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갤러리-스마트폰 이미지 용량 사이즈 줄이기

 

스마트폰에서 이미지 싸이즈를 줄이는 방법입니다. 사주플러스에서 만세력이나 운세력 등의 자료를 올리시는 경우, 이미지의 용량 초과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분들은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본 자료는 안드로이드 갤럭시 스마트폰 기준입니다.
스마트폰의 기본 어플인 [갤러리]를 선택합니다.
 
 
하단 부분의 [사진] 버튼을 클릭한 다음, 원하는 사진을 선택합니다. 여기서는 테스트용으로 찍은 사진을 선택했습니다.
 
 
하단 우측부분의 더보기(세로점 세개) 버턴을 클릭한 다음, 현재 카메라로 찍흰 사진의 용량을  알아보기 위해 [상세정보]를 클릭합니다.
 
 
사진의 크기가 4032 * 3024 싸이즈로 용량은 5.66MB 입니다.
 
 
상단부분의 [뒤로가기] 버튼을 클릭해, 원본 사진이 있는 곳으로 돌아옵니다. 이번에는 하단부분의 수정버튼(연필모양)을 클릭합니다.
 
 
[크기번경] 버튼을 클릭합니다.
 
 
우측하단의 [더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자신이 원하는 용량의 싸이즈를 선택합니다. 여기서는 무려 5.66MB나 되는 사진이라, 20%를 선택해 보았습니다. 용량선택이 끝났으면 [완료]를 선택합니다.
 
 
이어 우측하단의 더보기 버튼(세로점 3개 부분)을 클릭합니다.
 
 
[다른 파일로 저장]을 선택합니다.
사진이름은 별도 입력을 받지 않고, 자동으로 부여됩니다.
 
 
이번에는 용량을 변경한 파일의 크기를 확인해 보기로 합니다.
역시 우측하단의 [더보기]버튼을 클릭한 다음, [상세정보]를 선택합니다.
 
 
최종적으로 수정된 파일의 용량을 확인한 자료입니다. 
289.09KB입니다.
 
참고로, 과도하게 용량을 줄여 사진이 너무 흐려지면, 다시 원본 파일로 새로작업하시면 됩니다. 물론, 그래도 용량이 크다면 다시 한번 위 과정을 반복하셔서 한 번 더 줄여 주실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