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인테리어-건강을 지키는 침실 인테리어

category 풍수지리 2022. 5. 4. 01:25

인테리어-건강을 지키는 침실 인테리어

 

1.침실의 위치
침실은 잠을 자는 곳으로, 인생의 3분의 1이라는 긴 시간을 소비하는 곳입니다. 수면은 양의 기운이 아닌, 음의 기운에 속하므로 안정되고 밖으로 노출되지 않는 곳이 좋습니다. 
 
현관이나 주방, 욕실에서 가까운 침실은 불면증을 일으키기 쉽고, 저항력 부족으로 잔병치레에 시달릴 수 있으므로, 가급적 은폐가 잘 된 곳을 택합니다.
 
2.침실 가구
침실은 침대위치를 먼저 정한 다음, 다른 가구들의 배치를 고려해야 합니다. 침대는 방으로 드나드는 사람들을 바로 파악할 수 있도록, 방문에서 대각선 방향으로 놓는 것이 최상입니다. 
 
만약, 그 방향이 불가능하다면, 옆으로라도 볼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침실의 가구는 최소한으로 하는 것이 유리하고, 전자파를 발생하는 전자제품은 피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3.침실의 색상
침실 색상은 연한 핑크색이나 아이보리 색상으로 하면, 따뜻하고 안정감을 주게 되어 좋습니다. 커튼과 침구는 조화를 이루도록 하는 것이 좋고, 조명으로 아늑함을 연출하도록 합니다. 침실을 캄캄하게 하는 것보다, 조도가 낮은 조명을 두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4.두침 방향
한쪽 방향으로 오랫동안 잠을 잔 경우, 몸에 이상이 생겼다면 머리 방향을 바꾸는 것이 좋습니다. 냉장고나 큰 TV 쪽으로 머리를 두고 자는 경우는 불면증이나 두통 등을 일으키기 쉬우니,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머리를 방문쪽으로 두게 되면 깊은 잠을 이루기 힘들어 피로에 시달리기 쉽습니다. 또한, 머리를 장롱 가까이 두는 것과 발을 출입문 쪽으로 두는 것도 좋지 못합니다.
 
혈관계통의 질병이 있는 사람은, 서쪽 방향으로 머리를 두고 자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남쪽 방향으로 머리를 두고 자면, 밝은 기운으로 인해 불면증에 시달리기 쉽다고도 합니다.
 
5.침실 인테리어 추가 사함
.큰방은 자녀들에게 주고, 가구주가 작은 방을 사용하게되면 재물운이 나빠집니다.
.침실의 벽면은 여백을 두는 것이 좋습니다.
.침실에는 인물화나 추상화 보다는 풍경화나 정물화를 두도록 합니다.
.장롱과 천정사이에는 기가 통할 수 있도록, 다른 물건을 쌓아 두지 않도록 합니다.
.침실의 북쪽 방향에는 진한 색상의 가구를 두고, 현금이나 귀중품 등을 보관하면 재물운이 상승합니다.
 
.조명은 둥근 형태의 부더러운 빛이 나오는 백열등이 유리하고, 스탠드는 고븍스러운 것이 부부간의 애정운과 재물운을 상승시킵니다.
.두꺼운 소재의 커튼을 두거나, 창가에 잡동사니가 많아도 재물운이 하락합니다.
.지나친 장식품이나 인형, 토산품 등은 수면에 도움이 되지 못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