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7월 운세 - 2022년 7월 을목일간 일주별 월운, 일진 사주 운세보기

 

을목일간의 양력 2022년 7월달의 월운세와 일운세를 알아 보기로 합니다.
 
1.일주별 신살 운세
을사일주, 을유일주, 을축일주는 7월달이 월살로 고초살이라고도 합니다.
고초살은 씨가 마른다는 의미가 포함되어 결혼이나 약혼식 등, 좋은 의미를 잦는 행사는 치르지 않는 풍속도 전해지고 있기도 합니다.
 
부부간에 작은 다툼도 크게 번지는 경우가 되기 쉬우니, 서로간에 양보하고 배려하는 마음이 필요한 한달입니다. 그러나, 캄캄한 밤중에 달빛을 얻은 격으로 뜻하지 않는 횡재수가 생기거나, 귀인의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기운도 포함됩니다 
 
특히, 을사일주는 2022년이 공망이라 손재수에 주의해야 하고, 을유일주는 원진살이 포함되니 더더욱 주의하셔야 합니다. 을축일주는 월지와 일지가 축미충입니다. 월살과 충이 겹치면 부부간의 화목에 각별히 신경 쓰셔야 합니다.
 
을해일주, 을묘일주, 을미일주는 화개살입니다.
화개살은 인기나 종교에 관련된일을 하기 쉬운 한달이 됩니다. 또한, 화개살은 복구나 보전을 나타내기도 합니다. 전에 하던일이나 전에 다니던 직장에 복직을 할 수도 있고, 갈등이나 트러블이 있었던 친구나 부부간에는 화해를 하거나 재회를 할 수 있는 기운도 포함됩니다.
 
더구나, 을묘일주의 경우는 해묘미 삼합을 이루는 한달입니다. 주변사람들의 도움으로 취업을 할 수도 있고, 재회나 화해도 하게 되는 좋은 기운입니다. 친구나 배우자의 사이가 다소 매끄럽지 못했다면 화해의 기회로 삼으시기 바랍니다.
 
 
2.을목일간의 육친운세
1).비겁
묘지와 양지에 위치해 자신감이나 경쟁력이 대단히 떨어지는 시기입니다. 자신은 물론, 형제자매의 건강에도 신경을 쓰셔야 하고, 너무 의기소침하지 않도록 하셔야 합니다.
 
2).식상
상관이 쇠지, 식신이 관대지라 다른 사람에게 잘난체 하거나 생색을 내기보다는 이해하고 배려하는 마음도 강하고, 의식주도 여유가 있는 좋은 달입니다. 여명의 경우는 남편의 사업이나 일에 발전적인 운이라 사업이 확장되거나 승진도 가능한 좋은 달입니다.
 
3).재성
정재가 쇠지라 알뜰한 저축은 다소 부족하지만, 편재가 관대에 속해 횡재수도 있는 운입니다. 다만, 편재의 경우는 이성에 대한 지나친 탐심으로 인해 바람기도 나타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4).관성
편관이 쇠지라 강한 직업군에 종사하거나 그러한 시험을 준비하시는 분들에겐 다소 힘든 운입니다.  그러나, 칠살의 기운이 약화되어 스트레스나 강박관념은 벗어나게 됩니다. 정관이 관대지라 시험을 보거나 취업, 승진 등에서는 좋은 기운입니다.
 
5).인성
인성은 양지와 묘지라 다소 불리합니다.조상의 음덕이 있거나 윗사람의 도움을 받을 수도 있지만, 모친의 건강에 이상이 오기 쉬우니 신경을 쓰셔야 합니다.
 
 
4.을사일주의 일진운세
7월 21일은 일주와 천동치충이 되는 날입니다. 천간은 같고 지지가 충이 되는 기운으로, 처음에는 무난하게 잘 풀려나갈 듯한 일들도 끝끝내 꼬이기 쉽다는 기운입니다. 이런 날에는 중요한 계약이나 데이트 등 모두가 좋지 못하니, 조심해야 하는 하루입니다. 
 
5.을유일주의 일진운세
7월 1일이 천동지충일입니다. 이런 날에는 중요한 계약이나 데이트 등 모두가 좋지 못하니, 조심해야 하는 하루입니다. 
7월 31일은 간지동운입니다. 일주는 명주자신을 나타내는 기운인데 운에서 똑같은 오행이 온 경우입니다, 간지동 운에서는 진짜와 가짜에 시비도 생기고, 모호성으로 인한 정체성의 혼란도 옵니다. 주변사람들로부터의 배신이나 유혹, 사기나 함정 같은 일도 조심해야 하는 하루입니다. 
 
 
6.을축일주의 일진운세
7월 11일이 간지동일입니다. 간지동 운에서는 진짜와 가짜에 대한 모호성으로, 정체성의 혼란도 옵니다. 주변사람들로부터의 배신이나 유혹, 사기나 함정 같은 일도 조심해야 하는 하루입니다. 
 
7월 17일은 하늘도 깨지고 땅도 깨진다는 천지충입니다. 건강에도 주의해야 하고,사고수에도 신경을 쓰야 합니다. 이런 날에는 다른 사람들과 갈등이나 시비가 생기기 쉬운 날이라, 최대한 근신하는 기분으로 지내야 하는 하루입니다.
 
 
7.을해일주의 일진운세
7월 21일이 간지동일입니다. 간지동 운에서는 진짜와 가짜에 대한 모호성으로, 정체성의 혼란도 옵니다. 주변사람들로부터의 배신이나 유혹, 사기나 함정 같은 일도 조심해야 하는 하루입니다. 
 
7월 27일은 하늘도 깨지고 땅도 깨진다는 천지충입니다. 건강에도 주의해야 하고,사고수에도 신경을 쓰야 합니다. 이런 날에는 다른 사람들과 갈등이나 시비가 생기기 쉬운 날이라 최대한 근신하는 기분으로 지내야 하는 하루입니다.
 
 
8.을묘일주의 일진운세
7월 1일이 간지동일입니다. 간지동 운에서는 진짜와 가짜에 대한 모호성으로, 정체성의 혼란도 옵니다. 주변사람들로부터의 배신이나 유혹, 사기나 함정 같은 일도 조심해야 하는 하루입니다. 
 
7월 7일은 하늘도 깨지고 땅도 깨진다는 천지충입니다. 건강에도 주의해야 하고,사고수에도 신경을 쓰야 합니다. 이런 날에는 다른 사람들과 갈등이나 시비가 생기기 쉬운 날이라 최대한 근신하는 기분으로 지내야 하는 하루입니다.
 
7월 31일은 천동지충입니다. 이런 날에는 중요한 계약이나 데이트 등 모두가 좋지 못하니, 조심해야 하는 하루입니다. 
 
 
9.을미일주의 일진운세
7월 11일은 천동지충입니다. 천간은 같고 지지가 충이되는 기운이라 처음에는 잘 출릴듯한 일이 끝으로 가면서 꼬여드는 기운입니다. 이런 날에는 중요한 계약이나 데이트 등 모두가 좋지 못하니, 조심해야 하는 하루입니다. 
 
 
참고로, 자신의 일주를 모르시는 분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