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평생운세(1) -매화역수의 평생운세 구하는 법



1.평생운세 보기
1).선천기본수와 평생기본수를 알아야 합니다.

2)선천기본수 구하는 공식
.선천기본수 = (생월 + 생일 + 1) /9 에서 몫은 버리고 나머지만 취합니다.
.단 나머지가 0 이면 9로 봅니다.
.매화역수에서는 음력만 사용합니다.

3)평생기본수 구하기
.(생년의 천간의 수 + 생년 지지의 수 + 생월 숫자 + 생일 숫자 + 시지의 숫자) / 9 => 
.역시몫은 버리고  나며지만 취합니다.  


2.천간, 지지의 수


3.평생운세 예제
음력 1986년 8월 3일 갑인시 출생의 명조

1).선천기본수 구하기
.생월인 8 + 생일인 3 + 1 = 12
.12 /9 = 1...3 
.선천기본수는 3 이 됩니다.

2).평생기본수 구하기
.생년천간 병화 3 + 생년지지 인목 3 + 생월 8 + 생일 3 + 생시의 지지 인목 3 = 20
.20 /9 = 2 ...2
.평생기본수는 2 이 됩니다. 


4.숫자에 따른 길흉

.선천기본수와 편생 기본수에 따른 각 숫자의 기본적인 의미를 요약하면 위와 같습니다.

1.生 : 길하게 자굥하면 귀인의 출현이나 동업자, 임신, 출산 등의 새로운 인연을 만나게 됩니다.
  흉작용을 하면 동업이나 새로운 사람을 만나면 배신을 당하게 되고, 사업간에는 경쟁자가 나타납니다.

2. : 길작용은 승진이나 이사, 이동이좋은 방향으로 전개 됩니다.
 흉작용을 하게 되면 직장에서는 퇴직이나 퇴출이 따르고, 사업은 폐업하게 됩니다.
 이사를 하거나 직장을 옮기게 되면 더 나쁜 조건이 된다고 해석합니다.
 
3. : 길작용을 하게 되면 조상의 음덕이 있고, 행운이 따르며, 선견지명이 생기게 됩니다.
 흉작용을 하게 되면 주변사람들과 갈등을 겪거나 누명을 쓰기 쉽고, 흉신의 작용이 따릅니다.
 
4. : 매사 여유있고 침착하며 리더쉽이 강화되고, 주관성이 강해집니다. 
 여자인 경우 가정에만 안주하기 어렵고 자신역량을 과시하려들어 여장부 기질도 나타납니다.
 흉하게 작용하면, 불안과 초조 등으로 심리적인 번민이 큽니다.
 
5. : 길작용을 하게 되면 놀랄만한 좋은 일이 생기게 되어, 추진력이 강해져 투자처를 찾게 됩니다.
 흉작용을 하게되면 나쁜일로 놀라거나 부서지는 경우도 생깁니다.
 
6. : 길작용은 명예가 상승하고 취직, 합격, 자격증 등을 취득하게 됩니다.
 흉하게 작용을 하면 관재구설이 따르고, 시험은 불합격의 고배가 따르기 쉽습니다.

7.退食 : 길작용을 하면 매사 적극적 타입으로 열정적이나, 신체상 허약해 사업은 불가입니다. 
 흉작용을 하게 되면 이별수가 따르거나 질병의 발생, 의욕상실 등의 강한 흉의가 따릅니다.

8. : 길작용을 하게 되면 재물복이 크고, 금전적으로 어려움이 풀려나갑니다.
 흉작용을 하게 되면 사기나 손재수가 따르고, 신용불량의 상황으로 몰리기도 합니다.

9. : 길작용은 학문성취도가 크고, 혼인신고나 사업자 신고 등의 문서운이 따릅니다.
 흉작용을 하면 입원으로 서류를 작성하거나 벌금통지서, 차압, 계약의 해지 등이 따르게 됩니다.
 위 6번의 내용과 다소 중복되는 운세도 포함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