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아호짓기(2) - 사용설명서

category 작명.감명 2021. 3. 28. 22:45

아호짓기(2) - 사용설명서

 

 

1.아호의 한자 선택

[아호첫자] 버턴을 클릭하시면, 해당하는 한자들이 나열됩니다.  위 그림처럼 사주에서 필요한 토오행과 금오행에 해당하는 글자 중에서, 자신이 원하는 글자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단, 유의 하셔야 하는 부분은 아호의 두번째 글자를 선택했을 때, 그 글자와의 합이 길수가 되어야 합니다.

 

이런 조건들을 갖추어 선택하기가 힘들경우 아래로 내리시면, 좀 더 쉽게 한자들을 선택할 수 있는 자료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위 그림은 해당 자료의 초반부만 캡쳐한 것입니다.

 

1).획수 부분의 바탕색

도표의 상단 두번째 항목을 보면, 획수 부분이 연한 청색바탕이고, 마지막 부분은 핑크색바탕입니다. 청색 부분은 두글자 모두가 음수(짝수)인 경우이고, 핑크색은 양수(홀수)인 경우입니다.

 

이름이나 아호 짓기에서 모든 글자가 양수이거나 음수이면, 음양이 조화되지 못해 좋지 못합니다. 따라서 , 청색이나 핑크색 바탕의 글자는 선택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2).밑줄이 있는 글자

도표의 글자들을 보면 밑줄이 있는 것과 없는 것이 있습니다. 밑줄이 있는 글자는 사주에서 필요한 오행의 글자입니다. 따라서, 아호의 첫글자와 두번째 글자에 모두 밑줄이 있는 글자를 선택하시면 좋습니다.

 

3).분파 확인 

아호는 통상 성씨와는 무관하게 독립적으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호는 성씨를 제외한 아호의 글자들이 모두 종으로 나누어 지거나 횡으로 나ㅣ누어지지 않는 글자로 선택해야 합니다. 

 

여기서는 주황색으로 표시된 부분의 글자들이 이 조건들을 만족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토오행과 금오행이 필요한데 토오행만 고르는 경우가 되지만, 고를연(均)을 선택해 보기로 합니다.

 

 

2.아호의 2째 한자 선택

[아호 두번째 글자] 선택 부분입니다. 아호의 첫번째 글자와 마찬가지로 개별적으로 한자를 선택하실 수도 잇고, 나열된 조합에서 확인하시면서 선택하실 수도 있습니다.  위 그림에서 보시면 첫글자로 선택된 한자들은 작은 깜밖이 이미지가 표시를 해 줍니다.

 

아호의 두번째 글자를 선택합니다. 물론, 마음에 들지 않으시면, [이전] 버턴을 클릭하셔서 다시 시도해 보실 수도 있습니다.

 

 

3.결과확인 

자원오행에서 두가지 오행을 다 구비하지 못해 50점이 빠졌네요.

참고로, 아호는 최대한 만점을 추구하여 지으셔야 합니다.

좋은 아호 지으셔서 부족한 기운 보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