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진정한 음팔통, 양팔통사주

category 사주 명리학 2020. 9. 27. 17:51

진정한 음팔통, 양팔통사주

 

 

1.음팔통사주

1).구성요건

.모든 간지가 음오행으로 이루어지고, 출생한 달도 음월이어야 합니다.

.모든 간지의 본성도 음적 기운이어야 합니다.

 

위 명조는 모든 간지가 음이라 음팔통으로 불류되어 있으나, 진정한 음팔통은 되지 않습니다. 위 명조에서 정화나 을목, 묘목, 미토는 비록 음의 오행이지만 본성이 양인 간지입니다. 더구나, 출생월인 미월은 양기가 강하게 작용하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위 명조는 모든 간지가 음으로 이루어지고, 출생한 계절 역시 축월로 음기가 강한 시기입니다. 이런 경우가 진정한 음팔통 사주라고 봅니다. 특히 십성도 관성과 인성으로 이루어져 음적인 기운이 더욱 강하게 나타납니다. 

 

참고로, 음의 간지로 구성이 되어도 상관과 편재로 구성이 되면, 음적인 성격과 행동이 별로 나타나지 않게 됩니다.

 

 

2).운의 영향

음팔통의 명주는 음적 성향이 강하게 나타납니다. 운에서 양적 오행이 동조하는 세력이 없이 약하게 오게되면, 오히려 급작스런 사고나 불상사가 생기기도 합니다. 양적 성향인 병화나 정화가 해당 지지의 동조를 받지 못한상태로 운에서 오게 되면, 병화나 정화가 제거되는 사태가 생깁니다.

 

따라서, 해당 십성에 문제가 생기게 됩니다. 병화나 정화가 식상이라면 사업이나 하는 일에 부침이나 부도 등 급자스런 문제가 생게게 되고, 재성이라면 금전상의 문제가 생기거나 아내의 질병이나 아내와의 불화 등 해당 육친에 문제가 생기게 됩니다. 

 

 

2.양팔통사주

1).구성요건

.양팔통의 경우 모든 간지가 양으로 이루어지고, 출생한 계절도 양월이어야 합니다.

.물론, 모든 간지의 본성도 양적인 성향이어야 합니다.

 

 

위 명조는 사주 팔자의 모든 간지가 양으로 이루어진 양팔통사주입니다. 그러나, 월지 술토는 음력 9월로 늦가을에 속하는 음의 계절입니다. 또한, 천간의 경금이나 임수도 비록 양간이지만, 근본이 음인 오행입니다. 이런 명조의 경우는 진정한 양팔통이 되지 않습니다.

 

 

위 명조의 경우 사주팔자의 모든 글자가 양의 오행으로 구성되고, 출생한 달 역시 인월로 양의 기운이 강한 달입니다. 시지 신금이 위치하나 동주 천간 병화의 극을 받아 긍의 역할을 하기 힘들고, 편재라 역시 양적 기운이 강해 진정한 양팔통이 됩니다. 

 

위 명조의 경우 천간은 모두 양간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지지에 위치한 오화는 음화로 분류하지만, 본성이 양의 기운이고, 더구나 월지 오화는 한여름으로 가장 양기가 강한 계절일 수 있습니다. 시지와 연지의 신금은 제거되어 금의 역할이 힘들고, 십성으로도 편재라 진정한 양팔통이 성립합니다.

 

 

2).운의 영향

양팔통의 명주는 양적인 성향이 강해 강한 주관성을 드러내게 됩니다. 부모, 형제는 물론, 상사나 배우자 등 어느 누구의 간섭이나 통제도 받아드리지 못하는 성향을 드러냅니다. 당연히 주변사람들과 불화하기 쉽고, 직장이나 조직사회에 적응하기도 힘든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운에 의한 직업이나 가정, 배우자와의 문제 등이 끊임없이 따르기 쉽습니다. 계수나 임수 같이 음의 기운이 강한 오행이 동조하는 세력없이 단독으로 오는 즉, 계사, 경오, 병자, 임오운 등에서는 해당 육친에게 불상사가 생기기 쉬운 운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동조하는 세력이 함께 운에서 오는 경우, 즉, 경자운이나 임자운 등에서는 강한 양기를 적절히 조절하게 되어 길운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