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오행의 과다와 불급 고립에 따른 건강문제

category 사주 명리학 2021. 10. 16. 00:25

오행의 과다와 불급 고립에 따른 건강문제

 

1.오행과 건강문제

1).오행이 과다하면

해당 오행에 관련된 장부에 이상이 오기 쉽습니다. 

또한, 과다한 오행의 극을 받는 오행에 관련된 장부도 이상이 생깁니다. 

 

2).오행의 고립과 불급

특정 오행이 없으면 해당 오행의 관련 장부에 문제가 따르기 쉽습니다.

비록 원국에 존재하더라도 고립되어 지나치게 약하면 역시 문제가 따릅니다.

 

2.오행과 인체의 관련 장기

[오행 과다,부족과 건강 이상]

 

 

3.예시명조

위 명조의 경우 수오행이 4개나 되어 지나치게 많고, 반대로 인성에 해당하는 금기운은 전혀없습니다. 이 경우는 수오행에 관련된 장부에 이상이 오기 쉽고, 없는 오행인 금오행의 관련 장부도 문제가 됩니다. 아울러 과다한 수오행이 극하는 화오행에 관련된 장부에도 이상이 따릅니다.

 

4.오행과다의 해석

수오행이 과다하면 위 첫번째 그림의 도표에서 보듯이, 신장, 방광등에 이상이 다르기 쉬워 자궁이상, 셍식기 이상, 방광염, 신장결석, 전립선염 등에 쉽게 노출됩니다.

 

아울러 수오행이 극하는 화오행에 관련된 장부인 심장과 소장이 약하게 됩니다, 따라서, 심장, 혈관계 질환, 혈관성 질환, 순환기 질환, 뇌출혈, 중풍, 시력이상 등이 나타납니다.

 

 

5.예제2

위 명조는 식상인 수기운이 전혀 없는 경우입니다. 특정오행이 불급인 경우에는 해당 오행에 관련된 장부에 문제가 따릅니다. 수오행이 전혀 없으면 수오행에 관련된 장부인 신장, 방광이나 생식기 계통이 약하기 쉬워, 관련질병에 쉽게 노출됩니다.

 

 

6.플러스운세력에서 해석

플러스운세력에서는 그냥 클릭만 해 보셔도 건강 문제를 판단하실 수 있습니다. 

위 그림은 첫번째 예시명조의 해설을 보는 경우로, 주황색 작은 원으로 표시된 라인을 살펴보면, [ 비겁 과다]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수]자를 클릭하시면 과다한 수오행에 대한 해설을 보실 수 있고, [비겁]이란 글자를 클릭하시면 비겁 과다로 인한 문제점에 대한 해설을 보실 수 있습니다.

 

두번째 예시자료에 대한 풀이해설입니다.

참고로, 사주플러스으 모든 자료와 프로그램은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