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토지대장발급-토지의 지목, 면적, 소유자, 기준싯가 등을 무료로 확인하는 방법

 
 
[정부24] 링크
 
토지대장을 무료로 발급받아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토지대장에는 토지의 소재지, 지번, 지목, 소유자, 면적, 공시지가 등이 기재되어 있어 손쉽고 편리하게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비회원으로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먼저 위쪽에 있는 [정부24] 링크를 클릭하여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위의 초기화면에서 토지(임야)대장을 클릭합니다.   
 
 
[민원안내 및 신청] 화면에서 [발급]를 클릭합니다.
 
 
[토지(임야)대장 열람.등본발급 신청] 화면입니다. 
상단탭 [토지(임야)대장등본 교부]가 선택되어 있는지를 확인합니다.
하단부분에서 [토지대장] 또는 [임야대장]을 선택하고, 검색버턴을 클릭하여 지번주소를 입력합니다. 나머지 부분은 본인의 용도에 맞게 선택을 하면 되지만, 대부분 그대로 두어도 이상이 없을 것으로 봅니다. 
작성이 끝났으면 하단의 [민원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서비스 신청내역] 화면에서 처리상태 부분을 보시면 [출력완료]로 기재되어 있으나, 처음에는 [문서출력]으로 기재되어 있습니다. [문서출력]을 클릭하시면 토지대장이 출력됩니다.
  
 
출력된 [토지대장]의 모습입니다. 좌측상단부터 문서번호, 토지소재지, 지번 등이 나와 있고, 하단에는 지목, 면적, 소유자 등이 기재되어 있습니다. 
하단부분에는 토지등급, 기준시가 등이 연도별로 기재되고, 지방자치단체장의 직인까지 나와 있습니다. 토지대장이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