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7월운세 - 2022년 7월(정미월) 임수일간 일주별 월운, 일진 사주보기 운세보기

 

[임수일간 일주별 연운]
임수일간은 2022년 임인년은 비견이 식신을 생조하는 기운이라, 사업이나 추진하는 일에서는 상당히 발전적인 좋은 해입니다. 그러나, 식신과 상관이 건록과 제왕이라, 지나치게 잘난척 과시욕이 심하거나 제도나 규율 등을 무시하기 쉬우니 주의해야 합니다. 
 
임신일주의 경우 임인년은 천간은 일간과 같은 임수, 지지는 일지 신금과 인신충을 이루어 천동지충이 되는 한해입니다. 천동지충은 처음에는 잘 풀려나가는 일들이 마지막에는 어긋나거나 실패로 끝나기 쉬우니 상당히 주의해야 합니다.
 
임자일주는 임인년이 공망이 드는 한해이니, 중요한 행사나 부동산 계약 같은 큰 일은 상당히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더구나, 임신일주, 임자일주, 임진일주는 12신살로도 천살이라, 가뭄이나 홍수, 태풍, 지진처럼 불가항력적인 일들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계획하던 일들이 중도에 좌절되거나 불합리한 결과를 가져올 수도 있으니 각별하게 주의도 필요합니다.
 
 
[임수일간 일주별  월운]
7월달 정미월의 임수 일간은 일간 임수와 월운의 천간 정화가 정임합의 관계라, 정신적으로는 상당히 안정된 한 달이 될 수 있습니다. 
 
[임인일주, 임오일주, 임술일주]
임인일주, 임오일주, 임술일주는 정미월이 반안살 기운입니다. 현역에서 물러나 전관 예우를 반든 것과 같은 기운이라 생활의 여유도 있고, 자격증을 취득하거나 승진, 승급 등의 명예가 상승하는 좋은 소식도 있을 수 있습니다. 
 
임인일주는 암합과 귀문이 있습니다. 귀문은 정신적으로 다소 날카롭고 신경질적인 부분이 많을 수 있으니 주의하시고, 식신과 정관이 암합을 하는 기운입니다. 추진하는 일이 승진이나 직장에 관련된 일일 수 있으나, 불법적이거나 말썽이 생길 수 있는 일은 손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임오일주는 천지합 기운입니다. 천간 지지가 모두 합이라 사람좋다는 소리를 들을 수는 있지만, 결단력이나 추진력이 부족해, 제대로 풀려나가는 일이 하나도 없을 수도 있습니다. 더구나, 천지합 운에서는 가까운 육친과 이별수도 따르기 쉬우니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임신일주, 임자일주, 임진일주]
임신일주, 임자일주, 임신일주는 7월 정미월이 천살입니다. 태풍이나 홍수, 가뭄, 지진, 중풍이나 언어 장애 등 피할 수 없는 재앙이 있을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계획하는 일이 중도에서 좌절, 결과는 불합리한 상태가 되기도 하고, 남을 무시하는 경향도 생기니 주의해야 합니다.
 
임자일주는 원진살까지 함께 하니, 부부간이나 연인간처럼 가까운 사이에 불신과 시기 또는 질투, 원망등이 뒤엉켜 끝내 별거나 이별수로 이어질 수 있으니 화목에도 신경을 쓰야 합니다.
 
 
[사업운,이성운,재물운,직장운,문서운]
[비겁]
비견과 겁재가 양지와 묘지라, 자신감도 떨어지고 경쟁력도 약해집니다. 특히, 건강상으로도 이상이 오기 쉬우니 각별히 신경을 쓰셔야 합니다.  
 
[식상]
식신과 상관이 양지와 묘지라 추진하는 일이나 사업은 부침이 따르기 쉽고, 여명의 경우는 자식으로 인한 걱정도 생기는 시기입니다. 어떤 일을 추진하기 보다는 현상 유지를 목표로, 수성하는 것이 최선인 한달입니다.
 
[재성]
편재가 쇠지이고 정재가 관대지입니다. 횡재수나 큰 재물은 아니라도 착실한 현금 흐름으로 생활도 안정되고 여유있는 한달입니다. 남명의 경우는 아내의 도움도 받으실 수 있지만, 아내의 힘이 조금 강해지는 시기라 잔소리도 있을 수 있습니다.
 
[관성]
편관이 쇠지이고 정관이 관대입니다. 직장운이 따르는 한 달로 승진이나 승급 등 명예가 상승하는 좋은 한 달입니다. 편관의 기운이 쇠지라 스트레스는 줄어들지만, 남명은 자식으로 인한 문제는 조금 따를 수 있습니다. 
 
[인성]
편인이 관대라 특수한 학문이나 예,체능계에서는 크고 작은 성과도 나타나고 명성도 높아지는 운입니다. 그러나, 정인이 쇠지라 부동산을 취득하거나 자격증을 취득하기에는 다소 불리한 운세입니다. 
 
 
[일주별 주요일진]
[임인일주]
양력 7월 18일이 천동지충입니다. 하단의 형,충,파,해 등의 설명을 참조해 보시기 바랍니다.
 
 
[임오일주]
양력 7월 22일이 천충지충이면서 양인살까지 함께 하는 날입니다. 
 
 
[임술일주]
양력 7월 2일이 천충지충일에 천라지망이 함께 하는 날로 주의해야 합니다.  
7월 13일은 천을귀인과 천지합이 함께 하는 날입니다.  
 
 
[임신일주]
양력 7월 12일이 천충지충일이고, 7월 18일은 간지동일입니다. 간지동은 자신의 일주와 운세의 간지가 같은 기운으로, 사기나 함정 모함이나 배신 등에 주의해야 하는 날입니다.
 
 
[임자일주]
양력 7월 23일이 천지합이 오는 날입니다. 천간과 지지가 모두 합이라 좋은 기분으로 여겨지지만, 갖가지 부작용도 따르기 쉬운 날입니다. 
7월 28일은 천동지충일입니다.
 
 
[임진일주]
양력 7월 8일이 천동지충일에 라망살이 함께 하는 날입니다. 
 
 
[합,충,형, 원진 등의 해석]
일진에 관한 자세한 해석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셔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운세해석-합,충,형,천을귀인, 원진, 귀문 등의 해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