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이사방위 - 2022년 임인년의 길한 이사방위, 여행방위 

 

 

2022년 임인년의 본명성에 따른 좋은 방위입니다. 이사를 하거나 원거리나 장기간 여행을 하실 때 참조하시면, 도움이 될 것으로 봅니다. 참고로, 자신의 본명성을 모르시는 부분은 본문 하단 부분에 있으니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2022년은 오항토성이 중궁에 위치하여, 구성이 모두 자신의 본래궁에 위치하는 해입니다. 따라서, 2022년의 명반에서는 오황살과 암검살이 없어, 모든 분들에게 좋은 방위가 많은 해입니다. 

 

1.일백수성인의 길한 이사방위

일백수성인의 길방위입니다. 남동방과 동방, 서방과 북서방이 2022년의 좋은 방위로 나옵니다. 4가지 방위중에서도 일백수성을 금생수로 생조하는 서쪽방과 북서방이 가장 좋은 방위입니다.

 

 

2.이흑토성인의 길한 이사방위

이흑토성인의 길방위입니다. 남방과 서방, 북서방이 2022년의 좋은 방위로 나옵니다. 3가지 방위중에서도 이흑토성을 화생토로 생조하는 남방이 가장 좋은 방위입니다.

 

 

3.삼벽목성인의 길한 이사방위

삼벽목성인의 길방위입니다. 남방과 남서방, 북방이 2022년의 좋은 방위로 나옵니다. 3가지 방위중에서도 삼벽목성을 수생목으로 생조하는 북방이 가장 좋은 방위입니다.

 

 

4.사록목성인의 길한 이사방위

사록목성인의 길방위입니다. 남방과 동방, 북방이 2022년의 좋은 방위로 나옵니다. 3가지 방위중에서도 사록목성을 수생목으로 생조하는 북방이 가장 좋은 방위입니다.

 

 

5.오황토성인의 길한 이사방위

오황토성인의 길방위입니다. 남방과 동북방, 서방과 북서방이 2022년의 좋은 방위로 나옵니다. 4가지 방위중에서도 오황토성을 화생토로 생조하는 남방이 가장 좋은 방위입니다.

 

 

6.육백금성인의 길한 이사방위

육백금성인의 길방위입니다. 북방과 북동방, 서방이 2022년의 좋은 방위로 나옵니다. 3가지 방위중에서도 육백금성을 토생금으로 생조하는 북동방이 가장 좋은 방위입니다.

 

 

7.칠적금성인의 길한 이사방위

칠적금성인의 길방위입니다. 북동방과 북서방, 그리고, 북방이 2022년의 좋은 방위로 나옵니다. 3가지 방위중에서도 칠적금성을 토생금으로 생조하는 북동방이 가장 좋은 방위입니다.

 

 

8.팔백토성인의 길한 이사방위

팔백토성인의 길방위입니다. 남방과 서방, 그리고 북서방이 2022년의 좋은 방위로 나옵니다. 3가지 방위중에서도 팔백토성을 화생토로 생조하는 남방이 가장 좋은 방위입니다.

 

 

9.구자화성인의 길한 이사방위

구자화성인의 길방위입니다. 동남방과 동방, 그리고 북동방이 2022년의 좋은 방위로 나옵니다. 3가지 방위중에서도 구자화성을 생조하는 목기운이 있는 동방과 남동방은 구자화성을 목생화로 생조하는 가장 좋은 방위입니다.

 

 

.출생년도에 따른 본명성 조견표

구성학에서 사용하는 본명성입니다. 자신의 본명성을 모르시는 분들은 참조하여 보시면 됩니다. 간단히 하나를 예시로 말씀드리면, 제일 위쪽 라인에 있는 1945년 생이나 1954년생이신 분들은 모두 일백수성인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