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경금일간 8월운세-2022년 8월(무신월) 일주운세 월운세, 일진운세 사주보기 운세보기

 

1.경금일간 일주별 월운
경금일간의 8월 무신월은 십성으로는 편인과 비견운이 오고, 건록에 속하는 달입니다. 비견이 인성의 생조를 받는 달이라 자존심이나 판단력, 추진력이 강하지만, 불필요한 고집과 주변의 이견을 무시하고 밀어 붙이려는 성향으로 인해 주변과 마찰이나 갈등이 큽니다.
 
비겁이 강하면 재물이나 이성에 대한 지나친 탐심으로 인해, 구설수나 관재수에도 노출되기 쉽습니다. 또한, 관성의 설기가 심하다 보니 제도나 규율을 무시하는 경향도 생기고, 과로로 인한 건강상 문제점도 주위해야 합니다.
 
[경인일주, 경오일주, 경술일주]
무신월이 역마살에 해당합니다. 역마살은 회사의 발령이나 상사의 지시 또는 환경적인 변화에 의해 해외출장이나 무역, 유학 등, 먼 곳으로 이동하게 되는 기운입니다. 이동에는 주거나 근무지의 변경도 포함되지만, 실직이나 사고 등도 포함됩니다.
 
하지만, 역마살이 좋은 기운과 함께하면 승진이나 승급 등 명예가 상승하기도 하고, 반대로 새로운 환경에서 어려움을 겪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 역마살은 본인의 의사와 무관하게 이루어 지는 기운이라 주의가 필요합니다. 
 
특히, 경인일주의 경우 인신충까지 위치합니다. 이동 간에 각종 사고수에 상당히 주의해야 하고, 과로에 의한 질병에도 신경을 써야 합니다. 하지만, 충의 기운을 잘 다스리면 오히려 합격이나 승진 등 명예가 상승하는 좋은 운도 될 수 있습니다.
 
[경신일주, 경자일주, 경진일주]
8월 무신월이 지살에 해당합니다. 지살의 경우 역마살과 유사하게 이동살이지만, 자의에 의해 가까운 거리 내에서 이동이 잦은 경우가 됩니다. 새로운 일을 시작하기도 하고, 취업을 하거나 승진. 부서의 이동 등 좋은 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
 
또한, 지살운은 조상의 음덕이 있는 시기로, 다소 움직이면서 하는 일이나 직업이 적성에 맞다고 보기도 합니다. 특히 경자일주의 경우는 삼합이 함께하는 달이라, 학창시절의 동창생, 직장에서의 동료분들의 도움까지 커 사회생활이나 직장생활이 더욱 유리한 한달입니다.
 
 
2.건강운, 사업운, 재물운, 이성운, 직장운, 문서운
 
[비겁-건강운]
비견과 겁재가 건록과 제왕이라 고집이나 자존심이 대단하고, 불필요한 집착으로 인해 손해를 보는 경우도 많습니다. 특히 재물이나 이성에 대한 지나친 탐심으로 인해 각종 구설수나 관재수에도 주의해야 하고, 그로 인한 건강 관리도 신경을 써야 합니다. 
 
[식상-사업운]
식신이 장생이고, 상관이 사지에 속합니다. 남들에게 유달리 잘난 체하거나 계산에 따른 요란법석 보다는 다른 사람들에 대한 배려심도 깊은 시기입니다. 다소 지적이면서 논리적인 일이 적성에 맞고, 의식주의 여유도 있는 좋은 한 달입니다.
 
[재성-재물운]
편재가 절지, 정재가 태지입니다. 현금 흐름은 어렵게 나마 숨통이 트이는 시기이지만, 아내나 부친의 건강문제는 상당히 주의해야 합니다. 더구나 큰 돈이 막히는 기운이라 현금관리를 잘 하셔야 하는 시기이고, 부부간에 갈등으로 인한 이별수도 주의해야 합니다.  
 
[관성-직장운]
편관이 병지, 정관이 목욕지입니다. 직업상 부침이 많은 시기입니다. 만약, 이런 달에 취업을 준비하거나 승진 등을 기다리는 경우는 희망을 낮추는 것이 유리합니다. 그렇지만, 정관이 목욕지라 미혼녀는 약혼이나 결혼 등이 가능한 달입니다.
 
[인성-문서운]
ㅇ편인이 병지, 정인이 목욕지입니다. 문서운에 부침이 있는 시기라 부동산 취득이나 자격증 취득은 상당히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주식투자를 하시는 분들도 힘든 한 달입니다. 특히, 정, 편인이 목욕과 병지에 속해, 모친이나 윗사람이 유흥 등으로 인해 건강 문제도 생길 수 있습니다.
 
3.일주별 주요일진
일진 부분은 8월 한달 중에서 중요한 날, 그 중에서도 특히 안 좋은 날 위주로 살펴봅니다. 운세에서 안 좋은 날만 잘 피하시면, 한 달이 모두 좋은 날이 됩니다.  
 
[경인일주]
양력 8월 5일 : 간지동 - 배신이나 사기, 함정 등에 주의
 
 
[경오일주]
양력 8월 10일 : 천지합, 천을귀인 
양력 8월 15일 : 천동지충
 
 
[결술일주]
양력 8월 19일 : 천충지충, 라망살
양력 8월 25일 : 간지동
양력 8월 30일 : 공망, 천지합
 
 
[경신일주]
양력 8월 5일 : 천동지충
양력 8월 29일 : 천충지충
 
 
[경자일주]
양력 8월 9일 : 천충지충
양력 8월 15일 : 간지동
 
 
[경진일주]
양력 8월 25일 : 천동지충, 라망살 
 
 
[합,충,형, 원진 등의 해석]
일진에 관한 자세한 해석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셔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운세해석-합,충,형,천을귀인, 원진, 귀문 등의 해석