 주름이 생긴다고 봅니다. 가로 주름은 많을수록 고향이나 부모와 인연이 박한 경우로 봅니다. 따라서, 여러개가 있으면 자수성가의 명으로 봅니다.

산근에 어두운 빛이 감돌면 큰 병이 있기 쉽고, 산근이 창백하면 부모가 병약할 수 있다고 봅니다. 

산근 주위에 푸른 빛이 감돌면 집안에 우환이 있거나, 걱정거리가 생길 징조로 봅니다. 산근이 검푸르게 보이면 위장질환도 주의해야 합니다.

산근에 사마귀나 점 등, 흠이 있으면 잔병치레가 심하고, 직업이나 직장의 이동 변동이 심할 뿐 안니라 부부운도 좋지 못합니다.

산근이 꺠끗하고 큰 굴곡없이 뻗어 있으면 건강하고 무병장수한다고 봅니다. 반면 산근의 골이 너무 깊거나 끊어진 것 처럼 보이는 사람은 잔병치레가 심하고 건강 이상이 오기 쉽습니다.

산근의 폭이 너무 좁으면 신경이 날카로와 예민하고, 작은 일에도 쉽게 감정을 노출하기 쉬우나 처세술에는 능하다고 봅니다. 반면, 산근이 넓으면 활달해 긍정적이지만,주관과 정조관념이 약다고 일찍 결혼할 가능성도 큽니다.

산근이 높으면 조상이나 부모의 음덕이 큰 경우로 보아 유산이 많다고 봅니다. 반면 여성의 경우 산근이 너무 높으면, 직업여성이 되기 쉬워 부부의 인연은 약하다고 봅니다.
  
산근이 낮으면 겸손의 미덕은 있으나 자존감이 부족하고 일에 대한 끈기와 집념도 약합니다. 아울러 조상의 음덕이 이어지지 못해 가업을 잇기 힘들고, 자수성가를 해야 하는 경우에 속합니다. 산근 부위가 표시가 나지 않을 정도로 낮은 경우는 위장이 허약하기 쉬워 건강에도 유의해야 합니다.


3.질액궁의 개운
질액궁인 산근에 사마귀나 점 또는 흉터 등이 있으면, 반드시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꼭 제거하지 못할 사유가 있다면 안경 등으로 가려 주거나, 화장으로 커브를 해도 다소간의 효과가 있다고 봅니다.  

산근이 너무 낮은 경우는 조상이나 부모의 음덕이 부족한 경우라 스스로 음덕을 많이 쌓도록 노력해야 하고 건강에도 신경을 쓰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