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운세풀이 - 일진에서의 합과 충

category 사주 명리학 2021. 10. 13. 07:13

 

운세풀이 - 일진에서의 합과 충

 

1.천간합

사주 원국의 일간과 일진의 일간이 합을 하는 경우입니다.

정신적으로 안정된 시기이지만, 일간의 역할이 모호해져 손재가 생기거나 대인관계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남들에 대한 과도한 친절이나 인정을 배푸는 것도 조심해야 하는 날이 됩니다.

2.천간충

사주원국의 일간과 일진의 천간이 서로 충을 하는 경우가 됩니다. 

정신적으로 불안정할 수 있습니다. 작은 일에도 남들과 다투거나 문제를 일으킬 수 있는날이 됩니다. 사업의 확장이나 투자에 대한 결정도 손재만 생길 뿐 득이 없으므로 삼가해야 합니다. 

 

3.지지합

현실적인 문제에서 어려움이 풀려 나갑니다.

1).비겁합 : 자신감과 결단력, 추진력이 강해지고, 친구들과의 모임에서도 리더가 되는 날입니다.

2).식상합 : 건강이 좋아지고, 그동안 생각하던 일을 실행에 옮길 수 있고, 진학이나 개업의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3).재성합 : 주변의 인정을 받는 계기가 되고, 남자의 경우 데이트 상대자가 생기는 날입니다.

4).관성합 : 합격이나 취직, 승진 등의 영광이 따르고, 제도와 규율, 도덕에 관해 관심이 가는 날입니다. 

5).인성합 : 학업에 능률이 오르고 문서운이 따르는 날이라, 아 부동산 계약이나 자격증 취득에 도움이 되는 날입니다.

 

 

4.지지충

현실적인 문제에서 어려움이 생길 수 있습니다.

1).비겁충 : 형제자매나 친구 동료간에 반목과 갈등이 생길 수 있습니다.

2).식상충 : 타인에 대한 배려심이 부족해, 불필요한 간섭이 심할 수 있습니다.

3).재성충 : 주머니 사정에 곤란을 받거나, 부부간이나 고부간에 갈등이 커질 수 있습니다.

4).관성충 : 원칙과 소신이 부족하여 심리적 갈등이 커집니다. 작은 일에도 민감하게 반응하는 등, 여유와 느긋함이 부족하기 쉽고, 법규위반에 신경쓰야 하는 하루가 됩니다.

5).인성충 : 학업에 능률이오르지 않고, 부정심리와 게으럼이 심해지고, 인내심 부족으로 인해 산만한 태도가 나타납니다. 

 

 

5.천지동

이동수나 손재수가 따르는 날입니다. 직업이나 직장의 이동, 변동도 생길 수 있고, 갑자기 지방으로 발령을 받거나 출장을 갈 수도 있습니다. 주변의 유혹이나 함정으로 인해 곤란을 겪을 수도 있고, 계약이나 중요한 일이 어긋나, 구설수에 오르거나 송사를 겪을 수도 있습니다.

 

일주는 자기 자신인데 운에서 자신과 똑같은 글자가 옴으로 인해, 둘다 일간행세를 하는 격이 됩니다. 따라서, 진짜와 가짜의 시비가 생기게 되고, 속임수나 누명을 쓰는 등 어려운 상황을 맞기도 합니다.  

직장이나 직업이 변동되는 고비를 맞거나, 돌발사고의 위험도 주의해야 합니다.

 

 

6.천지합

정신적 문제와 현실적 문제가 혼선이 오는 기운입니다.

이성문제로 인한 어려움이 생기기 쉽고, 동업관계나 투자로 인한 실패수도 포함됩니다. 더러는 그동안 드러내지 않고 잘 버티던 상황이 노출되는 어려움도 생깁니다. 불륜관계나 탈세 등이 노출되기도 하고, 갑작스런 사고로 어려움이 생기기도 합니다. 

 

천지합이란 일진의 천간이 일간과 합이되고, 일진의 지지가 일지와 합이 되는 경우가 됩니다. 천간과 지지가 모두 합이 되는 날이라 외관상 굉장히 좋은 듯한 유혹이 있는 날이기도 합니다.     

 

일확천금과 같은 갖가지 유혹이 손짓을 하지만, 좋은 결과보다는 크게 나쁜 결과를 도출하기 쉬운날이 됩니다. 합이 많은 날이라 다정다감해지기 쉬우나, 유혹에 약해 이성문제를 일으킬 수 있는 날이 되기도 합니다.

 

그동안 자신만이 감추어 둔 비밀이 탄로나 곤란을 겪거나 돌발 상황을 맞을 수도 있습니다. 반면에 미혼남녀는 이성을 만나거나, 결혼 상대자를 만나는 행운이 오는 경우도 생깁니다.

 

 

7.천지충

매사 부침과 어려움이 따름니다.

직장에 다닌 분들은 좌천이나 명퇴 등으로 불명예를 겪을 수도 있고, 사업하시는 분들은 수입의 감소 등, 어려움이 생깁니다. 일상사에서도 뜻밖의 일이 생기기도 하고, 이성의 유혹이나 함정으로 인한 곤란도 생깁니다.

 

부부간에도 불화와 갈등이 커질 수 있어, 이별수도 조심을 해야 합니다. 천지충이 있는 경우는 이성문제로 함정이나 구설수에 휘말릴 수 있고, 부부간에는 불화를 넘어 이별수의 고비가 되기도 합니다. 

 

 

8.천동지충

시간과 더불어 점차 운세가 나빠집니다.

밖에서 보기는 그럴듯해 보이지만 내부에문제가 심각한 경우입니다. 추진하던일에서도 처음에는 잘 풀리는 듯하던 일이 점차 어려움이 생기기도 합니다. 가정에서도 화해와 갈등이 반복되기 쉬운 운이라 이별수가 따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