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좋은 집이란?

category 풍수지리 2022. 4. 30. 03:58

좋은 집이란?

 

1.좋은 집
좋은 집은 잠을 자거나 오랜 시간이 지날수록 피로가 풀리고 기분이 좋아지는 집을 말합니다. 피곤한 몸이지만, 한숨 자고나면 어느 정도 피로가 해소되는 집이라야 좋은 집이 됩니다. 그러나, 자고나면 오히려 더 피곤하다고 느끼는 집도 있습니다.
 
2.일조권
환경적으로는 햋빛이 잘 들어오는 집이 최선입니다. 집안에 적절한 햇빛이 들어와야 삶의 질 향상은 물론, 건강에도 이상이 없습니다. 거주 공간이 햇빛이 들지 않는 곳이면 곰팡이 등이 많이 발생하고 피부염에도 치명적입니다.
 
3.통풍
다음으로는 통풍입니다. 바람도 햇빛과 마찬가지로 지나다니는 길이 있게 마련입니다. 바람의 길목에 집을 지으면 통풍이 잘되는 좋은 환경입니다. 당연히 아파트 보다는 한옥이 햇볕과 바람의 혜택을 받기에는 좋은 구조일 수 있습니다.
 
4.전망
물론 조망권도 중요합니다. 아파트 같이 앞뒤가 꽉막흰 공간에서 살다보면 일조량도 부족하고, 바람의 통풍도 원할하지 못합니다. 답답한 마음을 달래줄 전망도 만족하기 힘든 구조가 많을 수 있습니다. 이렇듯 부족한 주변환경에서는 당연히 집안이라도 정리되어야 하겟지요.
 
5.집의 크기
자신이 거주하는 공간이 집은 음의 기운이고, 그 집에 거주하는 사람은 양의 기운에 속합니다. 집이 너무 커면 음의 기운이 너무 강한 것이 되고, 집이 너무 작으면 양의 기운이 강한 경우가 됩니다. 1인당 가장 적정한 거주공간은 5-7평으로 봅니다. 4인 가족이라면 20평 ~ 28평 정도가 됩니다.
 
사람이 거주하지 않은 빈방이나 어두운 공간이 많으면, 음의 기운이 지나치게 되어 좋지 못합니다. 이 경우는 조명이라도 밝혀 어두운 공간을 줄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식구수에 비해 거주하는 공간이 너무 적으면, 가족간에 트러블과 갈등이 많을 수도 있습니다. 떄에 따라서는 공격적인 성향을 가질 수도 잇으니 적정한 공간을 갖추도록 신경을 쓰야 합니다.
 
6.인테리어
집안에서의 인테리어는 전체적인 통일감이 중요합니다. 인테리어 간의 소재나 색감의 이질감이 지나치면 균형을 잃게 됩니다. 또한 계절에 따른 소품을 사용하여 분위기를 바꾸어 주는 것도 좋고, 선인장 같은 식물을 가꾸는 것도 집안의 기운을 상승 시킵니다.
 
7.여백의 미
집안에서 불필요한 물건은 정리하여 좋은 기운이 유통되게 해야 합니다. 불필요한 물건들이 쌓이게 되면 기의 흐름을 차단하게 되어 나쁜 기운이 쌓이게 됩니다. 새집으로 이사를 하면 불필요한 물건들을 정리하게 되어 좋은 기운이 형성되는 게기가 되기도 합니다.
 
침실이나 주방, 거실 등이 텅 빈 느낌은 들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적절한 인테리어와 소품들을 구비하면, 생활이나 기능적인 면은 물론, 재물과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좋은 기운이 잘 유통되면 가족간에도 사랑과 정이 흐르는 따뜻한 가정이 됩니다.
 
가끔, 문제가 되는 가정의 집안 환경이 뉴스에 나오는 경우를 보면, 애완동물의 배설물이나 음식물 쓰레기 등을 집안에 방치하고 있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렇듯 쓰레기가 쌓인 집안에서 생활하다 보면 육체적인 건강은 불론, 정신적인 스트레스도 상당히 큰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