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구성학 - 각 궁위에 따른 오황살의 영향

category 사주 명리학 2021. 10. 4. 23:43

구성학 - 각 궁위에 따른 오황살의 영향

 

 

1.오황살이란?

위 그림은 2021년 신축년의 명반입니다. 먼저, 연구성을 찾아보기로 합니다.

 

1).연구성 구하기 

 11 - ( 2 + 0 + 2 + 1 )= 6  ,++ 연구성

 

2).포국

.포국은 연구성의 숫자를 중궁에 위치시키고, 낙서 순행운동의 순서에 따라 상수를 기재합니다. 

.상수의 배치가 끝났으면 구성의 신살을 대입합니다. 

.제일 먼저 중궁을 벗어난 상수 5가 있는 위치가 오황살로 [O]로 표시해 둡니다.

.다음으로 오항살이 있는 궁으로 부터 대칭이 되는 궁이 암검살[A]이 됩니다.

.마지막으로, 신축년의 축토와 충이 되는 지지가 있는 궁이 파살[P]이 됩니다.

 

3).흉살의 위치 확인

.위 명반에서는 좌측상단 손궁에 숫자 5가 위치하여, 손궁이 오황살이 됩니다.

.암검살은 손궁과 대칭이 되는 건궁이 해당합니다.

.파살은 신축년의 축토와 축미충을 이루는 우측상단 곤궁이 해당합니다.  

 

2.오황살 특징

1).오황살은 흉살 중에서도 나쁜 기운이 강한 것에 속합니다.

 

2).오황살은 중궁에 위치하던 상수5가 중궁을 벗어남으로 인해 생기는 흉살입니다. 왕의 지위에 있던 상수라 자기중심적으로 세상을 판단하고 재단하려는 특성을 지닙니다. 안하무인격 태도에 편협된 시각으로 세상을 바라보니, 잘못된 판단으로 인해 생기는 갖가지 어려움이 따르게 됩니다.

 

3).자기 스스로 일으키는 흉살이라 미리 조심하고, 대비하면 피할수도 있는 살로 봅니다.

 

4).오황살은 숫자가 먼저 흉의를 나타내고, 이어 상수 5가 속한 궁까지 흉한 작용을 하게 됩니다. 따라서 상수 5가 원인이 되고, 상수 5가 위치한 궁의 작용이 결과가 됩니다.

 

3.오황살 해석 방법

1).오황살의 원인이 상수 5에 의한 것이니 자신의 판단실수나 부주의한 행동이 원인이 됩니다. 

2). 해당 궁위 상의를 나이와 환경에 따라 해석을 하면 됩니다.

3).즉, 자신의 실수나 착오 등으로 인해 해당 궁의 상의의 나쁜 결과가 생기는 것으로 해석하시면 됩니다. 

 

4.궁위별 오황살 작용

 

1).감궁에 위치할 때

.곤란궁, 어려운 상황

.오황살이 감궁에 위치하면 감궁의 상의를 기본으로 해석하시면 됩니다. 감궁은 밤 12시 전후의 한밤중으로  어두운 시기라, 생각이나 계획은 많으나 제대로 실행에 옮기는 것은 어려워, 답답한 심정이 될 수도 있습니다. 

.부부간이나 이성간에 성생활이 뜻대로 되지 않거나, 이성문제로 로 인해 어려움에 처할 수도 있습니다.

.자신의 실수나 강요 등으로 자녀들이나 이랫사람들과 뜻이 맞지않아 어려움에 처할 수도 있습니다.

 

2).곤궁에 위치할 때

.가정궁 또는 직업궁

.자기 주장이나 고집으로 인해 배우자와 화합하지 못해 가정 불화가 심할 수 있습니다.

.좋은 조건을 따지다 보니 취업을 못하고, 부득이 백수로 지내는 어려움이 따르기도 합니다.

.자기 주장이 강하다보니, 직장 동료들과 갈등이 심해 직장의 이동변동이 잦아 생활이 힘들어질 수 있습니다.

 

3).진궁에 위치할 때

.시작궁, 놀람궁

.무난히 사업이나 일을 시작했으나  무리하여 건강을 잃게 되어 하는 일을 포기해야 하는 어려움이 따를 수도 있습니다.

.무리한 욕심으로 시작한일이라 사기나 배신을 당하는 일이  생깁니다.

.지나치게 성급히 일을 시작하다 보니, 생각지 못한, 놀랄 정도의 큰 어려운 환경에 빠지게 됩니다.

 

 

4).손궁에 위치할 때

.사업궁, 교제궁

.신용을 지키지 못해 거래처가 끊기고, 사업이 위축될 수 있습니다.

.자신의 고집이나 실수로 결혼할 사람과의 사이가 벌어져, 파혼이 되는 상황도 생깁니다.

.해외유학이나 무역 등을 준비해 보지만, 자신의 실수로 인해 무산될 수도 있습니다.

  

 

5).중궁에 위치할 때

중궁은 오황토성의 본래 궁이라 오황살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자신의 자리를 지키는 경우라, 열심히 노력한 결실이 성과를 거두거나 주변의 인정을 받게 됩니다.

다만, 무리하거나 욕심이 지나치면, 어려운 상황에 빠질수도 있습니다.

 

6).건궁에 위치할 때

.합격궁, 부친궁

.지나친 고집이나 주장으로 인해 상사나 윗사람과 갈등이 생겨 실직을 당할 수도 있습니다.

.무리하게 움직이다 보니 자동차나 항공기 등의 이용 중에 사고를 당할 수도 있습니다. 

.무리한 일처리로 인해, 국가나 관청의 제재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7).태궁에 위치할 때

.재물궁, 유흥궁

.무리한 투자로 인해 현금유통이 힘들어 수입이 줄고, 빚만 늘어나는 상황이 생기기도 합니다.

.유흥이나 풍유로 인해 패가망신할 일도 생깁니다.

.고집과 주장이 심해, 연인과 헤어지는 사태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8).간궁에 위치할 때

.변화궁, 부동산궁

.새로운 상황으로 변화를 모색해 보지만, 오히려 더 나쁜 결과만 생기기도 합니다.

.무리한 부동산 투자로 인해, 재물의 큰 손실이 따릅니다.

.형제 자매와 갈등과 다툼이 심해져, 고향을 등지는 상황도 생깁니다. 

 

9).이궁에 위치할 때

.문서궁, 이별궁

.무리한 진행으로 인해 문제가 발생할 수 있고, 구설수가 따르거나 재판에 휘말릴 수도 있습니다.

.부부사이에 자신의 주장이 너무 강해, 이혼으로 결말이 날 수도 있습니다.

.어렵게 마련한 자격증이나 문서를 자신의 실수로 인해 잃게 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