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정통명리 사용 설명서

category 기타자료 2021. 3. 2. 23:20

1.정통명리학

정통명리학은 자평명리학의 본류를 말합니다. 최근 우리나라에서 현대적 해석으로 불리는 명리학은 현대적 추세에 맞추어 진일보한 개념일수도 있지만, 반대로 기존의 명리학에서 다소 변형되거나 왜곡된 부분들이 많이 존재하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명리를 가르치거나 배우는 학파에 따라, 자신의 학파와 다른 이론은 배척하고 헐뜯는 일이 빈번합니다. 나름 그럴듯한 이론적 배경을 내세우기도 하지만, 어느 것도 완전하다 주장하지 못하는 실정으로, 허구한 날 갑론을박을 하고 있습니다.

 

수없는 이론과 학설이 난무하여 정말 어느 것이 옳은지 그런지, 알수 없는 지경으로 우리나라에서만 통하는 이론일 수 있습니다. 정통명리학은 자평명리학의 기본적인 이론에 충실하여 미래를 예측하고자 학문으로 보시면 됩니다.

2.정통명리 사용방법

사주플러스에서 정통명리를 이용하고자 하시는 분은 플러스운세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플러스운세력의 [개인정보]를 입력하실 때 [정통명리]를 체크해 [운세력보기]를 하시면 됩니다. [정통명리]를 체크하시면 [외격적용], [조후제외], [십성] 등의 항목은 전혀 적용되지 않습니다. 

 

 

3.용신부분 등

위 그림에서 북청색라인으로 표시된 용신, 합충 부분등은 기본적으로 보여집니다. 스스로 용신이나 병, 상신및 뿌리(근) 등을 확인 하시고자 하는 분들이나 간편하게 보고자 하시는 분은 중간 우측부분의 주황색 작은 원으로 표시된 역삼각형을 누르시면 감추기와 보이기가 가능합니다.

 

보이지 않게 설정된 상태에서 [운세력보기]를 하시면, 감춰진 상태에서 계속 사용하실 수 있고, 보이는 상태로 두고, [운세력보기]를 하시면, 보이는 상태로 계속 사용이 가능합니다. 물론, 다시 클릭하시면 역시 보이기와 감추기가 됩니다. 

 

감추기가 설정된 상태입니다.

이 상태에서 다른 분의 생년월일을 입력하고 [운세력보기]를 하시면, 역시 용희신부분이 보이지 않는 상태로 게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4.일진보기

일진 부분도 기본적으로는 보이기 상태로 출력이 되나, 위 그림처럼 주황색 원으로 표시된 역삼각형(▽)을 누르면, 일진부분이 토글상태로 보이기와 감추기가 교대로 작용합니다. 이 부분도 계속 보이는 것이 편한 분들은 보이는 상태로 두시고 [운세력보기]를 하시면 그 상태가 유지됩니다.

 

 

5.원국과 운세풀이

운세력에서 기본적인 풀이는 색상으로 가능합니다.

북청색: 길

회색 : 보통

적색 : 흉

 

1).육친덕 

조상덕 : 연지가 겁재로 회색(보통).

부모덕 : 월지가 정관으로 북청색(길)

남편덕 : 일지가 편재로 북청색(길)

자식덕 : 시지가 편관으로 적색(흉)

 

2).운세

운세는 지지를 중심으로 판단을 하시고, 천간은 원인이나 과정등으로 판단합니다.

보편적으로 초년운의 흐름이 좋은 경우가 길한 운세로 보시면 됩니다.

지지의 색상으로만 길흉을 판단하셔도 간단한 운세의 흐름은 파악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