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플러스학습력 사용방법(1) - 전체적인 화면과 개략적인 기능과 안내

 
 
플러스학습력은 사주원국의 각 글자를 개별적으로 입력 분석할 수 있습니다. 자료를 포스팅하거나 학습할 때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만세력 또는 운세력으로 보시면 됩니다. 
 
상단 입력창을 제외한 부분은 플러스운세력의 자료를 그대로 사용하기 때문에 플러스운세력 사용방법에 대해 궁금하신 부분은 당연히, 참조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상단 입력화면과 원국] 
이 부분에서는 상단 입력화면이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 입력창에서는 사주명식의 유효성과는 상관없이 개별 글자를 직접 입력하여, 일간과의 십성관계, 오행관의 생극작용 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일간이나 일주만 입력하거나 일주, 월주 등 특별한 부분만 입력하여 풀이를 진행하실 수도 있고, 중간 중간에 글자를 빼고 입력하실 수도 있으며, 실제로는 존재하지 않은 갑축일주 같은 이상한 일주도 입력이 가능합니다.
 
그 아래부분은 사주원국과 신살, 격국과 용신 등, 운세력의 기존 화면과 동일합니다.
 
 
[대운과 세운 등] 
이 부분은 대운과 세운, 월운과 일운 등 운세력의 기존화면을 그대로 사용합니다.
대운세운등의 하단에는 현재 운세를 보는 시점의 날짜나 시간을 변경할 수 있는 버턴이 위치하고, 그 아래는 도움말입니다.
 
 
[하단 입력화면] 
이 부분은 사주풀이를 위한 생년월일 등, 개인정보를 입력하는 화면입니다. 물론, 여기서 입력하는 정보는 정확해야하고, 중간에 빠진 부분이 있으면 오류가 됩니다. 하단 부분은 입력화면을 간지로 대체하는 것으로, 역시 오류를 인정하지 않습니다.
 
각 화면에 대한 상세한 자료는 다음 포스팅에서 이어집니다.
 

플러스학습력 바로가기
http://unsei.sajuplu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