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7월운세-2022년 7월(정미월) 기토일간 일주별 월운, 일진 사주보기 운세보기

 

[기토일간 일주별 연운, 월운]
기토일간에게 임인년은 정재와 정관운이지만, 사지에 속해 제대로 힘을 쓰기 힘듭니다. 정관이 사지에 속하면 직장이나 직업적인 부분에서 어려움이 따르고, 승진이나 승급 등에서도 불리합니다. 양인살 기운이라 주변사람들을 불편하게 만들거나 가정적으로도 화목하기 힘든 기운도 포함됩니다. 
 
기사일주,  기유일주, 기축일주의 경우는 7월 정미월이 월살에 해당합니다. 월살은 고초살이라 다소 외롭고 힘든 상황도 될 수 있으나, 캄캄한 밤에 달빛을 얻은 것처럼 뜻밖의 횡재수도 따르는 기운입니다. 포기한 돈을 회수하거나 상속, 증여 등으로 인한 재물운이 따르기도 합니다.
 
기해일주,  기묘일주, 기미일주의 경우는 7월 정미월이 화개살에 해당합니다. 화개살은 총명하고 온화한 성품에, 종교나 예술 또는 인기에 관련된 일을 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복구나 보전을 의미하는 기운이라 전에 하던 일을 다시 시작할 수도 잇고, 예전의 직장에 복직을 할 수도 있습니다. 
 
기축일주는 축미충의 기운으로 변화나 변동이 따르기 쉽고, 주변사람들은 물론 부부간에도 갈등과 불화가 잦을 수 있으니 화목에 신경을 쓰야 합니다. 기묘일주는 해묘미 삼합을 이루게 되어 사회활동에서 주변사람들의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봅니다. 
 
 
[십성에 따른 왕쇠]
[비겁]
비견이 관대, 겁재가 쇠지라 자신감과 추진력, 성취욕이 왕성하고 건강도 호전되는 좋은 운입니다. 타인의 도움도 있고, 생활의 여유도 찾을 수 있는 좋은 기운입니다. 다만, 함부로 움직이면 일을 거르치는 경우도 많으니, 다소간의 주의도 필요합니다.
 
[식상]
식신과 성관이 관대와 쇠지에 속해 다른 사람들에 대한 이해와 배려심도 생기고, 건강도 호전됩니다. 당연히 추진하는 일에서는 성과도 나타나고, 직장에 다니시는 분들은 승진이나 부서의 이동 등, 명예도 상승하는 좋은 기운입니다. 여명의 경우는 자식복이 좋은 한달이기도 합니다.
 
[재성]
편재가 묘지, 정재가 양지에 속합니다. 사업상의 부침도 따르기 쉽고, 큰 재물이나 횡재수는 부족합니다. 경제적으로 어려움도 따르고 의식주의 곤란도 있는 시기로, 현상유지를 최선으로 차분하게 기다려야 하는 운입니다. 새로운 일은 불가합니다. 
 
[관성]
편관과 정관이 양지와 묘지라, 직업운은 상당히 불리합니다. 취업을 준비하시는 분들에게도 우호적이지 못하고, 직장에 다니시는 분들은 주변사람들과 화합하도록 노력하셔야 마음의 갈등이 줄어들 것으로 봅니다. 다만, 편관이 양지라 자신을 누르는 억압은 줄어드는 한달입니다.
 
[인성]
편인과 정인이 관대와 쇠지라, 문서운이 유리합니다. 부동산을 취득하거나 자격증을 취득할 계획을 가지신 분들은, 조금 적극적으로 추진해도 좋습니다. 다만, 지나치게 투기성이 있는 문서는 주의해야 합니다.
 
 
[일주별 주요일진]
특별히 주의해야 하는 날만 찾아 봅니다.
 
[기사일주]
기사일주는 양력 7월 9일, 7월 21일이 지지충과 공망, 천라지망이 함께 하는 날입니다.
또한, 양력 7월 15일은 일주와 천간과 지지가 같은 간지동일입니다.
 
 
[기유일주]
기유일주는 양력 7월 25일이 공망과 천동지충이 함께 하는 날입니다.
 
 
[기축일주]
기죽일주는 양력 7월 5일이 공망과 천동지충, 양인살이 함께 오는 날입니다.
양력 7월 10일은 천지합의 기운입니다. 천을귀인이 함께 하고 평운으로 분류되어 있지만, 신경을 쓰야 하는 날입니다. 양력 7월 17일과 29일은 공망, 지지중, 양인살이 위치합니다.
 
 
[기해일주]
양력 7월 3일과 27일은 공망, 지지충, 천라지망이 함께 합니다.
양력 7월 15일은 공망, 천동지충, 천라지망이 위치합니다.
 
 
[기묘일주]
기묘일주의 경우 양력 7월 20일이 천지합의 기운입니다. 
양력 7월 25일는 간기동일이라 역시 주의가 필요합니다.
 
 
[기미일주]
기미일주는 양력 7월 5일이 간지동과 양인살이 함께 합니다.
 
 
[합,충,형, 원진 등의 해석]
일진에 관한 자세한 해석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셔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운세해석-합,충,형,천을귀인, 원진, 귀문 등의 해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