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남명사주 - 바람기 있는 남자의 사주팔자

category 사주 명리학 2020. 9. 29. 01:57

남명사주 - 바람기 있는 남자의 사주팔자

 

1.바람기가 있는 명조

양월 양일간 태생의 외향적 명에서 일간을 통제하고 규율하는 관성이 없거나, 관성이 본연의 역할을 하지 못하는가운데 일지와 월지, 일지와 시주에 식상이 혼잡되면 자유분방한 성격에 바람기도 많다고 봅니다.

일간 주위에 비겁이 위치해 일간이 강하면서, 일지나 시간에 편재가 위치하는 경우는 재성을 추구하려는 경향이 강해 바람기로 나타납니다. 

태약한 명조에서 식상이 혼잡하거나 재성이 혼잡하면, 자신의 처지와 다르게 직업이나 주거의 이동변동이 잦고, 다소 주관성이 부족한 행동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더구나, 식상이 목, 화이면서 역마기운이 있을 때는 경향이 더욱 심하고, 다소 천박한 바람기를 보이기도 합니다. 

 

2.예시 명조

위 명조는 유월에 태어난 무토일간의 상관격 남명사주입니다. 식신과 상관이 혼잡되고, 재성이 혼잡하여, 신약한 무토일간은 인성과 비겁이 길신입니다. 인성 정화는 연주에 위치해 일간과 거리가 멀고, 앉은자리 해수의 극을 받아 역할이 힘듭니다. 

 

3.대운해석

[정미대운]

강한 비겁 길운으로 모든 일에서 자신감이 생기고, 생활태도도 적극적이면서 긍정적인 면이 부각됩니다. 학업에 매진에 좋은 성장기를 보내게 됩니다.

 

[병오대운]

인성길운으로 자격증을 취득하거나 취업을 할 수 있는 시기입니다. 

 

[을사대운]

직장생활에서 승진이나 승급의 영광이 따르고, 재물운도 좋아지는 시기입니다.

일지와 합이되는 운이라 이 시기에 결혼도 하게 될 것으로 봅니다.

 

[갑진대운]

하는 일은 많은 편이고 재물운도 좋으나, 정신적으로 스트래스가 강한 시기입니다.

작은 자극에도 예민하게 반응하게 되어, 부부간에도 갈등과 불화가 따르기 쉬우니 조심해야 합니다.

 

[계묘대운]

관성흉운으로 원진살까지 오는 시기라 부부사이에 각별히 조심해야 합니다.

부부간에 불화와 갈등이 커져 각방을 쓰거나 주말부부가 될 수도 있습니다.

 

[임인대운]

강한 편관운에 지지가 충이오는 시기라 정신적인 스트레스와 건강문제가 발생하기 쉽습니다. 각종 관재와 구설수가 따르고 부부간에도 불화와 갈등이 이어지기 쉽습니다. 부부간에 이별수가 보이는 운입니다. 

 

4.길운, 흉운

[길운]

이런 명조에서는 식상을 향하고 재성을 제압할 수 있는 비겁이 인성보다 더 길운이 됩니다. 

 

[흉운]

앉은자리 식상으로 뿌리없이 허약한 무토일간이 식상운을 맞으면 월지의 유금, 일지의 신금과 합세해 일간을 슬기하게 되어 금에 묻히는 형국이 되고, 재성운을 맞으면 시주 임수, 자수와 더불어 큰 강물이 되니 물에 떠내려가는 형국이 됩니다.

 

따라서, 이런 운에서는 자신의 처지와 상관없이 활동하게 되어 가정이나 직업에서 문제가 생기기 쉽습니다. 당연히 금전적 어려움이 따르고, 건강에도 심각한 상황이 초래되기 쉽고, 체면손상이나 명예실추 등의 사건에 연류될 수도 있는 운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