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인테리어-건강운과 재물운이 자라는 주방

category 풍수지리 2022. 5. 6. 10:21

인테리어-건강운과 재물운이 자라는 주방

 

1.물과 불의 조화
주방은 물과 불이 함께 공존하는 공간으로 음양의 조화가 중요합니다. 불기운이 강한 조리대와 물의 기운인 싱크대는 조금 떨어지게 설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기운이 싱크대 주위에 불기운인 플라스틱 제품을 두지 않도록 합니다. 
 
불기운인 가스레인지 옆에 정수기나 냉장고를 두지 않아야 합니다. 가스레인지 등의 불은 바로 돈을 의미하는 것이라 항시 깨끗이 사용해야 재물이 쌓입니다. 
 
물기운의 상징인 싱크대와 불기운의 상징인 가스레인지 등이 마주 보거나 가까이 있게되면, 부부사이에 갈등과 불화가 잦다고 봅니다.
 
2.주방 분위기
주방은 재물운을 관장하는 곳으로 지저분하면 금전운이 따르지 않습니다. 주방과 거실 사이에 커튼을 치거나 가벽을 설치하는 것은 기의 흐름을 방해하게 되어 좋지 못합니다. 싱크대 등에 물때가 끼거나 지저분하면 충동 구매의 원인이 되기도 하니, 항시 깨끗하고 정갈하게 관리하도록 합니다.  
 
3.조명
주방은 전체적으로 밝고, 그림자가 생기지 않도록 배치하도록 합니다. 또한, 천장의 기본 조명과 조리를 위한 보조 조명을 두는 것이 좋습니다. 식탁위의 조명은 단조로운 것보다는 은은하면서도 고급스러운 것을 설치합니다.
 
4.창문
주방 창문에는 커튼이 있어야 재물운이 밖으로 나가지 않게 됩니다. 주방의 커튼은 태양광선을 차단하지 않는 밝은 소재를 사용합니다. 
 
5.식기
흰색 도자기는 물과 불이 상충하는 주방에서, 음양의 기를 조절하는 역할을 합니다. 그릇의 색깔과 디자인은 통일하는 것이 좋고, 프라스틱 제품은 불의 기운이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방용 소품은 현재 사용하는 것들로 배치해야 재물운이 상승합니다.
 
그릇은 주방으로 들어오는 재물운을 담아두는 역할을 합니다. 식기를 씻은 후에 물기를 빼기위해 그릇을 엎어드는 것은 재물운을 떨어뜨리는 역할을 하게 되므로 잘 닦아 바로 놓는 섯이 좋습니다. 단, 찬속의 유리컵 등은 엎어 두는 것이 좋습니다. 
 
6.주방용 매트
주방용 매트는 강한 불의 기운을 중화시키는 작용을 합니다. 매트의 색상은 밝은 녹색이나 황토색이 유리하고, 주방 전체의 색상도 밝게 꾸밉니다.
 
7.화분
주방의 물이 있는 주위는 꽃으로 장식을 하고, 불이 있는 조리대 근처에는 관엽식물을 배치합니다. 화분은 불의 성분인 플라스틱이 아닌, 도자기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관엽식물은 불과 물의 상충되는 기운을 상생하도록 하는 역할을 합니다.
 
창가에 작은 화분을 올려 두는 것도 재물운을 부르는 역할을 합니다. 만약, 거실에서 주방 전체가 노출되는 구조라면, 잎이 많은 화분을 두어 시선을 차단하는 것도 좋습니다.
 
8.냉장고
냉장고는 물의 기운을 가진 전자제품입니다. 냉장고 속에 오래된 식품을 방치하거나 냉장고 문에 스티커나 메모지 등을 붙여 두는 것은 재물운을 하락시키므로 좋지 못합니다. 
 
9.기타
쓰레기통은 뚜껑이 있는 것을 사용하며, 보이지 않는 곳에 두도록 합니다. 지갑을 주방에 두면 불로 인해 재물이 흩어지는 원인이 되므로 금해야 합니다. 풍수인테리어에서 침실은 수입, 욕실은 지출, 주방은 저축을 의미한다고도 합니다.
 
날카롭거나 뾰쪽한 칼이나 가위, 젓가락 포크 등은 흉한 기운을 불러옵니다. 사용 후에는 보이지 않는 곳에 잘 보관해 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식칼을 함부로 방치하면 가족들이 자주 다치거나 손재수가 심해져, 금전운이 나빠집니다.  
 
가스레인지나 전자레인지, 오븐 등 불을 사용하는 기구는 동쪽에 두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주방의 싱크대 등의 문이 고장난채로 방치하는 것도 재물운을 떨어트리게 되고, 냉장고 속의 음식물도 어수선하게 보관하지 않아야 돈이 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