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면12궁(11) - 재물의 정도와 인덕, 명예와 승진운을 나타내는 복덕궁


1.복덕궁

복덕궁은 눈썹 끝 부분의 위쪽 이마의 가장자리 부분으로 통상 천이궁을 포함합니다. 이 부분이 넓고 높이 솟아 올라 수려하게 보이면 복덕이 많아 관록이 좋고, 영전이나 승진운이 따른다고 봅니다. 반면, 이마가 좁거나 둥그스럼하게 복덕궁이 측면으로 비켜나 보이면 복이 박하고, 수재에 관한 액을 당하기 쉽다고 봅니다.


복덕궁은 넓고 각을 이루어 풍만해 보이는 것이 좋으며, 사모관대를 쓸 때도 이마가 풍만해야 위풍당당하다고 봅니다. 이마가 빈약하면, 사모관대를 쓰도 풍채가 나지 않게 됩니다. 즉, 복덕궁의 모양이 그 사람의 직책을 말한다고 보기도 합니다.

복덕궁의 바로 옆 부분을 천이궁 또는 천창이라고도 하여 역마궁이라고도 보나, 통상 복덕궁과 같이 거론하기도 합니다. 이 천이궁은 이동이나 변동에 관한 운을 나타냅니다. 천이궁의 색이 나쁘거나 빈약한 사람은 여행이나 나들이 중에 사고수에 노출되기 쉽습니다.

천이궁은 이사나 직장의 이동, 승진이나 직책의 변동, 출장, 여행에 관련된 문제는 물론, 창업이나 이직, 퇴직 등 모든 변동의 수를 판단하는 기준이 되고, 사회적 지위나 명예의 높낮이를 판단하기도 합니다.


2.복덕궁의 모양
복덕궁은 천이궁의 영향을 더 크게 보기도 합니다.
1.
천이궁의 살집이 풍만하고, 튼실하면 이동이나 변동에 따른 어려움이 없고, 오히려 승진이나 요직에 발탁되는 등 행운이 따릅니다. 당연히 사업가는 이동의 결과에 따른 결실이 따르게 됩니다.

2.
천이궁이 솟아있고 살집이 넉넉하고 수려하면 성격이 밝고 활달하하여 외향적 성향을 나타냅니다. 대인관계가 원만하고 생활력도 강한 반면, 천이궁이 급경사를 이루면 내성석인 성품으로 봅니다.

3.여성의 경우 천이궁이 발달하면 현모양처 타입의 가정생활보다는 사회적 활동을 추구하는 타입으로 봅니다.

천이궁이 발달된 경우

천이궁이 경사를 이룬 경우


3.천이궁의 색상
1.
천이궁에 붉은 색이 감돌면 심리적인 압박을 받는 상태이기 쉽고, 가족이나 인척간에 갈등이 있기 쉽습니다. 당연히 장거리 여행이나 해외 나들이 등은 피해야 하는 경우로 봅니다.

2.
천이궁의 색상이 어두우면, 손재수나 사고수가 있으니 해외여행이나 무역 등, 원거리로 이동하거나 먼거리의 거래도 주의해야 합니다.

3.
천이궁에 흠이 없고, 담홍색이나 황미색을 띄게 되면 장거리 여행중에 좋은 일이 생길 수 있다고 봅니다.

4.
천이궁에 상처가 있거나 색상이 좋지 못한 경우는 이사나 나들이 등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천이궁의 피부가 거칠면 짧은 여행이나 나들이도 피하는 것이 좋을 수 있다고 봅니다.




반응형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