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구성학 - 상수의 대충과 궁위에 따른 대출궁의 해석(2)

7).상수 7과 7의 대충

상수 7이 대충이 되면, 재물이나 현금의 흐름, 유흥, 연애, 오락, 음식, 구설수등의 일이 해당합니다.

 

예).흉살이 있으면 : 현금 흐름이 원할치 못해 어려움을 겪게 되거나, 빚으로 인한 고민이나 갈등이 생길 수 있습니다. 남녀간의 문제나 연인간의 문제로 고민과 갈등이 커질 수 있고, 과도한 유흥으로 인해 구설수가 따르게 되어 고민이 될 수도 있습니다. 

흉살이 없으면 :금전 흐름이 좋아져 즐거움이 생길 수 있고, 현금유통이 원할해지고, 연인간의 교제도 원할해지게 됩니다.

 

 

8).상수 8과 8의 대충

상수 8이 대충이 되면 고향, 상속, 투자용 부동산에 관한 일이나, 변화, 변동, 형제, 저축, 이사나 이직 등의 문제가 해당합니다.

 

예).흉살이 있으면 : 이사나 이직 등으로 환경적 변화가 생겨, 어려움과 고민이 생깁니다. 부동산이나 상속 등에 관한 문제로 어려움에 처하거나 고민이 생기고, 형제자매나 친구동료들과의 갈등으로 고민이 생길수 있습니다.

흉살이 없으면 : 투자한 부동산에서 수입이 생기고, 이사나 이직으로 인해 어려움이 해결됩니다.

 

 

9).상수 9와 9의 대충

상수 9가 대충이 되면 문서나 명예, 공부, 소송, 이별, 비밀의 탄로 등의 일이 해당합니다.

 

예).흉살이 있으면 : 부동산이나 자격증 등, 취득한 문서에 문제가 생기거나, 구설수나 관재수로 인한 고민이 큽니다. 부부간에 불화와 갈등으로 별거를 하거나, 이혼의 위기에 봉착해 고민이 생깁니다.

흉살이 없으면 : 부동산이나 자격증을 취득해 명예가 상승하고, 그동안 추진되던 재판에서도 좋은 결과가 생깁니다. 공부하는 사람은 학업운이 좋아져, 성적이 향상되는 계기도 됩니다.

 

 

4.대충궁의 해석

중궁을 거쳐 대칭이 되는 두 궁의 상수가 같은 경우를 대충이라고 하고, 대충이 발생하면 상수가 먼저 흉의를 나타내고, 이어 궁이 영향을 받게 됩니다. 여기서는 상수에 의해 영향을 받는 대칭궁의 영향을 알아 봅니다.

 

위 명반에서는 상수 9가 대충을 이루게 되어, 상수가 먼저 영향을 나타내고, 이어 해당궁인 이궁과 감궁이 영향을 받게 됩니다. 여기서는 두 궁에 의한 작용력을 알아 보기로 합니다.

 

 

1).손궁과 건궁의 대충

손궁과 건궁의 대충은 손궁과 건궁의 상의를 종합해 판단합니다.

손궁의 상의 : 사업, 결혼, 신용, 자격, 거래, 교류, 교제, 이민, 유학

건궁의 상의 : 강권, 권위, 윗사람, 인사권, 남자, 대기업, 공공기관, 투자, 확대

 

예).사업이나 투자 또는 신용에 관련된 문제로 고민이나 갈등이 생깁니다.

인사권자와의 갈등이나 대기업 또는 공직에 대한 취업문제로 고민이 생깁니다. 

 

2).이궁과 감궁의 대충

이궁과 감궁의 대충은 이궁과 감궁의 상의를 종합해 판단합니다.

이궁의 상의 : 문서, 공부, 예술, 명예, 소송, 관재, 상벌, 계약, 이혼, 이별

감궁의 상의 : 곤란, 자녀, 이성관계, 비밀, 계획, 공부, 수행, 임신, 유산, 어두움

 

예).공부에 진척이 없거나 명예에 손상이 있을 수 있고, 구설이나 소송등으로  갈등이 많습니다. 비밀스런 일이나 숨겨온 연애관계가 탄로나 곤란을 겪을 수도 있습니다.

 

3).곤궁과 간궁의 대충

곤궁과 간궁의 대충은 곤궁과 간궁의 상의를 종합해 판단합니다.

곤궁의 상의 : 가정, 영업장(생계형), 취업, 노력, 영업, 여자, 집, 중소기업,  

간궁의 상의 : 변화, 생사, 고향, 부동산, 이사, 이직, 승진, 유산, 형제, 친구

 

예).부인이나 가정적인 문제가 있거나, 취업이나 영업상의 일로 고민이 많습니다.

이사나 이직, 사업의 변화 등으로 인해, 어려움이 따를 수 있습니다.

 

4).진궁과 태궁의 대충

진궁과 태궁의 대충은 진궁과 태궁의 상의를 종합해 판단합니다.

진궁의 상의 : 시작, 성장, 생각, 사기, 허풍, 설레임, 아이디어, 구설수, 비밀탄로 

태궁의 상의 : 유흥, 연애, 금전, 언변, 즐거움, 낙천적, 사채, 소비

 

예).새로운 사업의 시작을 앞두고 있거나 아이디어 고갈로 고민이 생깁니다.

유흥이나 연애 등으로 현금흐름이 좋지 않거나, 구설수로 인한 고민이 따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