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이사할 집 체크 포인트

category 풍수지리 2022. 5. 1. 00:28

이사할 집 체크 포인트

 

1.집의 구조
세련된 디자인의 아파트나 원목 마루로 된 서양식 아파트 보다는, 전통한옥의 방식의 방으로 이루어진 아파트가 풍수적으로 행운을 가져다 줍니다. 전통방식의 방으로 이루어진 아파트에, 인테리어도 전통방식으로 하면 행운이 찾아오게 됩니다.
 
2.건물외벽
외벽이 검은 색 또는 회색인 경우와 흰색의 외벽은 행운이 따르기 힘듭니다. 갈색계통의 색상이나 베이지색상의 외벽을 가진 건물에 현관도 밝게하고, 그림을 걸어두면 도움이 됩니다.
 
3.주변 환경
주변이 큰 건물로 둘러 쌓여 있는 곳은 서로간에 행운에 대한 쟁탈전이 벌어지는 곳으로 좋지 못하고, 큰 건물로 인해 일조권도 영향을 받게 되어 건강상으로도 좋지 못합니다. 그러나, 맛집이 있고 사람이 많이 지나다니는 곳은 행운이 머뭅니다.
 
인기가 많은 지역과 가까울수록 행운은 크지게 됩니다. 다만, 활기는 있으나 안정감이 떨어지는 단점도 존재합니다. 반면, 가까운 곳에 공원이 있는 곳은 다소 한적한 곳이라도 자연의 힘을 얻을 수 있습니다. 산책을 하면서 땅의 기운을 흡수할 수 있어 건강상으로도 도움이 됩니다. 
 
4.창으로 보이는 전망
창으로 큰 건물만 보이고, 그 건물의 모서리가 자신의 집을 향해 있다면, 나쁜 기운을 불러올 수 있어 좋지 못합니다. 이 경우는 건물 모서리로 향하도록 거울을 이용해 나쁜 기운을 반사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주변에 높은 건물이 있으면 일조권도 영향을 받을 수 있어 건강도 문제가 따르기 쉽습니다.
 
창으로 큰 강이나 호수가 보인다면 우선은 시원하게 보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강물이 맑지 못하면 흉한 기운을 가져다 줄 수 있으므로 주의를 해야 합니다, 그러나, 집으로부터 강까지의 거리가 강의 폭 이상 떨어져 있다면 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기차역이나 전철역 등은 그 지방의 현관과 같은 역할이라, 행운을 가져다 줄 수 있습니다. 역으로 향하는 창문을 깨끗이 관리하여 행운을 불러드리고, 자신에게 맞는 행운의 색으로 소품을 구비해두면 행운은 배가 됩니다.
 
5.가구의 선택
꽃무늬나 줄무니가 있는 밝은 색상의 가구를 선택하면 애정운을 높이게 됩니다. 한걸음 더 나아가 체크무늬의 가구를 선택하시면, 변화를 일으키는 역할을 합니다. 현재 생활에서 새로운 도약이 필요하다면 선택해 볼만한 가구의 무늬가 됩니다. 큰 운기를 기대할 수는 없지만 단색 계통의 가구도 무난합니다. 
 
6.거실의 테이블
자연미가 갖추어진 테이블은 집안의 운기를 높여주므로 재물운과 애정운이 크집니다. 고풍스럽고 물려받은 테이블도 변화를 불러올 수 있지만, 이전 사람에게 좋지 못한 일이 있었다면 사용하지 말아야 합니다. 또한, 철과 유리로된 테이블은 풍수적으로 좋지 못합니다.
 
7.주방용품
주방용품을 파란색이나 회색 등 다소 차가운 색으로 구비하면, 지출은 늘어나고 수입은 줄어드는 경우가 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흰색의 경우는 깨끗하게 관리하면 금전운이 증가할 수도 있지만, 노란색 계열이 가장 좋습니다. 노란색은 금전운과 좋은 궁합을 가지는 색상입니다.
 
8.화장실 인테리어
화장실에 큰 포스터나 달력 등을 붙여두면, 액운이 달라 붙게되어 좋지 못하니 떼어내도록 합니다. 또한 책이나 아이들 교육을 위한 포스터도 좋지 못합니다. 화장실은 집안의 나쁜 기운을 모아 배출하는 곳으로 액운이 깃든 자리입니다.
 
당연히 오래 머무르는 것은 좋지 못하고, 화장실에 머무르면서 얻은 지식은 아무런 도움이 되지 못합니다. 최대한 화장실에서 머무는 시간을 줄이는 것이 행복을 위한 지름길이 됩니다. 대신, 화장실에 관엽식물 등을 두는 것은 운기를 상승시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