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인테리어풍수(1) - 현관의 구조와 소품

category 풍수지리 2021. 6. 6. 19:33

 인테리어풍수(1) - 현관의 구조와 소품

 

 

1.길운은 현관에서

현관은 기(氣)가 들어오는 문입니다. 좋은 기운은 현관을 통해 유입되지만, 현관이 어지러우면 찾아오던 행복의 기운도 뒤로 물러나게 됩니다. 깨끗하게 정돈된 현관은 대인관계를 좋게 하고, 사업운을 불러들여 항시 즐거운 생활이 될 수 있습니다. 

 

 

2.현관의 구조

현관은 바깥으로부터 유입되는 나쁜 기운을 차단하는 역할도 합니다. 

 

1).집안의 노출

현관에서 집안 내부가 훤히 들여다 보이는 구조는 좋지 못합니다. 이럴 경우는 중문을 달아 두는 것이 좋습니다. 중문은 좋지 않은 기운이 유입되는 것은 막고, 좋은 기운은 빠져 나가지 않도록 하는 역할도 하게 됩니다.

 

2).욕실이나 주방

주방이나 욕실이 현관에서 바로 보이는 것은 좋지 못합니다. 특히, 욕실은 집안에서 좋지 않은 기운이 생기는 곳으로 타인에게 바로 노출되면, 이미지에 상당한 감점 요인도 됩니다. 만약, 어쩔 수 없는 구조라면 화분 등으로 적당히 가려주는 지혜가 필요합니다.

 

현관에서 주방이나 욕실이 마주 보이게 되면 집안에 재물이 쌓이지 않는다고도 합니다. 

 

 

3.현관의 인테리어

현관은 그 집의 첫인상일 수도 있습니다. 여기서는 현관에 두면 좋은 것과 좋지 않은 것들을 알아 봅니다.

 

1).현관의 조명

현관은 밝고 환하게 유지해야 기의 흐름에 도움이 됩니다. 깨진 조명등이나 고장난 것을 방치하는 일이 없도록 해야 합니다.

 

2).거울의 위치와 모양

현관문을 열자 마자 거울이 바로 보이는 것은 좋지 못합니다. 현관문을 열면서 바로 거울이 보이면, 생각을 빼앗아 밖으로 내보낸다고 봅니다. 거울은 좋은 기운을 반사시켜 내보내는 작용을 하고, 자신의 모습이 바로 비쳐지는 것도 좋지 않게 봅니다. 

 

거울은 현관에서 좌측이나 우측에 두어야 합니다. 좌측에 거울을 두면 금전운이 좋아지고, 우측에 거울을 두면 인간관계가 좋아져 출세에 도움이 됩니다. 거울의 모양은 둥글거나 네모난 것이 좋고, 세모나 별모양 등 각이 뾰쪽한 것은 좋지 못합니다. 또한, 금이 가거나 깨진 거울은 사용을 금합니다.

 

3).화분

현관에는 아담한 관엽식물이나 꽃을 두면 좋습니다. 화분을 두기가 어려우면 꽃병을 두어도 좋습니다. 꽃은 재물운을 상징하는 노란색으로 단장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참고로, 드라이플라워나 조화는 별로 권장하지 않습니다.

 

4).신발정리

신발장은 신발의 끝이 안쪽으로 향하도록 넣어 두는 것이 좋고, 사용하지 않는 신발은 버리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전혀 신지 않는 신발을 계속 보관만 하게되면 나쁜 기운만 쌓이게 됩니다. 또한, 신발장의 문은 항시 닫아 두는 것이 좋습니다.

 

신발은 모두 신발장에 보관을 하고, 외출시는 꺼내 사용토록 합니다. 현관 바닥의 신발은 두 켤레 정도만 유지하여 기가 잘 통하는 현관이 되도록 해야 합니다.

 

5).소금이나 방향제

소금은 나쁜 기운을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현관에 10g 정도의 소금을 작고 예쁜 병에 담아 놓아두고, 3일마다 한번 정도 교체를 해주면 좋습니다. 물론, 교체한 소금은 청소 등의 용도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방향제를 두셔도 대인관계에 도움이 됩니다.

 

6).기타

.테니스나 배드민턴, 줄넘기 등의 용품을 현관에 두는 것은 좋지 못합니다.

.현관문에 종이나 거울, 장식을 붙여두는 것도 좋지 못합니다.

.현관문 안쪽에 풍경을 달아 맑은 소리를 내게 하는 것도 탁한 기운을 다스리는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